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287일 아기 - 이유식 거부 진행중... 원더윅스? 성장통?

by 솜비 2021. 12. 30.

어제 일기.

 

9개월 13일.

이틀째 총수유량 600대를 기록했다. 

덩치는 커다래가지고 진짜 눈꼽만큼씩 먹는다.

이유식은 한끼에 20ml 정도씩..  분유는 90~150ml 정도씩.

원더윅스일까? 성장통일까? 그냥 이런 시기가 한번씩은 있다고들 하니까 그러려니 해야지..싶다가도 신경은 쓰이나보다.

분유 거부, 이유식 거부, 심한 짜증, 잠들기 힘들어하고, 자주 깨고, 통잠 못자고 5~6시간 자고 깨서 놀다가 자고...

그래서 요새 아주 피로 누적 제대로다 ㅋㅋ

머리 감기 싫다고 엄청 울고, 양치하기 싫다고 엄청 울고, 이유식 먹기 싫다고 엄청 울고, 코딱지 파기 싫다고 엄청 울고...

으엥!!! 하고 몸을 뒤로 젖히며 울어버리니까 몸도 마음도 힘들어지는 것 같다.

쿠크다스 멘탈 파스스...ㅋㅋㅋ

너무 힘들어서 에라 모르겠다 하고 그냥 애기 옆에 누워있고, 애기는 지 혼자 놀고...

계속 말해주려는 노력도, 놀아주려는 노력도, 책 읽어주려는 노력도.... 오늘은 파업...ㅜㅜ 너무 힘들다.

 

이유식 먹기 싫다고 하니까 그냥 싫다고 하면 안먹이고 있다.

배고플만한데도 배고프다고 칭얼거리지도 않는다. 안배고픈가...

계란찜(노른자+치즈+분유1스푼+물) 해서 맨밥이랑 같이 손으로 조금 떠서 먹여주니 그나마 조금 먹는다.

그래도 조금 받아먹고 안먹으려고 짜증내는 건 똑같다.

이런 시기가 있어도 나중엔 다 밥 잘먹는다고 하니까 그러려니 해야지.

 

M모씨의 방문으로 종일 떡볶이 실컷 먹고 수다도 많이 떨고 ㅎㅎ 마음이 조금이나마 휴식할 수 있는 시간들이었다.

허리치마 선물해드렸는데 좋아하시면 좋겠다. 선물은 그 자체로 기분이 참 좋다. ㅎㅎ

평소에 받은 것에 비하면 가끔 자잘한 선물 드리는게 참 소소해서 죄송스러운데 

형편 피면 거하게 선물해드리고 싶다만... 언제쯤.... ㅋㅋㅋㅋㅋㅋ 

이런말 하면 집이나 차를 달라고 하시는 뷴...ㅋㅋㅋㅋㅋㅋ

 

 

# 9개월 10개월차 아기 287일 여아 287일 여자아기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287일차 아기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출산 287일 딸맘 출산후 육아중 출산후 다이어트 산후 다이어트 287일 아기 9개월 이유식 후기 이유식 낮잠 자주 깨는 아기 밤잠 안자는 아기 낮잠 안자는 아기 밤잠 자주 깨는 아기 이앓이인가 원더윅스인가 잠투정인가 이유식 잘 안먹는 아기 이유식 분유 주는 시간 이유식 분유 분리수유 10개월차 아기 인지발달 9개월 원더윅스 9개월 이유식 먹는 양 9개월 분유 먹는 양 9개월 수유 총량 이것이 헬육아다 육아전쟁 통잠 알집매트 베이비룸 이유식 헛구역질 이유식 거부 이유식 극복기 이유식 거부 극복방법 이유식 거부 성장통 원더윅스 9개월 원더윅스 9개월 10개월차 아기 287일 여아 287일 여자아기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287일차 아기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출산 287일 딸맘 출산후 육아중 출산후 다이어트 산후 다이어트 287일 아기 9개월 이유식 후기 이유식 낮잠 자주 깨는 아기 밤잠 안자는 아기 낮잠 안자는 아기 밤잠 자주 깨는 아기 이앓이인가 원더윅스인가 잠투정인가 이유식 잘 안먹는 아기 이유식 분유 주는 시간 이유식 분유 분리수유 10개월차 아기 인지발달 9개월 원더윅스 9개월 이유식 먹는 양 9개월 분유 먹는 양 9개월 수유 총량 이것이 헬육아다 육아전쟁 통잠 알집매트 베이비룸 이유식 헛구역질 이유식 거부 이유식 극복기 이유식 거부 극복방법 이유식 거부 성장통 원더윅스 9개월 원더윅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