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115일 아기 - 배앓이 방지 젖병 닥터브라운 젖병 졸업

by 솜비 2021. 7. 11.


별다른일 없는 일상.
이상하게 뭔가 하는것 없이 바쁜것 같다.
애기 돌보고 청소기 돌리고 젖병 2번 씻고.. 이게 뭐라고 하루가 다 갔는지;;

닥터브라운 젖병 오늘로 모두 졸업.
아기들이 3~4개월 정도가 되면 배앓이를 안한다기에
백일 무렵부터 닥터브라운 젖병을 통기시스템 빼고 사용해왔는데
안그래도 모유실감 젖꼭지가 닥터브라운 젖병에 헐겁게 맞으니 간혹 새서 불편했는데
통기시스템을 빼니 그런일이 2~3배 더 잦아졌다.

먹다가 새면 젖병을 빼서 다시 조립해서 잠그는데
그동안 참을 녀석이 아니지ㅜㅜ
엄청 짜증내고 운다.
이게 잦아지니 안그래도 성질 드러운데 더 드러워지겠다싶어서 전체 다 버리고 새 젖병으로 교체했다.
마침 며칠전에 더블하트 젖병을 사두어서 쇠뿔도 단김에 빼랬다고.. 그냥 다 교체!

어제부터 더블하트 모유실감 젖꼭지를  M사이즈로 올려서 사용중인데 문제가 하나 생겼다.
닥터브라운은 지인이 별로 안썼다면서 줘서 물려받은 젖병이었는데 

그때 젖꼭지 사이즈가 SS, S, M 이 3가지가 다양하게 있었다.

친절하게 분류해서 보냈길래 그대로 썼는데 그게 신생아때라 SS로 먹여보니 잘먹다가 갑자기 못삼키고

막 사레걸리면서 콸콸 쏟아서 젖꼭지 확인해보니 SS에 M 한개가 섞여있었다.

아... 그짝에서 실수했나보다 그럴수도 있지 했다.

내가 다시 확인하고 다시 분류해서 사용했다.

 

그리고 이번에 M사이즈를 사용하면서 M사이즈를 잘 먹다가 또 갑자기 사레걸리면서 콸콸 쏟아내길래 이상하다...

하면서 확인해봤는데 M사이즈가 맞아서 젖꼭지 문제일 수도 있어서 그걸 빼놓고

다른 M사이즈를 끼워줘보니 잘 먹었다.

남편을 시켜서 젖꼭지 이상한 것 같다고 빨아보라고 했더니

다른 M사이즈에 비해서 4~5배 콸콸 나온다고 젖꼭지가 이상하다고 했다.

자세히보니 젖꼭지가 찢어져있었다. 

남편이 그사이에 젖꼭지가 삭았다거나 씻다가 찢어졌을 가능성도 있다고 하는데 

두번이나 애를 또 고생시킨게 마음이 쓰였다.

 

아무튼 그래서 그때 얻은 M사이즈 젖꼭지를 다 버렸다.

내가 구입해둔게 4개 있어서 그나마 당분간은 쓸 수 있지만, 4개를 더 주문했다.
덜그럭거리던 닥터브라운 젖병과 더블하트 모유실감 젖꼭지 조합을 싹다 버리게 되면서

이제 완전히 배앓이 젖병과는 안녕! 

닥터브라운 젖병이 세척부터 젖꼭지 결합까지 참 편한게 하나 없어서 그동안 너무 힘들었는데 고생 끝이다.

 

 

 

 

남편한테 계속 병원 병원 잔소릴 해줬더니 아침에 마지못해 병원에 다녀왔다.

계속 죽먹다가 병원 다녀왔다면서 떡볶이에 라면에 수박에 아이스크림에 ㅋㅋㅋ 배 괜찮니? ㅋㅋㅋㅋㅋ

장염이라고 항생제랑 장염약 처방받아와서 먹고 있긴한데 그래도 음식 조심해야 할 것 같은데..

본인이 알아서 하겠지만...

아무튼 병원 다녀온 것 하나로 기특해서 먹는건 그냥 두고 있다.

일단 약을 먹고 있으니 덜하겠지 ㅎㅎ

참... 큰애기가 따로 없다.

애기 데리고 놀때 보면 애기 둘이 노는 느낌이라서 우리 큰애기 작은애기 잘노네~~하는데

이럴땐 진짜 큰애기다.

 

 

이번주 내내 거의 혼자서 아기 돌보다가 아파서 골골대는 남편이어도 ㅋㅋ 옆에 있으니까 

혼자 아기를 봐도 기분이 좋고 기운이 났다.

잠깐씩이지만 아기 맡기고 무언가를 할 수 있는 것도 좋았고...

못도와줘서 미안하다고 종일 아기보느라 힘들겠다고 고생했다고 그러는데

남편 얼굴을 너무 못보고, 얘기도 별로 못나눠서 힘들었지, 사실 몸이 힘든건 별로 힘들지 않았다.

마음이 힘든게 크지...ㅜㅜ

아무튼 남편도 얼른 회복하고, 일 바쁜것도 하루빨리 해결되어서 조금이나마 여유를 찾으면 좋겠다.

 

 




# 4개월 생후 115일 아기 4개월 아기 4개월차 115일차 아기 16주차 초보엄마 아기 16주 아기 생후 16주 육아일기 육아 기록 출산 115일차 소띠 아기 소띠맘 아기 육아 딸맘 옹알이 115일 아기 발달 사항 115일 아기 115일차 아기 115일 드디어 젖꼭지 사이즈 변경 늦게자는 아기 젖꼭지 사이즈업 더블하트 모유실감 S 더블하트 모유실감 M 3개월부터 M사이즈 사용해도 되는데 4개월차에 드디어 사이즈업 성공 아기 몸무게 키 아기 성장 키 몸무게 체중 통잠은 언제 잘까 빨리 통잠 자라 백일의 기적 언제옴 백일의 기절인데 이백일의 기적이라도 오려나 배앓이 방지 젖병 닥터브라운 젖병 닥터브라운 젖병 더블하트 모유실감 젖꼭지 호환 닥터브라운 젖병 통기시스템 세척 4개월 생후 115일 아기 4개월 아기 4개월차 115일차 아기 16주차 초보엄마 아기 16주 아기 생후 16주 육아일기 육아 기록 출산 115일차 소띠 아기 소띠맘 아기 육아 딸맘 옹알이 115일 아기 발달 사항 115일 아기 115일차 아기 115일 드디어 젖꼭지 사이즈 변경 늦게자는 아기 젖꼭지 사이즈업 더블하트 모유실감 S 더블하트 모유실감 M 3개월부터 M사이즈 사용해도 되는데 4개월차에 드디어 사이즈업 성공 아기 몸무게 키 아기 성장 키 몸무게 체중 통잠은 언제 잘까 빨리 통잠 자라 백일의 기적 언제옴 백일의 기절인데 이백일의 기적이라도 오려나 배앓이 방지 젖병 닥터브라운 젖병 닥터브라운 젖병 더블하트 모유실감 젖꼭지 호환 닥터브라운 젖병 통기시스템 세척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