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14개월 아기 밤잠 낮잠 재우는 데 오래걸리는 아기

by 솜비 2022. 5. 31.

440일 아기. 14개월 14일.

어제도, 그제도, 그리고 오늘도... 재울 때마다 왜 그렇게 오래 걸리는지 ㅠㅠ...
분명히 졸리다고 해서 방에 데리고 들어가서 재우는데 자장가도, 좋아하는 밥솥 소리 흉내도, 동화 이야기도 안통했다.
그냥 이것저것 돌려서 하다가 시간이 지나서 더 졸리면 자는 것 같다.
기본이 1시간~1시간 반... 새벽에 자다 깼을때에는 무려 2시간 3시간씩 걸리기도 했다. 하...ㅠㅠ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업어서 재우고 싶을 정도...
아니 왜 업어서 안자려고 하냐고 ㅠㅠ
이렇게 오랜 시간 안자고 뒹굴거리고 일어나 돌아다니다가 울고 할거면 왜 졸리다고 한거냐고 ㅠㅠ하..
원래 애기 재우는게 이렇게 오래 걸리나???
우리 애만 자는데 오래 걸리나????
새벽에 깼을땐 3시간, 밤잠 또 한시간 반 재우고 왔더니 현타 씨게 온다.


만 3세 이전에 어린이집을 보내는 것에 대해 굉장히 회의적인 사람이었는데
이렇게 혼자 육아하며 힘들땐 그냥 돌만 지나면 바로 어린이집 보내는게 맞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ㅋㅋㅋㅋㅋ
잠도 부족하고 몸도 피곤하고 그냥 그래서 더 힘들게 느껴지는거겠지 ㅠㅠ 일찍 자고 체력을 비축해야겠다.



1일 1산책



# 헬육아 기록 14개월 아기 15개월차 애기 밤잠 낮잠 재우는 데 오래걸리는 아기 안자고 뒹굴거리고 일어나서 돌아다니다 울고 왜 그러는것인지? 빨리 빨리 좀 자라 ㅠㅠ 육아 일상 육아 기록 육아일기 육아중 육아맘 소띠 아기 소띠 애기 헬육아 일상 헬육아 기록 14개월 아기 15개월차 애기 밤잠 낮잠 재우는 데 오래걸리는 아기 안자고 뒹굴거리고 일어나서 돌아다니다 울고 왜 그러는것인지? 빨리 빨리 좀 자라 ㅠㅠ 육아 일상 육아 기록 육아일기 육아중 육아맘 소띠 아기 소띠 애기 헬육아 일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