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23주 1일 - 임산부 수신증
2주 전애 건강검진을 했던 결과가 오늘 우편으로 왔다.
별다른 이상은 없었는데 갑자기 비뇨기과에 가보라고 써 있어서 뭐지? 했더니만
내가 수신증이라고 한다. 오른쪽 신장이 부었다고..
갑자기 오른쪽 신장이 부을 일이 뭔가 싶어서 일단 비뇨기과부터 찾아서 예약을 하고
임산부인데 치료가 가능할까.. 하면서 찾아보니 수신증이 요로결석 같은 원인으로 생기기도 하지만,
임산부여서 자궁이 커지며 요관이나 요도를 압박하면서 수신증이 생기는 경우가 있었다.
이 경우에는 출산이 답이라고;;
심지어 증상들이 대부분 등이나 배가 엄청 아파서 알게 되던데 나는 아직 별다른 증상이 없었다.
그나마 증상이라고 할만한게 요새 소변이 30분에 한번 정도로 자주 마렵고, 약간의 잔뇨감이 느껴지고, 화장실에 안가면 찌릿한 느낌이 드는 정도랄까..
별다른 문제가 아니라 단순히 임신으로 인해 자궁이 커지며 일시적으로 생긴 수신증이면 좋겠다.
그렇다해도 출산할 때까지 버텨야하는거지만...
수신증을 계속 놔두면 신부전증까지 간다는데 괜찮을까...ㅜㅜ
하필 엄마가 볼일이 있어서 나나를 봐줄 사람이 없어서 토요일에 가서 진료를 봐야할 것 같다.
혹시 자궁때문이면 엎드려자거나 왼쪽으로 누워서 자는게 도움이 된다고 하니 오늘부터 신경써서 누워야겠다.
참 매번 임신 때마다 뭔가 이벤트가 있고 조용히 넘어가질 않는 것 같다.
# 임신 23주 1일 임산부 수신증 임신 23주 0일 임산부 일상 일기 기록 임신일기 임신기록 임신일상 수신증 임산부 수신증 # 임신 23주 1일 임산부 수신증 임신 23주 0일 임산부 일상 일기 기록 임신일기 임신기록 임신일상 수신증 임산부 수신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