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정보

리큅 식품 건조기로 바나나, 사과 말리기 건조 시간

by 솜비 2021. 8. 21.

 

바나나가 선물로 들어왔는데 개인적으로 바나나를 굉장히 좋아하지 않아서 ㅋㅋㅋㅋ 물컹물컹 식감 혐오자 ㅋㅋㅋ

리큅 식품건조기로 바나나를 말려서 바나나칩을 만들어보았다.

이제 애기 좀더 크면 리큅 식품 건조기를 이용해서 이것저것 간식을 만들어줄 수 있을 것 같다.

잘 안쓴다고 당근마켓에 팔아버릴뻔 했는데 다행...ㅎㅎㅎ

 

 

아기랑 얼굴보면서 만들려고 거실에 판 벌려놓았다.

아빠랑 노는 와중에도 칼이랑 도마가 만나서 내는 탁탁탁 소리가 신기한지 가만히 쳐다보고 있었다.

 

 

 

 

 

 

 

바나나 양이 많지도 않고, 식품 건조기 한번 돌리는거 빈 공간 다 채워서 돌리자! 싶어서

냉장고를 뒤져서 사과를 찾아냈다.

사과도 말려서 사과칩 만들기 >.<

 

 

 

 

 

 

 

 

 

기본적으로 70도에 10시간을 말리고, 그후에 더 말려야겠다 싶으면 몇시간을 더 추가해서 돌린다.

쫀득쫀득하게 하려면 좀 덜말리고, 바삭바삭하게 하려면 조금 더 말리고~

 

 

 

 

 

 

 

 

사과칩 완성! 바나나칩도 완성!

둘다 달달~하니 간식으로 딱 좋다.

바나나칩 씹고 있으니 우리만두가 빤히 쳐다보는데 하나 주고 싶다ㅜㅜ 

사과칩은 줘도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살짝 했는데 혹시라도 목에 걸릴 수 있으니... 아직은 무리.

이유식도 한창 하고 있으니 슬슬 떡뻥을 살 때가 온 것 같다.  엄마랑 같이 떡뻥 나눠먹자~! (본심)

 

 

 

 

 

 

 

 

 

다 말린 바나나칩과 사과칩은 지퍼백에 넣어서 보관해두고 야금야금 빼서 먹으면 된다.

말리면 더 달아지는것인지? 생각보다 되게 달아서 많이는 못먹음 ㅎㅎ

 

 

 

 

 

 

 

 

건조기를 꺼낸 김에 추가~!

집에 마카롱 꼬끄 후레이크가 있는데 이게 좀 눅눅해서 내 취향으로 만들기 위하여 

건조기에 2시간 정도 돌렸더니 엄청 바삭바삭~ 딱 내 취향의 마카롱 꼬끄 쿠레이크가 되었다 >.< 예~!

 

 

 

 

# 리큅 식품 건조기로 바나나, 사과 말리기 건조 시간 바나나칩 사과칩 만들기 리큅 식품 건조기 바나나칩 사과칩 만드는 방법 건조 온도 건조 시간 리큅 식품 건조기 사용방법 리큅 식품 건조기로 간식 만들기 간식 바나나, 사과 말리기 건조 시간 바나나칩 사과칩 만들기 리큅 식품 건조기 바나나칩 사과칩 만드는 방법 건조 온도 건조 시간 리큅 식품 건조기 사용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