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190일 아기 - 종일 칭얼거림

by 솜비 2021. 9. 23.


칭얼거림
양쪽 할머니댁 다녀오고서 애기가 많이 피곤했는지, 아니면 이앓이 때문인지 종일 칭얼거림이 심했다.
배고픈가 해서 분유를 줘도 많이 안먹고, 졸린가 해서 재우면 안자고 칭얼칭얼...
옷정리하느라 담도 걸려서 ㅠㅠ 여러모로 너무 힘들다.



이앓이
한창 나오는 중인 아랫니가 아픈지 입을 벌리고 있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었다.
입닦는걸 싫어하지 않았는데 요샌 입닦는걸 엄청 싫어한다.
입닦으면서 이가 건드려져서 짜증이 나나보다. 일부러 살살 닦는데도 되게 싫어한다.
놀다가 갑자기 빼액- 울면서 짜증내기도 하고,
자다가 갑자기 빼액- 울면서 깨기도 하고...
이가 나오는 내내 아프면 어쩌자는건지... ㅠㅠ
오사닛캔디가 늘 잘먹히는게 아니어서 이앓이용 쿨링 치발기를 샀다.
치발기처럼 씹어먹을 수 있는 아기과자를 만들어주려고 쌀가루도 샀다.
계속 아파하고 예민해하니 별거 별거 다 사게 된다.



이유식
요새 이유식을 먹을때마다 너무 싫어하고 안먹으려고해서
맘카페에서 조언을 얻어 간식처럼 끼니 사이에 먹이고 있다.
며칠 그렇게 해보니 짜증이 약간 덜한 것 같다.
먹는 양은 또 그렇게 많지는 않은 것 같은데.. 그래도 덜 짜증내는게 어디냐 싶다.



마지막 예방접종
내일은 예방접종을 하러 병원에 가야 한다.
담 걸린것도 너무 아프고ㅜㅜ 컨디션도 좋지 않고 상당히 귀찮은 느낌인데 그래도 가야지ㅜㅜ
펜탁심 3차, 폐구균 3차, B형간염 3차, 인플루엔자(독감) 1차. 이렇게 4가지를 맞아야 한다.
한꺼번에 다 맞히는 사람도 있는 것 같은데..
우리 애기는 폐구균 맞고 열이 나기 때문에 의사쌤이랑 상의하고서 두가지씩 맞으려고 생각중이다.
영유아검진도 신청해야 하고 주사도 맞아야 하고... 신경쓸게 은근 많다.
예방주사를 거의 두달에 한번씩 맞아왔는데 이번에 맞으면 돌까지는 한동안 안맞아도 되니까 좋다.
4방 맞는거라 뭔가 최종보스 느낌이지만.




# 6개월 7개월차 26주 아기 190일 여아 190일 여자아기 26주차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190일차 아기 25주 출생기록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초보맘 출산 190일 초보엄마 딸맘 6개월 딱 채웠으니까 이제 7개월차 초기 이유식 아기 이유식 시작 초기 이유식 2단계 배밀이 아기 속역류 낮잠 아기 6개월 아기 출산 후 컨디션 최악 독박육아의 설움 이앓이 성장통 아기 잠투정아기 잠꼬대 이앓이 이앓이 증상 이앓이 증상 완화 방법 이앓이 통증 완화 방법 씩씩하게 독박육아 오사닛캔디 구입 효과 잠꼬대인줄 알았던 이앓이 오사닛캔디 효과 6개월 애기 예방접종 6개월 아기 이앓이 6개월 7개월차 26주 아기 190일 여아 190일 여자아기 26주차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190일차 아기 25주 출생기록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초보맘 출산 190일 초보엄마 딸맘 6개월 딱 채웠으니까 이제 7개월차 초기 이유식 아기 이유식 시작 초기 이유식 2단계 배밀이 아기 속역류 낮잠 아기 6개월 아기 출산 후 컨디션 최악 독박육아의 설움 이앓이 성장통 아기 잠투정아기 잠꼬대 이앓이 이앓이 증상 이앓이 증상 완화 방법 이앓이 통증 완화 방법 씩씩하게 독박육아 오사닛캔디 구입 효과 잠꼬대인줄 알았던 이앓이 오사닛캔디 효과 6개월 애기 예방접종 6개월 아기 이앓이  인플루엔자 독감 예방접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