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112일 아기 - 출산후 탈모

by 솜비 2021. 7. 8.

오늘은 습도가 너무 높고, 후덥지근해서 오전에 버티다가 오후부터 에어컨 켜서 계속 가동중..

습도때문에 도저히 끌 수가 없을 것 같다ㅜㅜ 아마도 내일도 계속 켜놓지 않을까 싶다.

껐다켰다 하면 전기세 더 나온다고 하길래 그냥 안끄고 유지중인데 매우 쾌적하긴하다. 

안틀어둔 방에 가면 열대우림 느낌..

 

남편이 3일만에 비교적 일찍 집에 왔다.

일찍이라고 해도 집나간지 14시간만에 도착...ㅜㅜ

당분간 계속 강행군이라고 하니 안쓰럽다.

뭐라도 도와주고 싶은데 육아중이라 돈을 벌어올 수도 없으니 마음만 쓰인다.

 

 

출산 후에 백일정도부터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고 6~7개월까지 빠진다던데 

너무 우수수 빠져서 와... 6~7개월까지 버틸 수 있을까 싶다.

내 머리카락....ㅠㅠ 

슬슬 애기 안으면 머리카락을 쥐어잡아서 살그머니 손을 빼내도 머리카락이 서너가닥씩 딸려나온다.

어으 아까운 내 머리카락...ㅠㅠ 머리카락에 이렇게 집착하게 될 줄은...ㅠㅠ

한참 전부터 탈모샴푸를 사용중인데도 출산후 탈모 예방은 안되나보다.

 

 

무릎 통증은 많이 좋아진 것 같지만, 그래도 쭈그려 앉으면 아파서 조신하게 쭈그려앉기가 안된다. 무릎꿇기도 안된다.

걍 들입다 아짐마 쩍벌 자세밖에 안되서 ㅋㅋㅋ 집에 애랑 혼자 있기 망정이지 원...

계속 무릎 조심하면서 관리하고 있다.

손목과 손가락 마디 통증도 손목보호대를 쓰고, 틈틈이 파스를 발라서 한참 좋아졌다가 

산욕기도 끝나고 요새 뼈마디 많이 붙은 것 같아서 손목보호대를 안썼더니만 다시 시큰하고 아파온다.

손가락 마디 통증이 더 심한데, 이건 뭐 손가락 보호대를 할 수도 없고...

그냥 안쓰는게 답인데 일상에서 안쓰기가 쉽지가 않다.

특히, 혼자 아기 목욕시킬때 힘이 엄청 들어가는데 남편이 늦게 퇴근하니까 혼자 하다가 손가락 마디가 다 나간 것 같다.

한 일주일 아프다보니 이제서야 관리 좀 해야겠다 싶다.

내일부터 또 파스 바르고 손목보호대도 꼬박꼬박 써야지.

 

 

우리 만두는 어제랑 별반 차이가 없는 일상 ㅎㅎ

낮잠이건 밤잠이건 잠을 푹 못자면 짜증을 내면서 칭얼거리고,

푹 자고 일어나면 두리번 두리번 주변 구경하고, 말똥말똥한 눈으로 쳐다본다.

그러다 눈만 마주치면 웃는다 ㅋㅋㅋㅋㅋ 눈만 마주쳤는데 왜 웃는것인지?

푹자고 일어난 아침에 제일 기분이 좋아서 그때 많이 얘기를 한다.

기저귀 갈때 통풍 잠깐 시키면서 발바닥에 번갈아가며 뽀뽀를 막 하면, 찡긋거리면서 웃는다.

근데 우리만두는 좋다고 찡긋찡긋하는데 찡긋하는 모습이 매우 못생김 ㅋㅋㅋㅋㅋㅋㅋ

 

 

옹알이를 맨처음 시작할 때는 아오 어우 그러다가 
에고 에구 이거~~ 그러다가
요새는 에기 으기~~ 그런다 ㅋㅋㅋ 옹알이도 점점 발전하는느낌ㅋㅋ

남편 애칭도 그때그때 상황에 따라, 혹은 내가 내키는대로 이리저리 바꿔서 부르곤 했는데

우리 만두 애칭도 자꾸만 내가 그때그때 변형시켜서 부른다ㅎㅎ

에구~에구~ 하면서 옹알이하면 우리 에구~~ 못생겨보이면 우리 못냉이~~ ㅋㅋㅋ

잠투정 심하면 우리 까탈공주님~~ 

(진짜 아기가 해달라는대로 다 맞춰서 해주다보면 내가 시녀인가 싶다)

 

 

책이고 교구고 장난감이고 볼때마다 언제 커서 나랑 저런거 가지고 노나~~하는 생각을 한다.

특히 부엌놀이 세트며 주방 가구? 진짜 환장..!!!!! ㅋㅋㅋㅋㅋ

같이 인형놀이, 역할놀이하면 너무 재밌을 것 같다.

이게 로망이어서 딸 하나는 꼭 있으면 좋겠다 했는데 ㅎㅎ 

사람 욕심이...ㅋㅋ 이제 아들도 있으면 좋겠다가 되어버린다 ㅋㅋㅋ

욕심부리지 말고 일단 하나만 잘 키워보는걸로...ㅜㅜ.....

 

 

 

 

# 3개월 생후 112일 아기 4개월 아기 4개월차 112일차 아기 15주차 초보엄마 아기 15주 아기 생후 15주 육아일기 육아 기록 출산 111일차 소띠 아기 소띠맘 아기 육아 딸맘 옹알이 112일 아기 발달 사항 112일 아기 112일차 아기 112일 뒤집기 되집기 기저귀 분유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썸머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오가닉 힙 분유 프레 힙 프레 뒤집기 장점 단점 뒤집기 되집기 좋은점 안좋은점 뒤집기 지옥 타이니모빌 베이비뵨 바운서 아기 혼자 목욕시키기 아기 발달사항 출산후 탈모 출산후 머리빠짐 출산후 머리카락 빠짐 아기있는집 장마 에어컨 아기있는집 에어컨 튤립 사운드북 블루래빗 고래야 놀자 산후 무릎 통증 도가니 통증 산후 손목 통증 산후 손가락 마디 통증 관리 파스 손목보호대 웃는 아기 옹알이하는 아기 책 교구 장난감 부엌놀이세트 주방가구 내가 다 갖고 싶네 딸맘 로망 아들맘도 되고 싶다 ㅋㅋㅋㅋㅋ 3개월 생후 112일 아기 4개월 아기 4개월차 112일차 아기 15주차 초보엄마 아기 15주 아기 생후 15주 육아일기 육아 기록 출산 111일차 소띠 아기 소띠맘 아기 육아 딸맘 옹알이 112일 아기 발달 사항 112일 아기 112일차 아기 112일 뒤집기 되집기 기저귀 분유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썸머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오가닉 힙 분유 프레 힙 프레 뒤집기 장점 단점 뒤집기 되집기 좋은점 안좋은점 뒤집기 지옥 타이니모빌 베이비뵨 바운서 아기 혼자 목욕시키기 아기 발달사항 출산후 탈모 출산후 머리빠짐 출산후 머리카락 빠짐 아기있는집 장마 에어컨 아기있는집 에어컨 튤립 사운드북 블루래빗 고래야 놀자 산후 무릎 통증 도가니 통증 산후 손목 통증 산후 손가락 마디 통증 관리 파스 손목보호대 웃는 아기 옹알이하는 아기 책 교구 장난감 부엌놀이세트 주방가구 내가 다 갖고 싶네 딸맘 로망 아들맘도 되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