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12개월 아기 오랜만에 시판 이유식 유아식 팜투베이비 엘빈즈

by 솜비 2022. 4. 4.


382일 아기. 12개월 17일.

맑아보인다고 해야 할까.. 그런 단어가 저절로 떠오를 정도로 아기 얼굴은 참 뽀얗고 예쁘다.
환하게 웃으니 더욱 맑아보이는건지도 모르겠다.

머리카락이 제법 자라서 귀를 간질이는지 자꾸 귀를 긁는다.
근데 그전에도 귓바퀴를 긁는게 잦았던지라... 머리카락 때문인지 아닌지 모르겠다.
묶어주기도 애매하고, 자르자니 그렇고... 일단 존버해보자!!!
근데 머리카락은 언제쯤 굵어지려나...?

늘 똑같은 국, 똑같은 반찬인 것 같고, 아기도 잘 안먹는 것 같아서 시판 이유식을 사봤다.
초기부터 후기까지 팜투베이비에서 주문해서 잘 먹었는데
아기 반찬으로 나온 덮밥 소스를 주문해서 먹여보니 파프리카 향이 강해서 싫어했다.
(이건 내가 맡아도 좀 강한 느낌 ㅜㅜ 내가 냄새에 예민해서 그런가)
그래서 이번엔 엘빈즈에서 시켜봤다.
일단 2가지는 잘먹었는데 오늘 카레를 처음 먹여보니
이것도 파프리카처럼 냄새가 좀 강한데? 싶었는데 역시나 안먹는다 ㅋㅋㅋ 망...
파프리카랑 카레 냄새 안좋아하는거 너무 나닮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맛있다고 느끼면 그나마 좀 먹는다.
그래, 유전자 어디가겠나...ㅋㅋ

시판 이유식들을 좀 먹이다가 다시 내가 해준 음식들 먹이다가 또 시판 먹이다가 그러면 좋은 것 같다.
모두 시판을 사먹일 수도 없고, 내가 모든 음식을 다 해줄 수도 없으니
상호보완적으로 시판 먹이기도 하고, 내가 해주기도 하면 딱 좋은듯...!



갓난 아기들은 배고플 때, 불편할 때, 졸릴 때 울음이 다 다른데
내 기억으로는 우리 아기는 8~9개월 정도에 아마 그 울음 구분이 없어졌던 것 같다.
아니면 울음이 달라졌는데 못알아채는건지도...ㅎㅎ
지금은 그냥 우는 것 같은데 가끔 응애~~로 울때는 너무 귀엽고 갓난아기때로 돌아간 것 같기도 하다 ㅋㅋㅋ
자다 깨서 가끔 응애~~~한다 ㅋㅋㅋㅋㅋ
보통은 사이렌 울리듯이 에에에에에에~ 하고 운다. 리얼 사이렌 같음...


# 382일 12개월 17일 아기 육아중 육아맘 육아기록 육아일기 12개월 아기 돌쟁이 돌아기 이앓이 어금니 나는 시기 어금니 나오는 중 아직도 밤수중 밤수 부활 새벽에 자주 깨는 아기 밤잠 자주 깨는 아기 아기 울음소리 아기 울음소리 구분 아기 울음소리 응애 시판 이유식 시판 유아식 엘빈즈 팜투베이비 귀 긁는 아기 귓바퀴 긁는 아기 이유식 유아식 12개월 아기 돌아기 이유식 유아식 분유 382일 12개월 17일 아기 육아중 육아맘 육아기록 육아일기 12개월 아기 돌쟁이 돌아기 이앓이 어금니 나는 시기 어금니 나오는 중 아직도 밤수중 밤수 부활 새벽에 자주 깨는 아기 밤잠 자주 깨는 아기 아기 울음소리 아기 울음소리 구분 아기 울음소리 응애 시판 이유식 시판 유아식 엘빈즈 팜투베이비 귀 긁는 아기 귓바퀴 긁는 아기 이유식 유아식 12개월 아기 돌아기 이유식 유아식 분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