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정보

천안 아산 김치냉장고장 리폼 후기 + 인테리어 업체 추천

by 솜비 2021. 1. 16.


내돈내산 김치냉장고장 리폼 후기
(서론이 매우 길고 수다폭발이니 중간부터 보셔도 됨)


결혼하고 6년을 김치냉장고 없이 쉐프컬렉션 냉장고의 김치냉장고 기능(냉동칸 1개를 김치냉장고로 사용)으로 버티다가
도저히 냉동칸도 너무 부족하고, 김치는 김치대로 오래안가고 맛도 변해버리고...
이래저래 김치냉장고를 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근데 김치냉장고장에 김치냉장고가 들어가면 냉장고장 문이 닫히지 않아서 수납장 부분의 문짝만 남기고 잘라내야하는 상황.
김치냉장고장 문짝을 자를지, 내부도 같이 변경시킬지 문제 때문에 신랑이 골머리를 썩고 있었다.
지난주, 신랑이 시공 업체 한군데에 전화해서 시공하기로 했는데
그 인테리어 업체 사장이 신랑이 원하는건 다 안된다고 자기 맘대로 수납장을 해주겠다고 해서
홧김에 시공 결정해버리고 신랑은 그날 내내 기분이 저기압이었다.

신랑이 계속 고민하다가 다음날 아침에 그 업체 사장한테 그냥 문짝만 자르겠다고하니 업체 사장이 15만원이던 문짝 절단 비용을 25만원을 부르는게 아닌가?ㅋㅋㅋㅋㅋㅋ
신랑도 어이없어하고 그 문자를 본 나는 아침잠이 달아날 정도로 빡쳐서ㅋㅋ
하루만에 말이 바뀌냐고 시공 안하겠다고 문자를 써서 보냈다ㅡㅡ
근데 온 답장이 더 가관이었다.
자기 말이 바뀐게 아니라고 잘못들으신거라고 핑계가 온것도 아니고
'네 알겠습니다' 이렇게 왔다ㅋㅋㅋㅋㅋㅋㅋㅋ
말바꾼거 맞는거고 소액돈벌긴 귀찮다이거지ㅋ
전에 싱크대 절단할때도 업체들 전화해보면 소액은 다 꺼려하는 분위기여서ㅡㅡ 전화돌릴때 스트레스였는데 역시나다.
코로나로 요새 자영업들 장사가 되네 안되네 하던데 이렇게 배짱 장사 하는 사람도 여전히 많구나ㅎ

모닝 빡침과 함께 아침부터 둘이 김치냉장고장 의논을 또 한바탕하고..
신랑이 스트레스받아해서 누워서 할거없는 내가 시공 업체를 새로 알아보겠다고 했다.
한 대여섯군데에 물었는데 맘에 드는 곳이 없었고
마지막으로 연락한 '나무선반'의 사장님이 수납장 연장이랑 문짝 절단까지 해서 제시하신 비용이 괜찮은것 같아서 거기서 하기로 했다😊


ᆢᆢ ◇ ◇ ◇ ᆢᆢ


우여곡절 끝에 신랑의 니즈 중 일부를 충족시키는 김치냉장고장 내부수납장 연장과 문짝 절단까지 '나무선반'이라는 인테리어 업체에서 해주신다고했고, 거기다가 비용이 마음에 들어서 바로 하겠다고 했다.



우리집 김치냉장고장 상태!
왼쪽의 수납장과 상부수납장이 있어서
스탠드형 김치냉장고가 들어가면 딱 맞게 되어있다.
근데 제일 작은 김치냉장고는 들어가고 문까지 닫히는데
우리가 구입하려는 김치냉장고가 더 커서 앞으로 더 튀어나와서 문이 안닫히기 때문에 문을 잘라내야 했다.





문을 잘라내면 문이 닫혔을때 받쳐주는 부분이 없어서
상부장과 왼쪽 수납장을 더 연장해서 맨아래 수납장처럼 깊이를 맞춰줘야 한다고 한다.
전화로도 설명을 잘해주셨지만, 실측오셔서도 사진 보여주시면서 시공계획과 궁금해할 법한 것들을 하나하나 설명해주셨다.








