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정보

천안 아산 가볼만한 곳 - 온양 민속 박물관

by 솜비 2021. 5. 15.


무려 작년 여름에 갔던! 온양 민속박물관 후기ㅜㅜ 써야지, 써야지 해놓고 못쓰고 있었다.
평소에 박물관 견학을 즐기는 편인데 갈데도 마땅치 않고 바람쐬고~ 태교도 하고~ 구경도 하고~
겸사겸사 찾아간 온양 민속 박물관.
가까이에 있어서 잠깐 나들이겸 다녀오기 좋은 것 같다.
특히 어린 자녀들 데리고 구경 다녀오기에 좋다.

다만 사립 박물관이라 입장료가 약간 비싸다는 것이 단점...^^;








이날 비가 매우 많이 오던 날이어서 우산을 써도 옷이 다 젖을 정도였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ㅎㅎ 건물까지 우산 쓰고 딱붙어서 걸어가서 데이트하는 맛이 났었다>.<










우리 민족의 지역별 시대별 의식주에 관련된 물건들과 그림들이 전시되어있어서
나름대로 규모도 있고, 꼼꼼히 구경하면 한참 걸릴 것 같다.
우리는 관심있는건 자세히 보고, 대충 보기도 해서 두어시간 걸렸다.
구경하면서 대화하면서 임신중이라 힘들어서 틈틈이 의자에 앉아서 5분씩 쉬기도 하고~
가족단위나 데이트하기에 딱 적당한듯 :)









사진촬영이 금지되어있다는 말은 못봤지만..
문제시 삭제하겠음 :)

구경하기에 바빠서 사진을 많이 못찍었다.
박물관 구경을 많이 다녀서 사실 우리가 보기에 다른 박물관들에서 봤던 것도 많아서 유별날 것도 없지만
그래도 처음보는 것들도 많고~ 볼때마다 새롭고 신기하다.
웃긴게 ㅋㅋ 각 지방별로 먹는 음식들을 모형으로 전시해둔 곳이 있었는데
그걸 보다가 입덧함 ㅋㅋㅋㅋㅋㅋㅋㅋ 한창 입덧할 때라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구경하고 나와보니 비가 그쳐 있었는데 습도가 매우 높았다;;;
그래도 구경하고 싶어서 박물관 부지 안의 정원을 걸어다녔는데
힘들고, 습하다보니 별로 구경을 많이 못하고 집으로 향했다.
나중에 아기 데리고 나들이 겸 다시 가봐야겠다 :)
잘 꾸며진 정원도 꽤 넓고 멋있었고, 산책하기에도 좋았다.




# 천안 아산 가볼만한 곳 온양 민속 박물관 가족 나들이 장소 추천 데이트 코스 추천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천안 아산 갈만한 곳 민속 박물관 온양민속박물관 박물관 견학 장소 추천 어린이 초등 중등 견학 장소 박물관 추천 천안 아산 가볼만한 곳 온양 민속 박물관 가족 나들이 장소 추천 데이트 코스 추천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천안 아산 갈만한 곳 민속 박물관 온양민속박물관 박물관 견학 장소 추천 어린이 초등 중등 견학 장소 박물관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