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정보

광명 바른S치과 교정 후기 2

by 솜비 2019. 11. 24.

2016년 4월 6일 - 교정 45일차

광명 바른S치과에서 교정시작하고 요근래에는 눈에 띄게 앞니가 들어갔다는게 보인다!!!
특히 오른쪽 앞니가 많이 들어가서 영구치나고 이렇게 앞니 들어가있는거 처음이라고 놀랐을 정도..

지난번에 본떠둔거 금으로 메우고 아랫니 철사들을 빼더니만 
드드듣드드듣득 거리는 기구로 장치 하나를 뜯어냈다.
이 과정이 정말 아팠다ㅜㅠ 머리가 다 울려서 나중에 장치 떼어낼때 진짜 돌아버릴 것 같다. 벌써부터 떼낼 걱정 ㅋㅋ
예민해 있는 치아에 붙어있는 장치를 득득득득 하면서 떼어내고
거기다가 다시 철사 넣는데 또 이빨 뽑히는 느낌이 났다ㅜㅜ 엄청 아팠다.

다음날 아침, 점심 밥도 못먹고, 출근해서 뭐 좀 먹을까했더니 너무 아파서 못먹을 것 같았다.
그래도 배고프니까 겨우겨우 씹어넘겼다ㅜㅠ 강제 다이어트인가..
당분간 좀 덜아플때 까지는 부드러운 음식 위주로 먹어야겠다.

 

 

 

 

 

 

 

 

 

 

 

 

 

2016년 4월 22일 - 교정 60일차

2주에 한번 꼴로 치과에 간다.
오늘은 아래 철사를 다른 것으로 바꾸고, 여기저기 고무줄을 추가 했다.
자리가 영 안옮겨지는 치아가 있다고 했다.
위에 왼쪽 앞니도 오른쪽 앞니에 비해 별로 안움직여서 붙어있던 교정장치를 떼서 위치를 옮겼다고 한다.
교정 장치 떼어낼 때 득득득득 갈아내는게 진짜 대박 싫다ㅜㅜ
차라리 충치 긁어내는 기계가 나을 정도...
머리가 다 울리고, 예민한 치아가 아픈건 말할 것도 없다.
한두개 하는 것도 엄청 싫은데 나중에 교정장치 뗄 때 얼마나 괴로울까 ㅠㅠ

 

 

 

일기를 매일 쓴게 아니라서ㅜㅜ 초반에 두세달 정도만 2주에 한번씩 치과를 갔고, 그후로는 한달에 한번씩 치과에 갔다.

그리고 아마 교정 5~6개월차 쯤에 윗니 교정장치도 일반 교정장치로 바꿨던 것 같다.

바른S치과에서 개발했다고 들은 것 같은? 윗니 교정장치는 급속 교정에 좋고,

아랫니에 붙였던 일반 교정장치는 미세 교정에 좋다고 한다.

앞니가 많이 들어가서 일반 교정장치로 바꾸었다.

(사진 찍어둔 것들이 있었는데 다 날아가서 사진 첨부를 못함 ㅠㅠ)

 

 

 

 

 

 

2016년 9월 29일 - 교정 7개월차

치과에서 아랫니2개 발치했는데
발치 후 몇시간동안 아래 턱 붓고 지금도 붓기가 아직 있다
발치한곳이 아프기도 아픈데, 교정기도 조여놔서 씹지도 못하겠고 유난히 아프다.
죽을맛ㅜㅜ 국물과 물, 쉐이크와 커피로 연명중이다.

이제 조금 요령이 생겼다고 교정기 조이고 난 직후에는 그다지 많이 안아파서

아프기전에 폭풍흡입을 한다.

근데 교정기 조이고 온 날 밤부터는 엄청 아프다ㅜㅜ

못먹고 후회하지 말고, 먹을 수 있을 때 먹어두자 ㅋㅋㅋㅋㅋ

아무튼 배고프고 속쓰리고 이아프고 머리까지 아프고, 타이레놀 먹었는데 조금 나은정도.
몸도 피곤해서 아주 죽을맛...ㅋㅋ

 

 

 

 

 

 

 

2017년 2월 5일 - 교정 1년

누워서 난 매복사랑니를 급작스럽게 뽑았다.
지난번부터 원장님이 이거 뽑아야하는데 뽑아야하는데~ 하길래
다른 치아들 뽑을 때처럼 생각하며 별생각없이 뽑아달라 했더니 열나고 붓고 3일째 고생중ㅋㅋㅋㅋ
그덕분에 몸 컨디션도 같이 안좋아서 몸살기운에 시달리고 있다.
(대학생땐가 사랑니가 나면서 신경 눌러서 몸살기운 나고 힘들었던 때가 생각난다. 사랑니 뽑고 멀쩡해졌었음)

근데 이번에는 잇몸 째고 뽑은거라 아프기도 하고, 볼이랑 목이 다 부어서 말하기도 힘들었다ㅜㅜ
마취풀리면서는 넘 아파서 정신이 혼미해질 지경..
짼 부분을 몇바늘 꿰매서 일주일 후에 치과를 다시 가야한다.

더불어 아래, 위에 작은어금니 발치했던 자리들이 아직 남아있어서 빨리 안줄어든다고
꽉 조여준다더니 진짜 꽉조여주셨다. 장치 조이자마자 아파서 밥을 못씹을 정도였다ㅋㅋㅋ
만 하루는 꼬박 누룽지 불려 먹고 (살겠다고 틈틈이 피자같은거 돌씹듯 씹어먹음ㅋㅋ)
내가 몸살기+치통으로 힘들어하니 남편이 영양죽을 끓여줬다♡

얼마정도 지나야 고생이 덜하려나ㅜㅜ 이놈의 이빨때문에 진짜 고생이 많다.
약을 먹어도 아프다ㅠㅠ

 

 

바른S치과는 교정 원장님이랑 충치 치료 해주시는 원장님이 따로 계셔서

나는 한동안 충치 치료도 안했었기 때문에ㅜㅜ...

교정기를 조이러 왔다갔다 하면서 충치 치료도 틈틈이 같이 진행했다.

 

 


▶ 이전 글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