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189일 아기 - 추석 연휴

by 솜비 2021. 9. 22.


6개월 3일 - 187일 아기 (9월 20일 월)

엄빠집에서 전 부치는거 약간 보조하고, 별로 한 것 없는데 내집 식구가 아닌 손님이 좀 있으니 바쁘고 정신없었다.
작은엄마랑 사촌동생이 애기 이뻐하는걸 보니 괜시리 기분이 좋았다.
임신했을때부터 계속 친척들을 못보다가 애기 낳고 6개월이 지나서야 처음 애기를 보여주는건데
다들 기분이 새로웠으리라.
특히나 삼촌들은 할아버지 됐다고 할아버지~ 할아버지~했더니 상당히 기분 나빠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걸 보는게 참 재미가 쏠쏠했다.
아니 할아버지 될 나이도 맞구만 왜그랴 ㅋㅋㅋ
막내삼촌은 애도 안낳고 할아버지 되어서... 지못미....





6개월 4일 - 188일 아기 (9월 21일 화)

이가 아픈지 한번에 먹는 양이 줄었는데 총량은 오히려 약간 늘었다.
먹는 양이 적으니 자주 배고프지...;;
한낮에 아기 봐달라고 어머님한테 맡기고 낮잠을 좀 잤는데 밖이 너무 시끄러워서 겨우 한 시간을 잤다.
그마저도 선잠... 매우 피곤하다.
어머님이 밤잠까지 재워주셨고, 애기 깰때마다 달려가서 다시 재워주셨다.
몸은 편하긴 한데....





6개월 5일 - 189일 아기 (9월 22일 수)

추석 연휴 마지막날.

요새 계속 이앓이로 12시 정도까지는 수없이 깨고,
그 이후로는 깊이 못자고 배고플때마다 깨니까 거의 신생아마냥 밤수하느라 상당히 피곤하다.
그나마 아침 일찍 일어난 어머님께 애기 맡기고 늦잠 좀 더 자고 일어났더니 조금 덜 피곤하다.

집으로 돌아와서
잘 시간이 되어서 재우려는데 온몸을 뻐팅기면서 짜증을 냈다.
어떤 자세로 재우려고 해도 짜증짜증~
잠이 오지 않거나 이앓이인가보다 하고 내려놓았더니 한참을 놀았다.
그러다 갑자기 엉엉 울었다.
남편이 애기 안아들고 달래도 닭똥같은 눈물을 뚝뚝 흘리면서 서럽게 울었다.
그렇게나 좋아하던 '서있기'를 해줘도 울었다.
와... 서있게 하는건 거의 뭐 궁극의 치트키인데 뭘 해도 서있게 해주면 정말 좋아하는데 그 자세마저도 우는 정도면
이가 정말 많이 아픈가보다.
한참을 울다 그치다를 반복하다가 엎드려서 조금 놀고서 또 우는데
이번에는 우는 소리가 약간 졸려서 우는 소리 같아서 얼른 분유 먹여서 재웠더니 고대로 잠이 들었다.
아 역시 우는 소리가 좀 다른 것 같다.
나만 느끼는 것 같지만...
이 나는게 얼마나 아프길래 눈물까지 흘리나ㅜㅜ.. 에그... 안쓰럽다.


시가에서 별로 안칭얼대고 자던 애가 우리집에 와서 엄청 칭얼거리다가 자니까
속상하고, 에미도 못알아본다 싶고, 그럴거면 내가 이렇게 신경써서 키우는게 무슨 의미인가 싶고..
별별 생각이 다 들었는데... 이 감정이 무엇인가 했더니 서운함이었다.
엄마처럼 돌보던 할머니한테 더 잘 있는 것 같아서...
M모씨 말대로 엄마는 안락함과 포근함을 주는 존재지, 재미를 주는 존재가 아니고
맨날 보는 사람이 주는 자극보다는 간만에 보는 사람이 주는 자극이 더 신기하겠지.
갓난쟁이한테 서운함을 느낄 정도로 연휴가 스트레스가 되었나보다.
좋게 생각하고, 마음 편하게 생각하려고 노력했는데 역시 속상하다.


 

# 6개월 7개월차 26주 아기 187일 여아 188일 여자아기 26주차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189차 아기 25주 출생기록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초보맘 출산 189일 초보엄마 딸맘 6개월 딱 채웠으니까 이제 7개월차 초기 이유식 아기 이유식 시작 초기 이유식 2단계 배밀이 아기 속역류 낮잠 아기 6개월 아기 출산 후 컨디션 최악 독박육아의 설움 이앓이 성장통 아기 잠투정아기 잠꼬대 이앓이 이앓이 증상 이앓이 증상 완화 방법 이앓이 통증 완화 방법 씩씩하게 독박육아 오사닛캔디 구입 효과 잠꼬대인줄 알았던 이앓이 오사닛캔디 효과  6개월 7개월차 26주 아기 187일 여아 188일 여자아기 26주차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189차 아기 25주 출생기록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초보맘 출산 189일 초보엄마 딸맘 6개월 딱 채웠으니까 이제 7개월차 초기 이유식 아기 이유식 시작 초기 이유식 2단계 배밀이 아기 속역류 낮잠 아기 6개월 아기 출산 후 컨디션 최악 독박육아의 설움 이앓이 성장통 아기 잠투정아기 잠꼬대 이앓이 이앓이 증상 이앓이 증상 완화 방법 이앓이 통증 완화 방법 씩씩하게 독박육아 오사닛캔디 구입 효과 잠꼬대인줄 알았던 이앓이 오사닛캔디 효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