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일기

14개월 아기 오늘은 매운맛 독박육아 엄마 껌딱지 아기

by 솜비 2022. 5. 14.
반응형


422일 아기. 13개월 26일.


오늘은 남편이 약속이 있어서 새벽같이 나갔다가 늦게 들어와서 오롯이 혼자서만 아기를 보았다.
이른바 독박육아 ㅋㅋㅋ
평소에도 거의 뭐 독박육아긴한데 남편의 육아휴직 덕분에 그나마 좀 덜했었다.

아기가 밤 9시에 잤는데 새벽 4시반에 일어나서 대여섯번을 재우기 시도해도 자지 않았다 ㅠㅠ..
문제는 내가 2시에 잠들었다는 것... ㅋㅋㅋ 너무 졸려서 잠좀 자려고 계속 재우고 재워도 안자서 화도 냈는데
눈감고 잘듯말듯 하다가도 일부러 안자려고 노력하는건지 눈을 번쩍 번쩍 뜨고 짜증을 냈다.
버티다가 6시 반에 거실로 데리고 나와서 놀게 했다. 핵피곤...
보통은 너무 졸리면 아기 혼자 놀으라고 냅두고 난 옆에서 이부자리 펴고 쪽잠을 자는데 (와서 치대고 타넘고 방해받음)
오늘은 잠이 아예 깨버려서 그냥 집안일이나 했다.

아침 7시쯤 되니 졸리다고 칭얼거려서 (30분 놀거면 왜 내가 30분 전에 재울때 안잤냐고!!! ㅠㅠ) 재우고 나도 같이 잤다.
10시 반에 일어나서 놀고 밥먹이고 잠깐씩이라도 내가 거실을 벗어나면 안전문을 붙잡고 울었다 ㅠㅠ...
이러니 종일 씻지 못했는데 오후에 간식 먹는데 열중할때 씻고 온다고 말하고 갔음에도 불구하고
5분도 안가서 문 붙잡고 울고불고 난리여서 후다닥 씻고 물기도 못닦고 나와서 달래주었다 ㅠㅠ
아니 왜 얘는 남들 엄마 껌딱지일때 안하고 이제서야 엄마 껌딱지를 하는 것인지? ㅠㅠ
사실 엄마가 아니어도 누구든 ㅋㅋ 같이 있어주기만 하면 잘 놀기 때문에
딱히 엄마 껌딱지라기보다는 '누군가' 껌딱지 ㅋㅋ
옆에 누가 있어야 안정이 되나보다.

둬달 전까지만 해도 혼자서도 잘 놀았는데, 이제는 누군가가 있어야 놀고
놀아도 뭔가 상호작용을 요구한다.
혼자서 장난감을 갖고 놀거나 책보고 노는건 10분 정도의 짧은 시간이다. 운좋게 길면 20분.
그래서 확실히 혼자서 엎드려서 종일 장난감이나 책을 볼때랑은 편한 정도가 다르다.
이래서 다들 누워만 있던 신생아 시절이 편한거라고들 하나보다.
근데 그때는 그때 나름대로의 힘듦이 있다.
상대적으로 편하다고 하기에는 뭔가 다른 부분이 서로 편한점, 힘든점이 나뉘는 것 같다.
신생아 시절의 편한점이 돌쟁이 때의 힘든점이 되고,
신생아 시절의 힘든점이 돌쟁이 때의 편한점이 되어버린다.
아기한테 꼭 붙어있어야 하는건(아니, 붙들려있는건) 확실히 지금인듯..ㅜㅜㅋㅋ


늦게 일어났으니 낮잠도 늦게 자서 밤잠도 자정을 넘겨서야 겨우 잠들었다.
이런날은 힘들수밖에 없는 것 같다 ㅠㅠ
육퇴를 해도 내 시간이 거의 없으니까ㅜㅜ 힐링의 시간이 없음.
일기나 겨우 쓰고 잠들 따름이다.


한참전부터 개그맨 황신영씨 유튜브 채널 에나스쿨을 우연히 알게되서 보고 있는데
보면 볼수록 거기 세쌍둥이가 진짜 순한 것 같다.
아니 우리애라면 응당 으엥!!! 하고 짜증낼 상황인데 세상 순둥순둥...
자고 일어났는데 울지도 않고.. 이렇게 순한 애기들 셋이면 육체적으론 힘들겠지만 정신적으론 덜힘들겠는데? 싶었다.
둘째가 순둥이인게 확정이면 하나 더 낳고 싶은데 우리 만두만큼 퐈워예민보스면..... 또 울면서 키우겠지 ㅋㅋㅋㅋ
내동생이 돌도 안된 아기일때, 너무 순해서 잘 울지도 않고, 놀다가도 혼자 스르르 잠들고 그랬다는데
엄마가 퐈워예민한 나를 키우다가 동생 키우니 키우는 것 같지도 않았다고 한다 ㅋㅋㅋㅋ
그런 순둥이는 엄마들 사이에서 유니콘 아닌가....
순둥이 거저 키우고 싶다 ㅠㅠ


그나저나 아니... 무슨 어른인가요? 밤잠 7시간 무엇...
통잠이긴 한데 왜이렇게 짧은 통잠인걸까...
남들처럼 12시간 좀 잤으면 좋겠는데ㅜㅜ 아기가 12시간을 잔다는게 사실일까 다들 나한테 구라를 치는게 아닐까?
우리애는 왜 7~8시간 자는거죠? ㅠㅠ
오늘은 웬일이니? 하는 날만 9시간 정도 자고 그 이상 자는걸 보는게 한달에 한번 있을까 말까...
대체 언제쯤 12시간씩 자는걸까?
아니 우리애는 애초에 잠을 짧게 자는 애라 이대로 자라면 아예 평생 12시간씩은 안잘지도 모른다ㅜㅜ
다른애기들 7시에 자서 7시에 기상한다던데 리얼??? 1도 못믿겠다.
이거야말로 유니콘적인 이야기.
찌라시같은 이야기.


# 14개월 아기 엄마 껌딱지 매운맛 아기 독박육아 소띠아기 소띠딸맘 딸맘 육아일기 육아일상 육아중 육아맘 육아기록 육아 다이어리 통잠인듯 통잠아닌 통잠같은 밤잠 아기 낮잠시간 밤잠시간 밤잠 짧게 자는 아기 7시간 자는걸 통잠이라고 해도 되나? 12시간 통잠은 언제 자나? 12시간 통잠 진짜 뭔가 환상의 나라 이야기 같다 예민한 아기 퐈워예민보스 퐈워예민한 아기 14개월 아기 엄마 껌딱지 매운맛 아기 독박육아 소띠아기 소띠딸맘 딸맘 육아일기 육아일상 육아중 육아맘 육아기록 육아 다이어리 통잠인듯 통잠아닌 통잠같은 밤잠 아기 낮잠시간 밤잠시간 밤잠 짧게 자는 아기 7시간 자는걸 통잠이라고 해도 되나? 12시간 통잠은 언제 자나? 12시간 통잠 진짜 뭔가 환상의 나라 이야기 같다 예민한 아기 퐈워예민보스 퐈워예민한 아기

반응형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