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임신, 출산196

태어나자마자 눈치보면서 우는 갓난아기 영상 태어나자마자 처음보는 바깥세상이 낯설고 이상한지 두리번두리번 거리면서 눈치보며 우는게 너무 신기했다. 남겨두고싶은 우리 못냉이 갓난아기 영상♡ https://youtu.be/LhifvDTZsN0 TMI 조리원에서 아기 아빠가 찍어준 요 영상을 보고 우는 소리가 왜그렇게 맘이 아팠는지 보면서 울었었다ㅜㅜ 호르몬때문인듯ㅋㅋㅋ 지금은 그저 귀엽ㅋㅋ 막상 출산 직후에 얼굴봤을때는 낯설고, 너무 못생겼고, 정이 들까? 싶고, 이 큰걸 내가 어떻게 낳았나싶었다. 특히, 씻겨서 속싸개로 싸서 데려왔을땐 영상보다 훨씬 못생겨져서 와서 아기가 바뀐줄 알았다ㅋㅋ (점점 더 불어난듯ㅋㅋㅋ 붓기 빠지기 까지는 이틀정도가 걸렸다) 근데 울때 찡그린 얼굴이 입체초음파 때 찍은 얼굴이랑 너무 똑같아서ㅋㅋ 우리 아기가 맞구나 했다ㅋ.. 2021. 6. 14.
초산 자연분만 출산후기 2 - 39주6일/무통/촉진제/제모/관장X 3. 진통의 시작 2시50분 : 양수 파수 4시 : 병원도착, 슬슬 진통 시작 4시 30분 : 촉진제 투여 6시쯤 : 무통 주사 투여 8시 30분 : 출산 분만실로 올라와서 누워서 두꺼운 주사 바늘로 촉진제를 놓고 (너므 아팠음ㅜㅜ) 양수 균감염 우려가 있어서 항생제도 맞았다. 담당원장님 내진을 받고왔다고 했는데도 분만실 내진을 따로 봐야한다고 하면서 간호사가 내진했는데 와...... 원장님 내진은 그냥 묵직하고 쪼금 아픈정도였는데 간호사 내진은 그냥 냅다 휘적휘적하는 느낌이어서 너무 아팠다. ㅠㅠ30퍼센트 열렸다면서 누워있으라고하고 나갔는데 내진때문인지, 촉진제 때문인지.. 밑은 얼얼한 상태에서 진통도 더 세지기 시작해서 슬슬 참기가 힘들어졌다. 평소에 가진통 세게 오는편이어서 그때마다 심호흡을 잘했었.. 2021. 3. 19.
초산 자연분만 출산후기 1 - 39주6일/무통/촉진제/제모/관장X 초산 / 39주 6일 / 자연분만 / 무통주사 / 촉진제 사용 / 회음부 절개 / 회음부 열상주사 / 제모 / 관장X / 아기무게 3.4kg 딸 (나중에 생각해보니 관장 안했네? 했는데 관장은 왜 안한건지 모르겠다;; 진행이 빨라서인가 싶은..) 1. 조기진통 / 조산기 임산부 임신 26주 3일 - 자궁수축, 자궁경부 벌어짐, 조산기 입원 https://poof31.tistory.com/1377 임신 26주 5일 - 자궁수축 입원 3일차 트랙시반(트랙토실) https://poof31.tistory.com/1378 임신 27주 - 자궁수축 입원 5일차 (조기진통, 자궁벌어짐, 경부길이 짧음) https://poof31.tistory.com/1379 임신 27주 1일 - 자궁수축 입원 6일차 드디어 퇴원! .. 2021. 3. 19.
임신 39주 5일 - 유도분만 입원 전날 밤 오늘도 태동이 너무 조용조용 얌전하다. 한참을 조용하다가 약간 꼬물꼬물~ 좁아서 불편한걸까 ㅜㅜ 불안하다. 다행히 저녁땐 제법 꼬물꼬물하면서 발로 꾸욱 누르기는 했는데 그마저도 세지도 않고, 많지도 않았다. 좁아서 불편해서 그런건지, 컨디션이 안좋은건지... 하루하루 걱정이 된다. 이제 이것도 내일이 마지막이겠지. 얼른 낳아야 덜 불안할 것 같다. 빨래가 많이 쌓이지 않았지만, 분만 후에 2주 조리원을 가니까 ㅠㅠ (물론 유도분만 성공일때의 얘기 ㅠㅠ) 자리를 비울 예정인지라 남편이 쌓인 빨래에 신경 안쓰게끔 색깔별로 세탁기 두번 돌리고 빨래를 널었다. 식세기 이모님도 돌리고~ 아.. 청소기를 안돌렸는데 내일 깨끗이 청소하고 물걸레 청소기도 돌려야겠다. 당분간 기저귀 갈이대로 쓸 책상도 마저 치워야 할 .. 2021. 3. 17.
