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211일 아기 - 첫 빨대컵 성공

by 솜비 2021. 10. 14.

210일 어제
어제는 요요2 유모차 태워서 산책 겸 기프티콘도 쓸겸 파리바게트에 다녀왔다.
앞보기 유모차여서 틈틈이 살펴봤는데 집에 오는 길에 보니 만두는 어느새 자고 있었다 ㅎㅎ
결국 재난지원금을 먹는 데에 다 써버렸다 ㅋㅋㅋㅋㅋㅋㅋ
안경바꿀까 물사마귀를 빼러갈까 머리를 하러갈까 고민했었는데 고민이 끝나기도 전에 먹는걸로 다 써버려서
매우 아쉽다ㅜㅜ 하긴 25만원으로 너무 큰 꿈을 꿨지... ㅎㅎㅎㅎㅎ



빨대컵 성공
오늘이 빨대컵 사용 2번째 시도였는데 드디어 빨대컵으로 물 먹는 데에 성공했다!
옆에서 계속 맘마 먹듯이 빨아먹으라고 했지만... 하다보면 어쩌다 빨겠지~ 하고 기대 안하고 있었는데
우연히 빨아들여서 먹은 것 같다.
한 20ml 먹던데 너무 많이 먹어도 안좋지 않나? 잘 모르겠다. 찾아봐야겠다.



젖니
아랫니 4개는 뾰족뾰족 올라와있고, 윗니 송곳니 하나도 빼꼼~ 다른 송곳니도 하얀게.. 조만간 나올 것 같다.
이제는 진짜 칫솔질도 해줘야하는데.. 얼마나 극혐할지 아니까 벌써부터 덜컥 겁이 난다.
칫솔질도 배워야하고, 물먹는 양도 알아봐야하고... 엄마 공부는 끝이 없다.



딜레마
잼잼, 도리도리, 짝짜꿍 3가지를 보여주고 있는데 (곤지곤지는 좀더 커야 가능할 것 같고..)
잼잼은 제법 따라하는데 도리도리랑 짝짜꿍은 아직 못따라하고 웃기만 한다.
내가 하는데 왜 웃는거지... 뭔가 입장이 바뀐 느낌 ㅋㅋㅋ 내가 재롱잔치하는 느낌이다.
얼른 커서 같이 하고 싶은게 너무 많은데 한편으론 지금도 쑥쑥 크고 있는게 너무 아쉽다.
시간이 지날수록 아가아가한 모습을 더 이상 못보게 되니까 그리고 시간이 갈수록 나도 나이를 먹고 있으니ㅜㅜ..



황제의 딸2까지 정주행 끝.
몇 주 동안 애기 재우고 보고 그랬는데 드뎌 끝났다.
황제의 딸3, 신 황제의 딸은 출연진이 너무 다 바뀌어버려서 스토리는 새로운데 역시 못보겠다.
내가 좋아했던 조미, 임심여, 소유붕, 장철림 아조씨, 영비마마(이름 모름 ㅋㅋㅋ) 다 어디간거야ㅜㅜ
조오흔 추억으로 남겨야겠다. 조미 출연작 몇개 더 보고 싶은데 시즌에는 안나와있어서 슬픔...
내가 좋아했던 서유기도 너무 옛날 작품이라 시즌에 없고... 그건 진짜 영상 찾기도 매우 힘들다.
찾았어도 화질이 매우 구리고 ㅋㅋㅋㅋㅋ 좋은 화질로 다시 보고 싶은데 불가능이니 추억놀이는 여기까지만 해야겠다.




# 6개월 7개월차 29주 아기 210일 여아 211일 여자아기 27주차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210일차 아기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출산 211일 딸맘 퓨레 과즙망 구입 출산후 육아중 컨디션 개판 몸이 염증 투성이 잠 좀 푹자고싶다 네버엔딩 이앓이 언제 끝나나.. 6개월 이앓이 7개월 이앓이 6개월 이유식 7개월 이유식 중기 이유식 시작 통잠 밤수 밤중수유 중기 이유식 입자 소고기 한우 빨대컵 성공 젖니 유치 나는 시기 잼잼 죔죔 도리도리 짝짝꿍 짝짜꿍 6개월 7개월차 29주 아기 210일 여아 211일 여자아기 27주차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210일차 아기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출산 211일 딸맘 퓨레 과즙망 구입 출산후 육아중 컨디션 개판 몸이 염증 투성이 잠 좀 푹자고싶다 네버엔딩 이앓이 언제 끝나나.. 6개월 이앓이 7개월 이앓이 6개월 이유식 7개월 이유식 중기 이유식 시작 통잠 밤수 밤중수유 중기 이유식 입자 소고기 한우 빨대컵 성공 젖니 유치 나는 시기 잼잼 죔죔 도리도리 짝짝꿍 짝짜꿍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