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295일 아기 - 어머 이건 써야해.

by 솜비 2022. 1. 7.

9개월 20일.

어머 이건 써야해. 어제자 일기.

 

다른건 모르겠고 밤잠 깬건 진짜 써야겠다. 이건 써야해. 암.

낮잠2를 안자고 (정확히는 낮잠2시간이 오후6시였기에 밤잠 못잘까봐 안재움)

8시까지 버티다가 재워야 했는데 너무 칭얼거려서 7시반쯤에 밤잠을 재웠다.

근데 하필 ㅋㅋㅋ 11시에 깨서는 무슨 일인지 재워서 눕히면 깨고, 눕히면 깨고..

깨는 것도 '나 정신이 깼어, 지금 놀거야!!!' 이런식으로 말똥하게 깨는게 아니고

굉장히 졸려서 짜증내고 울면서 깼다.

졸린데 잠 들기 힘들어하고, 잠들어도 금방 깨고... 대환장....

자꾸 눕히면 얼마 안가 깨니까 기저귀가 찝찝해서인가... 하면서 기저귀 갈고 재워줘도 깨고,

배가 고파서 깨는건가... 하면서 분유를 먹이고 재워도 깨고...

그렇게 무려 2시간을 재우고 깨고를 반복했다.

너무 힘들어서 돌아버릴 지경이 되어 이럴거면 그냥 놀다가 개졸릴때 자라... 하면서 일부러 놀게 했다.

안아서 재울때도 가로로 재운다고 뒤로 뻗대면서 짜증내길래

세로로 재웠더니 어깨에 기대서 잠드는걸 반복함. 참 까다로운 기지배....

 

졸리다고 찡얼거리다가 정신이 깨니까 아주 물만난 고기마냥 신나게 놀았다. 

동화극장 보면서 신나하고, 사운드북이랑 치발기들 뜯으며 신나하고...

그렇게 놀다가 새벽 3시가 다 되어서야 졸리다고 칭얼거려서 재워줬더니 두어번 깨서 울고는 아침 8시까지 푹 잤다.

하... 난 뭔죄임? 새벽 3시 넘어서까지 강제로 깨어있다가 강제로 기상 ㅋㅋㅋ

낮엔 진짜 피곤한거 아니고서야 잠이 안와서 일기나 쓰고 있다.

애 잘때 그나마 일기라도 쓸 수 있는게 참 다행....ㅜㅜ

까다로운 지지배 ㅠㅠ.... 에미 늠 힘들다......

 

신생아때처럼 자다 깨서 울고 2시간 넘게 재워도 못자고 일어나니까 그때보다 더 힘들다 ㅋㅋ

신생아는 가볍기라도 하지...

이렇게 힘든데 살은 왜 안빠지지? ㅋㅋㅋㅋㅋㅋㅋㅋ 운동 못한지 2년은 되서 근육이 심하게 없는듯...

 

 

 

 

# 아 쌍욕이 나오게 힘들다 하아... 이것이 헬육아구나.... 9개월 10개월차 아기 293일 여아 294일 여자아기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295일차 아기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출산 295일 딸맘 295일 아기 9개월 이유식 후기 이유식 낮잠 자주 깨는 아기 밤잠 안자는 아기 낮잠 안자는 아기 밤잠 자주 깨는 아기 이앓이인가 원더윅스인가 잠투정인가 이유식 잘 안먹는 아기 이유식 분유 주는 시간 이유식 분유 분리수유 10개월차 아기 인지발달 9개월 원더윅스 9개월 이유식 먹는 양 9개월 분유 먹는 양 9개월 수유 총량 이것이 헬육아다 육아전쟁 통잠 알집매트 베이비룸 이유식 헛구역질 이유식 거부 이유식 극복기 이유식 거부 극복방법 이유식 거부 성장통 원더윅스 9개월 원더윅스 9개월 아기 짜증 9개월 짜증이 늘어난 아기 9개월 아기 칭얼거림 먹는양이 확 줄어든 먹는양 확 줄어 수유 총량 확 줄어 수유 총량 확 줄었다 줄었 캐치다운그로스 캐치다운 그로스 밤에 자다 깨는 내새끼 미운우리새끼 새벽에 깨는 아기 새벽에 안자는 아기 헬육아 개힘드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