초산, 예비 딸맘의 주수사진 - 임신 후 배 모양 변화 사진 (27주~39주) ▼▼▼ 이전 사진 보기 ▼▼▼ 초산, 예비 딸맘의 주수사진 - 임신 후 배 모양 변화 사진 (15주~26주) 배가 볼록 볼록 나와가는게 눈에 띄는 중기~후기 임산부 사진 :) ㅎㅎ 개인적으로 27주에 병원에 입원 해 있을 때에도 배가 상당히 많이 나와있는 느낌이었는데 갈수록 더더더 나와서 신기했다. 막달에는 진짜 배가 너무 크고 무겁게 느껴짐 ㅎㅎㅎ 배 모양 변화 사진 Go 콜라주 하나에 다 안들어가서ㅜㅜ 39주 사진은 따로 두었다. 왼쪽부터 15주, 25주, 35주, 39주. 배가 커지는게 눈에 더 잘 보인다 ㅎㅎㅎ # 초산, 예비 딸맘의 주수사진 - 임신 후 배 모양 변화 사진 주수사진 배 사진 배 모양 딸 배 모양 주수사진 찍기 주수사진 원피스 초산, 예비 딸맘의 주수사진 - 임신 후 배 모양 변화.. 2021. 3. 17.
임신 39주 4일 - 몸이 무거운 만삭 오늘따라 몸이 많이 힘든 것 같다.지난주까지만해도 무거운 몸 이끌고 집안 정리를 사부작 사부작 했었는데이번주는 뭔가.. 가진통이 잦고 배가 조금씩 아파서 그런지 의욕이 안날 정도로 힘들다.그렇다고 가진통에 주기가 있는 것도 아니고ㅜㅜ 그냥 한시간에 한두번씩 있는 정도여서 리얼 가진통.아랫배 근육통으로 추정되는 찌르는 듯한, 근육 잡아늘리는 듯한 통증도 요근래 잦아진 것 같고(이 통증은 한번 시작하면 30분은 아프고 ㅜㅜ 넘 아파서 움직일 수도 없음)딱히 뭔가 하고싶지도 않고 의욕이 없어서 그냥 계속 누워있었다.마무리 하고 싶은 집안일이 약간 있는데 그냥 컨디션 좀 덜 나쁠때 청소기를 민것 말고는 못했다. 어제는 태동이 너무 없어서 걱정시키더니만, 오늘은 꼬물꼬물하는 태동이 자주 있었다.태동때문에 아랫배는.. 2021. 3. 17.
임신 39주 3일 - 유도분만 예약 지난 검진일에 담당 원장님이 딱 40주가 되는 날에 유도분만 잡자고 하셨는데 혹시나 40주 조금 지나서 자연진통으로 나오지 않을까 하면서 날짜를 고민하다가 이제서야 결심이 서서 유도분만을 예약했다. 3월 18일에 입원해서 19일에 낳기로... 근데 19일에 딱 나올지 모르겠다 ㅠㅠ 고생고생하다가 제왕절개 하는게 아닐까 걱정이 스믈스믈.. 갑자기 뭔가 왈칵 나왔는데 분비물인지 양수인지를 모르겠어서 이게 양수면 어떡하지... 양수인데 모르고 있다가 양수가 균에 감염되면 어쩌지... 또 불안증이 도졌다. 양수라면 내 의지와 상관없이 계속 나온다고 하니까 좀더 지켜보려고 속옷을 갈아입고서 지켜봤는데 한참 지나서야 이건 확실히 분비물 같다.. 싶은게 조금 나왔다. 그와중에 태동까지 없어서 불안해서 울었다ㅜㅜ 낮동.. 2021. 3.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