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임신, 출산 기록

임신 10주 2일 - 입덧과 hcg호르몬

by 솜비 2020. 8. 23.



입덧때문에 임신을 알게 되고,
입덧때문에 hcg호르몬도 알게 되고..
아무것도 모르던 내가 하나씩 배워가고있다.


hcg호르몬은 임신 직후 태반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으로

수정후 6일부터 생성되기 시작해 혈액 및 소변에서 발견된다고 한다.
임신테스트기는 hcg호르몬을 측정하여 임신판별을 하기 때문에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하여 확인해볼 수 있다.

융모성 성선자극호르몬(hCG)은 태반의 영양막(trophoblast) 세포에서 만들어내는 호르몬으로, 황체의 퇴화를 막아 황체에서 계속적으로 성호르몬을 생산하도록 하여 임신이 지속될 수 있도록 한다.

그리고 모체의 지방을 태워서 태아에게 영양분으로 제공하게 하는 역할도 한다고..
이때문에 요새는 hcg호르몬을 이용하여 'hcg호르몬 다이어트'를 하기도 한다.
호르몬 주사를 통해 지방을 잘태우게 하는 다이어트라고..ㅎㅎ
별게 다 있다ㅋㅋ 이얘길 신랑한테 했더니 비싼 호르몬 다이어트 하고있다고 생각하란다.
(쌍욕) 그냥 운동해서 뺄거야ㅡㅡ
입덧으로 다이어트 하고싶진않다 진짜... 그만큼 ㅈㄴ괴롭다.

암튼 지금이 입덧의 가장 피크라는 10주차!
입덧의 원인이 정확히 hcg호르몬 때문이라고 단정할수는 없지만 hcg호르몬 그래프와 거의 일치하는것으로 볼때 아마 hcg호르몬이 입덧을 유발한다고 보는것 같다.


 
입덧을 겪은 임산부들의 의견을 들어보면,
16~20주 정도면 많이 좋아진다고들 하던데
그래프에서도 보면 hcg호르몬이 16~20주에 많이 줄어드는것 같다.
최소 6주 남은것인가ㅜㅠ
얼른 입덧이 끝났으면 좋겠다.
어젠 처음으로 임신을 너무 쉽게 본건가 그냥 둘이 살걸 그랬나 하면서 후회도 됐다.
(결혼후 5년 넘게 숙고하다가 낳은건데도...)
출산, 육아의 고통은 감수하겠다 마음먹었는데
임신기간에도 힘들줄이야...이렇게 힘들줄은 생각을 못했다.

차라리 출산, 육아가 덜힘들것 같다.
원래의 내 체력으로 먹고싶은것 먹으며 힘내서 애 키우는게 훨씬 덜힘들고 덜괴로울것 같다.
나만 이런 생각이 드나했더니 맘카페에서도 종종 그런 글이 보인다.
끝없이 떨어지는 체력과 입덧의 고통을 오랫동안 겪으며
차라리 출산, 육아가 낫겠다는 사람들 글이...




임신전에 출산이 두려운 나에게 주변사람들이
'육아가 헬이다, 뱃속에 있을때가 낫다, 누가 키워준다면 10번출산도 할거다' 라고들 해서
출산보다 육아가 더 힘들구나 했는데
육아보다 입덧이 더 힘든것 같다.
차라리 빨리 애 키우고 싶다ㅜㅠ

임신전에는 육아보다 출산이 훨씬 무섭게 느껴졌다.
출산이 무서워서 임신을 미룬게 컸다.
(워낙 엄살쟁이ㅋㅋ)
육아가 별다르게 무섭게 느껴지지않은건
사촌동생들 통해 간접경험도 많이해봤고,
아기들을 좋아하는데다가, 신생아 케어하느라 잠을 못자는것도 잠 부족을 크게 힘들지 않아해서 그랬던것 같다.
내가 직접 겪어보면 또 다를지도 모르겠지만..
아직까진 입덧,출산,몸조리 >>>>>>> 육아 이느낌이다.
입덧없고 내 체력만 돌아오면 육아쯤이야... ㅋㅋㅋㅋ
아직 안해본자의 퐈워 오만 ㅋㅋㅋㅋㅋㅋㅋㅋ



휴일인데 신랑이랑 밥을 따로 먹고있다.
도저히 냄새나는 상황에서 밥을 못먹겠어서..
냄새안나는 찬밥과 돈가스, 혹은 김밥, 혹은 시리얼 정도만 조금 먹고서
입으로 숨쉬면서 신랑 밥을 웩웩거리며 차려주고는 냄새때문에 울렁거리는 속을 부여잡고 누워버린다.
그나마 체력이 있으면 이렇게하고,
이마저도 체력이 안되면 신랑이 알아서 차려먹고..
같이 먹는 재미 하나가 사라졌다ㅜㅜ







출처 및 참고 :
http://www.uryagi.com/uryagig4/bbs/board.php?bo_table=mom_hormone&wr_id=11


# 입덧과 hcg호르몬 입덧 토덧 극혐 임신 일기 10주 2일 임신 일기 10주 2일차 임신 기록 임신 증상 임신 다이어리 임신 육아 일기 증상 임신 기록 임신 다이어리 10주차 임신 방광염 임신 질염 임신 증상 의심 될땐 병원이 최고 초산 예비맘 예비소띠맘 임신 10주 2일 심한 울렁거림 입덧 디클렉틴 복용 임신일기 임신다이어리 임산부 임신 기록 임산부 일기 일상 취미 일기장 하루기록 일상기록 임신 일기 임신 증상 입덧 단상 임신 10주차 입덧과 hcg호르몬 입덧 토덧 극혐 입덧과 hcg호르몬 입덧 토덧 극혐 임신 일기 10주 2일 임신 일기 10주 2일차 임신 기록 임신 증상 임신 다이어리 임신 육아 일기 증상 임신 기록 임신 다이어리 10주차 임신 방광염 임신 질염 임신 증상 의심 될땐 병원이 최고 초산 예비맘 예비소띠맘 임신 10주 2일 심한 울렁거림 입덧 디클렉틴 복용 임신일기 임신다이어리 임산부 임신 기록 임산부 일기 일상 취미 일기장 하루기록 일상기록 임신 일기 임신 증상 입덧 단상 임신 10주차 입덧과 hcg호르몬 입덧 토덧 극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