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350일 아기 - 철분 부족 증상, 헤모글로빈 수치 정상 범위

by 솜비 2022. 3. 2.

11개월 13일.

 

새벽 3시반에 깨서 5시 반까지 2시간을 재워도 안자고 분유를 먹고서야 겨우 잠들었다.

밤수 끊으려고 어젠 안먹이고 잘 재웠는데 오늘은 안통하네...

한 3일 통잠자나 했는데 이틀 연속 이러니 하아... 너무 피곤하고 힘들다. 

나는 웬만하면 낮잠도 자기 힘든데 말이지ㅜㅜ

너무 통잠 못자고 자주 깨니까 혹시나 철분 부족인가 했는데 

예전에 철분 부족 증상들을 보였을때 철분제를 조금 먹이고 괜찮아졌고, 요새는 딱히 철분이 부족해보이지 않아서

철분부족이 아닐지도 모른다... 하는 생각들을 하면서 집앞 소아과에 가서 헤모글로빈 수치 측정 검사를 했는데 

13.4로 정상 범위 ㅋㅋㅋㅋ

 

 

 

아기 헤모글로빈 수치 정상 범위 : 11~14

 

철분 부족 증상

1. 얼굴, 눈밑 결막, 입술, 귓바퀴가 붉지 않고 창백하다.

2. 눈밑에 다크서클이 생긴다.

3. 밤에 자주 깨고 보챈다.

4. 쉽게 피곤해한다.

5. 종이, 먼지 등 이상한 것을 계속 먹는다.

6. 잘 먹지 않는다.

7. 손톱이 얇고 잘 부서진다.

8. 손톱 발톱이 위로 휘어서 자란다.

9. 잘 놀지 않고 예전보다 운동성이 떨어진다.

10. 입안, 목구멍이 잘 헐고 감기에 자주 걸린다.

 

 

 

우리 아기는 한때 철분 부족 증상 1~8번까지 다 해당 ㅋㅋㅋㅋ

다행스럽게도(?) 그때 우연히 철분이 부족하면 자주 깨고 잘 안잔다더라 하는 얘기를 들어서

철분제를 3일에 한번 2ml만 임의로 먹였는데 (원래는 철분 검사 후에 먹여야 함. 철분 과다 주의)

그 덕분인지 잠도 잘 안깨고, 증상들 대부분이 사라졌다.

물론 아직 3,5,7,8번 증상이 남아있긴함.

근데 오늘 철분검사를 해보고 정상 수치가 나와서 당분간은 철분제를 먹이지 않기로 했다.

나중에 또 1번부터 모든 증상이 보이면 그때 병원에 가서 검사해보고 철분제를 먹이든가 해야겠다.

 

아무튼 정상이니... 통잠 안자고 자주 깨는건 그냥 우리 애 기질이구나ㅜㅜ 새벽엔 당연히 깨는구나...

하고 마음을 비우고 지내야겠다.

ㅠㅠ혼자 잘자고, 잘먹으면 육아가 한결 수월해질것 같다. 

안그래도 근손실로 체력이 딸리는데 잠까지 부족하니까 매사 기력이 없고 힘들다. 

애기도 기운이 좋아야 잘보는데... 몸과 마음에 여유가 없는 느낌 ㅜㅜ

언제 체력보강해서 잘 놀아주려나...

 


 

엊그제부터 기침이 좀 심하게 나오는데 감기 같지는 않다.

컹컹 소리가 나는 기침을 해서 후두 같은 데에 염증이 생겼나 싶다.

특별한 감기 증상이 없으니 또 피곤해서 그러려니 하고 홍삼이나 챙겨먹고 있는데

오늘은 또 다래끼 증상이 살짝 있다. 역시 피곤한가보다 ㅋㅋㅋㅋ

 

 

# 11개월 12개월차 아기 350일 여아 350일 여자아기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350일차 아기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출산 350일 아기 낮잠 횟수 낮잠 텀 낮잠 시간 낮잠 밤잠 수면시간 수면텀 낮잠횟수 출산 후 뼈마디 통증 출산 후 발바닥 통증 아기 혼자서는 시기 아기 혼자 서기 곧 돌아기 돌전아기 혼자서기 철분 부족 증상 아기 철분 부족 아기 철분 과다 아기 철분 수치 정상범위 헤모글로빈 수치 정상 범위 아기 철분부족 증상 11개월 12개월차 아기 350일 여아 350일 여자아기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350일차 아기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출산 350일 아기 낮잠 횟수 낮잠 텀 낮잠 시간 낮잠 밤잠 수면시간 수면텀 낮잠횟수 출산 후 뼈마디 통증 출산 후 발바닥 통증 아기 혼자서는 시기 아기 혼자 서기 곧 돌아기 돌전아기 혼자서기 철분 부족 증상 아기 철분 부족 아기 철분 과다 아기 철분 수치 정상범위 헤모글로빈 수치 정상 범위 아기 철분부족 증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