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생각/임신, 출산 기록

임신 27주 0일 - 자궁수축 입원 5일차 (조기진통, 자궁벌어짐, 경부길이 짧음)

솜비 2020. 12. 18. 18:13



수축억제제인 트랙시반(아토시반, 트랙토실)을 1사이클 48시간 맞았다.
어제 트랙시반 맞는중에도 자세 바꿀때 배가 뭉치고
자세를 바꾸지 않아도 배뭉침이 종종 있어서 걱정이 됐다.
트랙시반 1사이클 맞고서 태동검사(수축검사) 해보고 수축이 없으면 퇴원시켜주겠다고 했다ㅜㅜ

혹시나 입원이 길어질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신랑에게 필요한 물건 몇가지를 추가로 가져다달라고했다.
신랑의 어지러움증도 조금 호전된 것 같다.
둘이 동시에 상태가 안좋으니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ㅜㅜ

어젯밤엔 내가 느끼는 수축도 없었고 별일없이 편히 잘잤다. 배뭉침은 두어번 있었던 것 같다.
아침 8시반쯤 트랙시반을 다맞아서 떼고 일반 수액을 맞고있다.
오전에 태동검사를 한다더니 안하고, 오후3시반쯤 태동검사를 했다.
너무나 간절히ㅜㅜ 제발 수축 없어라..하면서 기도했는데
다행스럽게 20~30분간의 태동검사에서 수축이 1번 있었다고한다.

태동검사 끝낸 직후 원장님 진료를 보고 질초음파로 경부길이도 봤는데
(벌어진부분 제외) 자궁경부길이는 어제랑 비슷하게 1.4~1.5cm라고 하셨다.
그래도 벌어진 자궁입구는 다시 오므려진 상태고,
전체 경부길이 자체도 긴편이라 오늘밤, 내일 아침 수축만 없으면 퇴원해도 된다고 하셨다.
다만 퇴원해도 매일밤 넣고있는 유트로게스탄 질정은 36주까지 넣어야한단다.
다 할수 있으니 퇴원만..ㅜㅜ!!!
내일 아침에 있을 태동검사가 관건이다ㅜㅜ
제발 수축 없기를 바라고 있다😭🙏


트랙시반 달고 아무런 부작용도 없고
수축도 잘 잡힌것 같아서 비싸지만 역시 좋은약은 다르구나 싶다.
트랙시반 떼고 수축이 다시 생겨서 계속 맞아야하는 경우도 있지만...(나의 경우에도 끝날때까지 끝난게 아님ㅜㅜ 밤에 다시 수축이 올수도 있어서..ㅠㅠ)
수축만 없으면 최소 36주까진 집에서 침대와 한몸이 될 자신이 있으니까 꼭 수축이 완전히 없어지면 좋겠다ㅜㅜ

다만 조금 불안한게..
앉아서 밥먹거나 서있을때 계속 배가 뭉친상태로 유지되어서 그게 좀 불안하다.
누워야 뭉친게 풀림ㅜㅠ
내일 원장님 진료볼때 물어봐야겠다.

그리고 계속 누워있으니 안그래도 안좋은 기관지가 더 안좋아진것 같다.
기침 나오고 가래도 많이 생기고ㅜㅜ 숨소리도 약간씩 이상할때가 있다.
병실이 건조해서 더 그런것 같다.
막 운동하고 움직이고싶지만 10주 잘 버텨내야지ㅜㅜ


그나저나 5일째 씻지를 못해서ㅋㅋㅋ 몸에서 땀+약냄새가 나고 머리는 떡집이 따로없다.
오늘 트랙시반 떼고 씻을수있나했더니
바로 수액 꽂아주셔서ㅜㅜ
낼 2사이클 들어갈때 씻든가 퇴원하고 집에가서 씻으란다ㅋㅋㅋ
웬만하면 후자이길 바란다🙏
냄새나는 몸과 떡진 머리로 사람많은 산부인과 다녀왔더니 세상 부끄럽지만
마스크로 얼굴 가려지고, 사람들은 냄새를 가릴수 있으니
코로나 불행중 다행이다..ㅎㅎ...

오늘 눈이 왔다던데 병실에 누워있으니 보지도 못했다.
밖에 안나가도 되니 편안한 집에서 누워있고싶다.
세상 간절한 퇴원♡♡♡


이와중에 아기는 평소처럼 놀고있으니
혹시나 너무 뛰놀아서 없는 수축 만드는건 아닌가
더 밑으로 내려오는건 아닌가 걱정이 된다.
태동검사할때도 졸려서 깜빡 잠들었는데 애기 태동땜에 깜짝놀라서 깨고..ㅎㅎㅎ
당분간은 얌전히 놀자 아가♡




# 임신 27주 0일 임신 27주 0일차 입원기록 임신 27주 입원 임신 27주차 태동검사 수축검사 배뭉침 자궁수축 조기진통 자궁경부길이 자궁입구 벌어짐 입원 트랙토실 아토시반 트랙시반 라보파 링겔 링거 병상일기 입원일기 고위험임산부 임산부 임신 일상 임신 일기 임신 다이어리 유트로게스탄 질정 임산부 일기 임신 일기 임신 기록 태동 입원 자궁경부길이 짧음 자궁경부 벌어짐 자궁입구 벌어짐 조기진통 조산기 퇴원하고 싶다 임신 27주 0일 임신 27주 0일차 입원기록 임신 27주 입원 임신 27주차 태동검사 수축검사 배뭉침 자궁수축 조기진통 자궁경부길이 자궁입구 벌어짐 입원 트랙토실 아토시반 트랙시반 라보파 링겔 링거 병상일기 입원일기 고위험임산부 임산부 임신 일상 임신 일기 임신 다이어리 유트로게스탄 질정 임산부 일기 임신 일기 임신 기록 태동 입원 자궁경부길이 짧음 자궁경부 벌어짐 자궁입구 벌어짐 조기진통 조산기 퇴원하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