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임신, 출산 기록

임신 17주 5일 - 수시로 바뀌는 컨디션

by 솜비 2020. 10. 15.

 

 

10월 13일 화요일 (17주 4일)

 

모바일은 왜 자동저장이 안되는가 ㅜㅜ 열일해라 티스토리!!!!!!!

실컷 핸드폰으로 일기 다 써놨더니만 날아가서 다시 쓰기 귀찮아서 그냥 자버렸다.

전날부터 햄버거가 먹고 싶어서 맘스터치에 주문해서 먹었는데 신랑보다 빨리 먹은것 실화? ㅋㅋㅋㅋ

진짜 게눈감추듯이 흡입해버렸다.

 

환도 통증에 좋다는 요가 덕분에 한동안 괜찮다가 다시 아프기 시작했다.

이번엔 위치가 바뀌어서 꼬리뼈 주변이 너무 아프다 ㅠㅠ

살만하니까 안하던 요가를 다시 시작했다.

요가 1일차 ㅠㅠ

 

오늘은 태동이 제법 세게 느껴졌다. 

뭔가 툭툭! 둥둥! 하는 느낌이어서 신기한데 여전히 신랑은 느끼지 못하고 있다.

자기 손의 두근두근 맥박 뛰는게 커서 잘 모르겠다고....

내 손 올려두었을땐 내 손에서 맥박 안느껴지는데, 신랑은 손에서 맥박이 느껴지나보다.

아기가 좀더 커서 뻥뻥 차야지 태동이 느껴지려나보다.

 

 

 

 

 

10월 14일 수요일 (17주 5일)

 

분명 저녁밥먹기 전까진 컨디션이 좋았는데 저녁먹고부터 으슬으슬하고 머리도 조금아프고

기력이 너무 없어져서 손가락 까딱도 하기 싫어졌다.

설거지 해야지 하고서 다시 눕고, 겨우 화장실만 갔다와서 다시 또 눕고...

갑자기 이렇게 기력이 다운되고 꼼짝도 하기싫을수 있나???

무엇보다 꼼짝하기 싫은게 임신으로 인한건지 내가 게으른건지 너무 혼란스러웠다.

내가 게으른건가 ㅜㅜ 

고민하고 있는 사이에 신랑이 대신 설거지를 했다 ㅠㅠ

(사실 배가 불러오면서 설거지하면 허리 아파서 오래 못하기도 함. 해주시니 감사할뿐>.<)

 

이렇게 꼼짝도 하기 싫을 수 있나 스스로 좀 충격이어서 ㅠㅠ

맘카페에 물어봤더니 나같은 사람들이 꽤 많았다 ㅋㅋㅋㅋㅋㅋ

이게 몸이 쉬라고 주는 사인 같은건데 이때 무시하고 움직이면

두통 오거나 입술 포진 생긴다거나 감기 증상이 생길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갑상선 기능에 이상이 있을 경우에도 기력이 없고 꼼짝도 하기 싫어질 수 있다고 하니 

내가 항진증 약하게 있어서 그럴 수도 있겠다 싶다.

 

핑계가 참 좋다 ㅎㅎㅎ

덕분에 내내 누워있다가 일찍 잠이 들었다.

어제도, 오늘도 12시쯤 잠들고, 아침에도 늦게 일어나고 있다. 

임신 초기가 지나서 잠이 좀 줄었다 싶었는데 다시 또 늘어났다 ㅎㅎ

컨디션이 안좋으니 일시적으로 잠이 늘었을 수도 있을 것 같다. 

 

 

# 초산 예비맘 예비소띠맘 임산부 갑상선 기능 항진증 갑상샘 항진증 증상 갑상선 항진증 피검사 임신 17주 4일 임신 17주차 임신 17주 5일차 주수사진 임신 다이어리 임신기록 임신일기 임신 17주 5일 갑상선 기능 항진증 임신 5개월 임산부 컨디션 배아픔 임신5개월차 임신증상 임산부일상 환도 통증, 양치덧, 냄새덧, 체덧, 환도통증 환도선다 태동 태동느낌 첫태동  초산 예비맘 예비소띠맘 임산부 갑상선 기능 항진증 갑상샘 항진증 증상 갑상선 항진증 피검사 임신 17주 4일 임신 17주차 임신 17주 5일차 주수사진 임신 다이어리 임신기록 임신일기 임신 17주 5일 갑상선 기능 항진증 임신 5개월 임산부 컨디션 배아픔 임신5개월차 임신증상 임산부일상 환도 통증, 양치덧, 냄새덧, 체덧, 환도통증 환도선다 태동 태동느낌 첫태동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