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정보

돌잡이한글 수학 영어 세트 리틀천재 스마트 패키지 내돈내산 구입 사용 1년 후기 아기 전집 추천

by 솜비 2023. 11. 8.

  
리틀천재 돌잡이한글 수학 영어는 우리집이 제주도 한달 살기 갔다가 아기 책이 너무 모자라서 짐이 늘어나는 한이 있어도 구입했던 추억의 책이다.
이후로 1년을 사용한 지금 시점에서 영유아 아기 전집으로 유명한 리틀천재 돌잡이한글 수학 영어 세트의 구입 시기, 사용 후기, 장점과 단점 등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한다.
 
 
 
   
 

돌잡이한글 추천하는 구입 시기

리틀천재 돌잡이 세트는 워낙에 유명한 전집 중에 하나인데 보통 돌 무렵인 12개월 즈음부터 구입하여 세돌이 될 때까지도 잘 사용한다고 한다.
근데 내용이 아무래도 너무 어린 돌 아기들에게는 어려울 수 있지만
플랩북, 팝업, 밸크로, 스티커, 불빛책, 퍼즐, 사운드북 등 조작북의 형태가 많아서 책 자체를 놀잇감으로 사용하면 좋다.
아기가 두돌 정도는 되어야 내용을 이해할만 해서 혹자들은 돌잡이가 아니라 '두돌잡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나의 경우에는 돌잡이 한글 수학 영어 세트는 아기가 18개월이었던 때에 구입하였다. 
구입이 약간 늦은 감이 없지 않았으나 한창 말을 배울 시기여서 돌잡이 책으로 말도 배우고, 크기 비교며 사물 개념도 배워갔다. 
18개월에 구입했어도 전혀 늦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 
 
정리하자면, 돌 즈음에 구입하여 아이들이 장난감처럼 가지고 놀게 하면 책과 친해질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내용도 쉽고 알차서 돌 아기가 말을 배우고, 일상생활과 관련한 다양한 개념들을 배워가기에 적합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돌잡이한글, 수학, 영어 세트의 구성

돌잡이한글은 자기 이해, 자연탐구, 사회관계, 논리사고
돌잡이 수학은 수, 분류, 공간, 비교
돌잡이 영어는 가족, 인사, 모양, 색깔, 탈것, 날씨, 수 세기, 동물 등 생활과 관련된 주제로 구성되어있다.
 

 
 
 
 
 
 
 
 

우리 아이의 돌잡이한글 수학 영어 세트 활용

우리 아이는 돌잡이한글 수학 영어 스마트 패키지를 구입한 18개월부터 사용하여
1년이 지나 33개월이 된 지금까지도 매우 잘 보고 있다. 
조작북이기 때문에 혼자서 책을 꺼내 펼쳐서 한참을 가지고 놀기도 하고,
엄마아빠한테 읽어달라고 해서 보고 듣기도 하며,
모야몽 바나펜을 켜서 원하는 곳을 클릭하여 보고 듣기도 한다.
 

돌잡이한글

 

돌잡이한글에는 부모가 보고 가르칠 수 있는 지도서도 있고, 스티커를 붙이거나 뜯어내거나 접어서 만들어볼 수 있는 놀이책도 있기 때문에 아이가 책 내용과 관련하여 다양한 활동을 통해 복습해보았다.
놀이책에 스티커를 붙이고, 뜯고, 붙이고, 넣고, 끼우고 하면서 놀 수 있어서 심심하면 꺼내서 같이 활동해보고 있다. 
복습이 아니더라도 잊을만하면 꺼내서 노는 놀잇감으로 좋았다.




 
우리가 구입했던게 스마트패키지여서 가끔씩 모야몽을 연결해서 영상을 통해 복습해보기도 했는데 
영유아 전용 영상 컨텐츠가 600여개가 담겨 있어서 아이가 매우 흥미있게 보곤 했다.
영상 노출을 할 수 밖에 없는 때에 요긴하게 잘 사용하고 있다.  
 

돌잡이한글

 
 
 
 
 
 

리틀천재 돌잡이 한글 수학 영어 세트의 장점과 단점

1년을 사용하면서 개인적으로 느낀 장점과 단점을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
 


장점

1. 다양한 조작북으로 흥미유발을 해줌으로써 책에 관심을 갖게 하며 아이가 장난감처럼 가지고 놀기에 좋다. 따라서 혼자서도 책을 보며 잘 놀게 해준다.
2. 스마트 패키지의 경우, 모야몽 바나펜과 연결되어 있어서 다양한 컨텐츠로 복습할 수 있고,
    바나펜은 세이펜처럼 책을 읽어주거나 효과음을 내줘서 아이가 재미있게 책을 볼 수 있게 해준다.
3. 0~3세 아이들이 꼭 배워야 하는 것들로 구성되어 있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게 되어있어서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된다.
4. 그림, 실사, 소리, 촉감 등 다양한 감각을 자극하는 책이며, 그림이나 색감이 보기에 편했다. 
5. 스마트 패키지의 경우, 책과 관련된 전용 영상이 많고, 5~6세까지도 볼 수 있는 학습 영상이 많다.
   또, 놀이책을 통해 만들기 활동과 스티커 붙이기 활동을 함으로써 지루하지 않게 여러 측면에서 복습을 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어른으로서 아이랑 가장 재미있게 했던게 이 놀이책이었다 :)
 


단점

1. 비싼 가격. 그리고 가격에 비해 책의 권수가 좀 적은 느낌이다. 돌잡이한글 수학에 비해 특히 영어는 너무 적은 느낌...
2. 빛을 인식해서 소리가 나오는 사운드북은 좀 불편했다.
약간만 어두워도 인식을 못하거나 그림자가 져도 인식을 못하기도 했고, 그러다보니 아기가 소리가 안나와서 불편해했다.
 
 

돌잡이한글


 
엄마들 사이에서 영유아 아기 전집 추천 리스트에 꼭 들어가는 리틀천재 돌잡이한글 수학 영어 세트의 구입 시기, 사용 후기, 장점과 단점 등에 대해 정리해보았다. 
개인적으로 느낀 것들이지만 돌잡이한글 수학 영어 세트의 구입을 고민하는 분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마무리해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