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정보

삼성 공기청정기 (AX80K7581WFD) 구입, 사용 후기

by 솜비 2018. 4. 5.

요새 삼성 공기청정기 큐브형이 새로 나와서 따로도 쓰고 결합해서도 쓰고 그러던데..

역시 전자제품은 늦게 살수록 좋다고 했던가.... ㅋㅋㅋㅋ

공기청정기가 이미 있으니 오우 좋다~ 하고 구경하고 말았는데

요즘엔 중국발 미세먼지가 심한 날이 많으니...  공기청정기 필수인 것 같다ㅠㅠ

맑은 공기와 파란 하늘 아래에서 살고 싶다 ㅠㅠ...

 

 

 

 

 

내가 기관지가 약해서ㅜㅜ 미세먼지 심한 날은 마스크도 챙기면서 신경쓰는 편이라..
좁은 집에서 살때에도 공기청정기가 자리를 많이 차지하더라도 꼭 끌어안고 살았다 ㅋㅋ


근데 아파트로 이사하면서 기존에 쓰던 공기청정기는 너무 작으니까 큰맘먹고 새로 구입했다.

쪼꼬미 공기청정기는 안방용으로 잘 쓰고 있다 :)

 

 

 

 

 

 

 

 

삼성 초미세 공기청정기 (AX80K7581WFD) 구입, 1년 사용 후기

거실용이라 크기는 좀 큰데, 그만큼 공기 정화 능력이 탁월한 것 같아서 든든하다.

(너무 커서 아주 한자리 떡하게 차지하는게 단점이라면 단점...ㅜㅜ)

 

요근래에 미세먼지 심했던 날이 계속 되었을 때에는 문 꼭꼭 닫고 공기청정기로만 버텼다ㅠㅠ

얼마전에 엄마도 비슷한 모델로 하나 주문하셨다. 우리집꺼보고 탐난다고 ㅋㅋㅋㅋ

 

 

 

 

 

 

 

 

 

 

 

 

 

 

 

에어내비게이터인가.. 뭔가가
미세먼지랑 초미세먼지, 가스청정도, 필터 수명까지 다 보여쥼
평상시 깨끗한 공기일때는 09가 표준 수치로 떠 있게 된다.

근데 미세먼지가 심해지면 점점 색이 빨간색으로 바뀜

 

 

 

 

 

 

 

 

그러다 옆에서 막 옷 털면서 먼지 발생 시켜주니까 미세먼지 수치 올라감 ㅋㅋ

 

 

 

 

신기한게.. 주방이랑 거실 끝이랑 꽤 거리가 떨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내가 멸치볶음 하니까 미세먼지 지수 올라가고 윙윙~ 돌아감 ㅎㅎㅎ 멀리 있는데 어떻게 금방 아는지 완전 신기했다.

 

그리고 '바이러스 닥터' 기능이 있어서
각종 바이러스, 박테리아, 곰팡이 균을 없애준다고 한다.
사실 이 바이러스 닥터 기능때문에 좀더 비싸도 이걸로 구입했던 기억이...

 

 

 

 

 

 

 

 

 

 

 


처음 사용할때 막 지지직~~ 소리가 나서 이거 고장인가? 엄청 걱정했는데
남편한테 물어보니 정전기 방식으로 먼지를 태우고 필터도 오래 사용하도록 하는 기술이라고 한다.

오오오!!! 설마하고 찾아보니 진짜 그랬다.
정전기로 먼지가 잘 붙도록 하고, 필터 수명 늘리는 필터세이버라고 한다.
그래서 필터를 2년에 한번만 교체해도 된다니 좋구먼b 필터 비싸니까ㅜㅜ

(참고로 1년을 사용했는데 필터 4칸 중에 1칸도 안닳았다. 미세먼지 있는 날과 음식할 때에만 틀었음

내가 운동하면서 이산화탄소 뿜어낼 때나 신랑이 방구꼈을때도 켬)

 

 

 

 

 

 

 

 

 

 

 

 

 


오른쪽에 먼지랑 가스센서가 3개나 있어서 여기로 감지하고 윙윙 돌린다.
그리고 위쪽과 양옆 3면으로 깨끗한 공기 뿜뿜!

 

 

 

 

 

 

 

 

 

 

 

 

 

 

 

 

 

 

 

새집증후군이 걱정되어서 아침에 환기 싹 하고, 한 두시간씩 틀어놓는데
택배 받으려고 문 열면 여지없이 윙윙 돌아가서 파란색이었는데 녹색으로 바뀐다ㅋㅋㅋ

기관지 약한 나한테는 필수템...ㅜㅜ.....

 

 

 

 

 

 

 

 

 

 

 

 

 

 


미세먼지 없는 날과 있는 날 차이 -_- 아주 확연하다... 망할 중국 ㅅㅄㅄㅄㅄㅂ

 

 

 

 

 

 

 

 

 

 

 

 

문을 얼른 닫고 공기청정기 돌리니까
미세먼지 635 초미세먼지 76!!! 켜자마자 줄어들기 시작해서 이게 줄어들고 난 수치임

하아.... 이게 내 폐 속으로 들어가서 암을 일으킨다지?

중국의 선물인가? 하하하하핳

 

 

 

 


 

 

 

 

 

 


조금씩 줄어들기 시작...

 

 

 

 

 

 

 

 


한 5~10분 돌리고 수치...
절반 이하로 줄어들었지만,  이제 줄어드는게 조금 느려짐  ㅠㅠ.. 힘을 내!

(이제보니 풍량 자동으로 안해두고 미풍으로 해두었구나ㅠㅠ 이러니 속도가 느렸지...)

 

 

 

 

 

 

 

 

 

20여분 후! 많이 줄었다. 내가 풍량을 깜박하고 미풍으로 해두어서 오래 걸렸다...ㅜㅜ

풍량 자동으로 해두면 세게 나와서 금방 공기 정화하던데... 바보ㅠㅠ

 

 

 

 

 

 

미세먼지 많은 날에 환기하고 싶어서 환기했더니 미세먼지 핵폭탄을 맞았다.

이후로는 웬만하면 황사나 미세먼지 심한 날에는 환기를 거의 안시키고

공기청정기와 우리집 식물님들이 만들어내는 산소의 도움을 받아서 그냥 환기 안시키고 살고있다ㅜㅜ

아기 있는 집이나 기관지 약한 사람이라면 공기청정기 리얼 필수!!!

그게 아니어도 중국발 미세먼지는 암을 유발한다고 하니 웬만하면 마스크 꼭꼭 쓰고 공기청정기 하나씩은 꼭 갖고있어야 할듯...ㅜ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