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103일 아기 - 수면 패턴

by 솜비 2021. 6. 29.

묵은 일기ㅜㅜ

 

 

 

6월 26일 토요일 (101일)

 

울애기 처음으로 장거리 외출을 하는 날.

코로나때문에 양가 부모님들이 아기를 한번도 못보시고 우리 엄마랑 시어머님만 우리집 오셔서 보고 가셨는데

일하느라 움직이는게 편치 않은 시부모님과 시동생한테 아기 보여드리러 가게 되었다.

전날 삼신상과 셀프 백일 촬영으로 세상 피곤한데다가

장거리 첫 외출에, 며칠 자고 오는거라서 짐 챙기는 것도 신경쓰여서 서로 예민해서 언성이 조금 높아졌다.

한발짝씩 참아서 싸우진 않았는데 내가 여러가지 신경쓰이고 눈치보여서 스트레스를 받았던지라 

지나고보니 미안했다ㅜㅜ

 

차가 멈춰있을때에는 불편해서 찡찡거리기 때문에 고래야놀자 사운드북이랑 튤립 사운드북 챙겨가서 보여주면서 

정신을 홀딱 뺏고 ㅋㅋ 차가 움직이면 금방 진동과 소음때문에 잠이 들기 때문에 값비싼 바운서가 따로없다.

 

별일없었으나 시동생이랑 시동생 여친이랑 와서 아기보고.. 

시부모님부터 다들 나갔다 들어와서 아기 처음볼땐 꼭 손을 씻어야 하는데

약간 소홀한 것 같아서 그게 좀 신경이 쓰였다. 코로나 시국이 아니어도 백일 아기인데 위생에 신경좀 써줬으면.. ㅠㅠ...

 

시동생 커플이 생각보다 아기를 너무 귀여워해서 그게 귀여워보였다 ㅎㅎㅎ

막 너무 귀엽다고 감탄하면서 어떻게 안아야 하지 어쩔줄 몰라하고 ㅋㅋㅋㅋ 둘다 귀엽..

 

 

 

 

6월 27일 일요일 (102일)

 

어머님 교회 다녀오셔서 오후에 아기 봐주셔서 신랑이랑 영화보러 다녀왔다.

영화 보러 가는게 코로나 터지고 처음인지라 거의 1년 반만에 보는 것 같다 ㅠㅠ

킬러의 보디가드2를 봤는데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ㅋㅋㅋ

보고싶은 영화가 엄청 많았는데ㅠㅠ 아아... 코로나는 둘째치고 아기 때문에 보러갈 수가 없다....

진짜 보고 싶으면 번갈아가면서 보러 다녀와야 할 것 같다 ㅋㅋㅋ

아니면 집에서 올레TV로 결제해서 보든가...ㅠㅠ...

 

영화 보고 집에 가는 길에 떡볶이 세트 포장해서 가져가서 어머님이랑 셋이 맛있게 냠냠해서

배가 너무 불러서 저녁은 못먹고 거의 야식시간에 저녁을 먹었는데 칼국수해주셔서 맛만 봤다.

그래도 너무 돼지같이 많이 먹은 느낌적인 느낌...

어머님댁 가면 늘 자주, 많이 주셔서 많이 먹고 오는데 요번엔 아기 보시느라 많이 안챙겨주셔서 ㅋㅋㅋ

그나마 평소 먹는것에서 약간 더 먹는 수준이었다.

시동생이 퇴근길에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을 사와서 또 먹고 ㅋㅋㅋㅋ 했지만 

 

 

 

6월 28일 월요일 (103일)

 

짐챙겨서 점심 즈음 출발했더니 점심을 딱히 먹을 수가 없어서 집에 와서 늦게 먹게 되었다.

피곤하다고 아기 데리고 낮잠자면서 다들 낮잠 자고 저녁때 일어나서 배도 별로 안고프고 맘마 패스~

짐을 어느정도 정리하긴 했는데 자잘한 것들을 정리하지를 못했다.

심지어 쓰레기통 차고 넘치는데 신랑이 주말에 아기 봐줄때 항상 정리했는데 못해서 쓰레기통이 미어터지고 있다ㅠㅠ

 

시댁에 가서 이틀 연속 12시에 자더니만 수면패턴 엉망이 되어서ㅜㅜ 

10시에 재우기 시작했으나 자다깨다 하더니 12시반에 자기 시작했다.

하아...ㅜㅜ 며칠 또 고생하겠구나...

요새 한시간~한시간반이면 딥슬립하니까 좋았는데 오늘 두시간반 걸려서 멘붕.. 

개인적으로 애가 안자서 재우는게 제일 힘들고, 밥 안먹어서 먹이는게 두번째로 힘들다. 

그냥 재우는거 포기하고 놔뒀더니 남편이 와서 재우려고 30분을 흔들다가 포기하고 가버렸다 ㅋㅋㅋㅋ

깼으면 그냥 지가 졸릴때까지 놔두는게 답임... 놀게 놔뒀더니 배고프다고 하길래 이때다! 하고 먹이고 재웠다.

식곤증으로 재우기 ㅋㅋㅋㅋㅋ

 

 

 

 

# 3개월 생후 103일 아기 4개월 아기 4개월차 103일차 아기 14주차 초보엄마 아기 14주 아기 생후 14주 육아일기 육아 기록 출산 102일차 소띠 아기 소띠맘 아기 육아 딸맘 옹알이 101일 아기 발달 사항 101일 아기 102일차 아기 103일 백일떡 삼신상 백일잔치 백일상 대여 셀프 백일 셀프 백일상 셀프 백일촬영 셀프 백일상 촬영 백일떡 백설기 dslr 니콘 d750 백일 셀프촬영 아기 장거리 여행 아기 장거리 외출 집에 누가 오거나 외출하게 되면 수면패턴은 망가지게 되어있는듯... 1년반만에 영화 킬러의 보디가드2 3개월 생후 103일 아기 4개월 아기 4개월차 103일차 아기 14주차 초보엄마 아기 14주 아기 생후 14주 육아일기 육아 기록 출산 102일차 소띠 아기 소띠맘 아기 육아 딸맘 옹알이 101일 아기 발달 사항 101일 아기 102일차 아기 103일 백일떡 삼신상 백일잔치 백일상 대여 셀프 백일 셀프 백일상 셀프 백일촬영 셀프 백일상 촬영 백일떡 백설기 dslr 니콘 d750 백일 셀프촬영 아기 장거리 여행 아기 장거리 외출 집에 누가 오거나 외출하게 되면 수면패턴은 망가지게 되어있는듯... 1년반만에 영화 킬러의 보디가드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