그리고 실측하실때 문짝 떼어가시고는
구입할 김치냉장고 사이즈에 맞게 잘라서 가져오셨다
내가 조산기로 누워있느라 사진을 많이 못찍었는데ㅜㅜ
상부수납장부터 달고서 왼쪽수납장을 연장해서 달아주시고,
왼쪽 문과 상부장 문을 달아주셨다.
특히, 상부장은 우리가 처음에 하려고했던 양옆 개폐식보다
위로 올리는 방식이 더 튼튼하고 안정적이라고 추천해주셔서 그렇게 해달라고 했는데 사장님 말씀을 듣길 참 잘했다.
보기에도 좋고 튼튼하고 신랑도 퇴근하고서 보더니 매우 만족스러워했다.





연장한 상부장과 왼쪽장이 기존에 붙어있던 수납장과 색차이가 약간 나는데
이것 또한 미리 얘기해주셨고,
어차피 김냉이 들어갈거라서 난 상관없다고 했다.
이것도 색 맞추기를 원하면 해주신다고 하셨으나 우린 굳이 원치않음ㅎㅎ
기존의 수납장이 길이 차이가 조금 났는데 그것도 알아서 맞춰서 달아주셨다.
젊은 사장님이라 일하시는게 하나하나가 꼼꼼해서 마음에 들었다.








기존 김치냉장고장 문짝을 리폼해서 깔끔히 경첩과 에어쇼바(?) 까지 달아주셔서
원래 있는 수납장이라고 해도 믿어질 정도였다.

 




우리집 수납장의 가운데 칸막이 선반들이 원래 가변 선반인데..
이전에 시공 맡길뻔했던 그 업체 사장님은
자기 맘대로 다 고정 선반으로 바꿔달아준대서
진짜 싫었는데.. (더 다운그레이드 하는 느낌ㅡㅡ)

오늘 시공해주신 나무선반 사장님은
원래 가변 선반이 달려있었으니 그대로 살려서 가변선반으로 연장해서 달아주셨다.
그게 너무 좋았다ㅜㅜ
고객이 원하는대로 최대한 맞춰주시려고 해주신점이 너무 좋았다.






연장해서 달아주신 수납장도 E0 등급의 친환경 목재로 만든 수납장이라고 하셔서 사용자 입장에서 매우 만족스러웠다 😍💕
자재 하나도 신경써서 달아주신 느낌!!!
문짝 리폼 방향과 선반의 길이 하나도 다 이유가 있었고, 사장님이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신경써주시는 느낌이 많이 들었다.
문짝 하나, 수납장 하나도 더 튼튼하고,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신경써서 꼼꼼히 시공해주셨다.

궁금한것 물어보면 친절히 알려주시고,
최대한 가성비와 튼튼함을 따져서 고객입장과 전문가입장에서 종합적으로 설명해주셔서 많은 참고가 되었다 :)




완성된 김치냉장고장!!!
이제 김치냉장고만 들어오면 될 것 같다:)

 너무 깔끔하고 튼튼하게 잘되서 진짜 만족스러웠다.
신랑도 집에 와서 여기저기 살펴보더니 만족해하고ㅎㅎ
와 이런 업체면 앞으로 무슨 인테리어를 하건 다 맡기고싶어서 리뷰쓰고 연락처 남겨놓고 여기저기 추천해야지! 하고 부지런히 포스팅했다.

세탁실 싱크볼 절단도 하신댔는데ㅜㅠ 너무 뒤늦게 알아서.. 슬폈다ㅠㅠ
진작 알았으면 싱크대 절단이랑 김치냉장고장 리폼을 한큐에 같이 끝냈을텐데!!!
다 지나가버렸지만 너무 아쉽다ㅜㅜ

가구 리폼 뿐만 아니라 모든 인테리어 시공을 한다고하니까
나중에 또 리폼이나 인테리어 시공할 일이 있으면
꼭 요기서 다시 해야지~! 하고 마음먹고 있다.
너무너무 추천하고픈 인테리어 업체여서 명함도 올림😊

🌱 나무선반 🌱




# 인테리어 업체 추천 나무선반 천안 아산 인테리어 업체 추천 김치냉장고장 리폼 냉장고장 리폼 변경 다용도 선반 수납장 리폼 김치냉장고장 수납장 연장 선반 연장 인테리어 업체 추천 아파트 공동구매 천안 아산 김치냉장고장 리폼 절단 시공 나무선반 천안 아산 인테리어 업체 추천 김치냉장고장 리폼 냉장고장 변경 리폼 다용도 선반 수납장 리폼 김치냉장고장 수납장 연장 선반 연장 인테리어 시공 김치냉장고장 리폼 아파트 공동구매 천안 아산 김치냉장고장 리폼 절단 시공 나무선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