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71일 아기 - 아마도 나의 다래끼 이야기

by 솜비 2021. 5. 27.

 

어제 많이 못자서 그런지 애기가 12시간을 잤다. (10시반~10시반)

수면교육이고 뭐고 애가 못자서 힘들어하고, 더 예민해지고, 성장호르몬도 걱정되서

최대한 신경써서 많이 자게 하려고 노력했다. 

낮에는 할일이 많아서 안고 낮잠을 못잔게 미안한데 많이 선잠자고 자꾸 깼지만 다행히 혼자 낮잠을 잤다.

저녁쯤부터는 아빠가 계속 안아줘서 품에서 한참 잤다. 

덕분에 한결 수월하게 밤잠을 재울 수 있었다. 

 

응가는 계속 잘 싸고 있고, 유산균을 추천받아서 구입했으나

신생아때부터 먹고 있는 닥터바이오드롭스D가 아직 남아있어서 그걸 다 먹이고 난 후에 먹이려고 한다.

대신에 혹시라도 변비가 오지 않게 한두방울씩 더 먹이고 있음.

 

 

 

 

그나저나 어제 아침에 일어나서 오른쪽 눈을 누구한테 한대 얻어맞은 것처럼 아파서

애기가 발로 차서 맞았나 했다.

정확히는 눈을 감았다 떴다 할때 눈 바로 빝에 애굣살 근처에서 통증이 느껴지는데 힘줘서 눈을 감으면 많이 아팠다;;;

거울을 보니 미세하게 약간 부어오른 것 같고, 약간 붉은듯도 하고...

눈을 감을때 눈밑 근육이 아픈건가 하고 열심히 검색검색해봤더니 

피로가 많이 쌓였을때, 다래끼가 났을때 아픈거라고 한다.

아무리 찾아봐도 다래끼는 안보이는데... 다래끼 나려고 아픈건가 싶기도 하고..

 

혹시라도 다른 문제가 있나 싶어서 안과에 가보고 싶은데 애기때문에 갈 수가 없다 ㅠㅠ

아기띠해서 데리고 나가보려고 했는데 도저히 준비해서 나갈 수가 없음... 

씻는 것도 겨우인데 ㅠㅠ 심지어 씻고나니 4시가 넘음... 

옷갈아입고 애기 준비하고 그러면 6시일듯 ㅋㅋㅋㅋㅋ 하아...

그래서 일단 조금 더 지켜보자 하고 두었더니 오늘은 훨씬 덜 아프다. 

어제의 절반 정도..

 

다래끼가 맞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게... 초중딩때 다래끼 많이 나봐서 아는데 ㅋㅋㅋㅋ 

이게 다래끼 났을때건, 나기 직전이건 은근~~~히 가렵고 붓고 아프다.

근데 딱 그런 느낌이 든다. 

은근하게 가렵고 붓고 아프다. 

여기서 포인트는 절대 손대지 않는것! 가려워도 꾹 참는 것!

다래끼가 났을때 간지럽다고 손대고 문질문질 비비거나 긁으면 다래끼가 확 커지고 악화된다 ㅋㅋ

절대 안건드리면 서서히 가라앉다가 없어진다.

이게 다래끼 열번 가까이 나보고 파악됐다 ㅋㅋ

째네 마네 했었는데 손을 안대니까 점점 가라앉음 ㅎㅎㅎ

눈은 확실히 안건드리는게 절반은 나아지는 지름길인듯..

물론 손안대도 악화되면 병원행 ㅋㅋ

 

 

 

 

 

파워 예민한 우리 애기 잠 패턴... ㅠㅠ

2개월 예방접종하고서 한동안 3시간마다 깼었는데 

엊그제부턴가 다시 5~6시간씩 자고있다.  감사한일...!

# 2개월 생후 71일 아기 71일차 아기 육아일기 육아 기록 출산 71일차 소띠 아기 소띠맘 아기 육아 딸맘 옹알이 70일 아기 발달 사항 71일 아기 71일차 아기 71일 낮잠 밤잠 기록표 육아 어플 베이비타임 어플 예민한 아기 등센서 안고 자야 하는 아기 변비 닥터바이오드롭스D 닥터바이오D드롭스 유산균 다래끼 눈감았다떴다 통증 눈감을때 통증 눈감을때 눈밑 근육 아픔 통증 다래끼 피로 안과 2개월 생후 71일 아기 71일차 아기 육아일기 육아 기록 출산 71일차 소띠 아기 소띠맘 아기 육아 딸맘 옹알이 70일 아기 발달 사항 71일 아기 71일차 아기 71일 낮잠 밤잠 기록표 육아 어플 베이비타임 어플 예민한 아기 등센서 안고 자야 하는 아기 변비 닥터바이오드롭스D 닥터바이오D드롭스 유산균 다래끼 눈감았다떴다 통증 눈감을때 통증 눈감을때 눈밑 근육 아픔 통증 다래끼 피로 안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