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임신, 출산 기록

임신 13주 0일 - 닥터맘스 엽산 복용 끝

by 솜비 2020. 9. 11.

 

 

요새는 전보다 잘 먹고 있고, 잘 먹으려고 노력하고 있는데도 몸무게가 줄긴 줄었다ㅜㅜ

몸무게 줄어드는 속도가 현저히 떨어졌지만... 그래도 어느새 -6kg을 찍었다.

여태 비축해둔 연료 아주 자알 쓰고 있는 느낌이랄까 ㅋㅋㅋㅋ 이러려고 비축한 것인가 ㅋㅋㅋㅋㅋㅋ

 

 

약간의 울렁거림과 약간의 환도 통증, 약간의 기력없음..

역시나 저녁부터는 많이 울렁거렸다 ㅠㅠ

신랑이 저녁을 곱창집에서 친구랑 외식을 하고 왔는데 음식냄새가ㅠㅠ... 냄새에 대한 예민함은 언제쯤 없어지려나..

(생각해보니 원래도 그런 냄새를 싫어하긴 했다 ㅋㅋㅋ)

 

 

 

배는 고픈데 뭔가 먹기는 싫고... 입맛이 언제 돌아오려나 싶다.

저녁도 먹기 싫은데 겨우겨우 우동 조금 억지로 먹었다.

오늘 드디어 엽산 마지막으로 먹는날!!!!!

닥터맘스꺼였나? 냄새가 너무 역해서 ㅠㅠ 매번 먹을때마다 엄청 힘들었는데 드디어 엽산 복용 끝이다.

유산균도 병원에서 구입한 닥터맘스꺼 먹었었는데 그것도 냄새가 어느날부터 역해져서 ㅠㅠ

다 먹기까지 너무 힘들었다.

유산균 그렇게 막 가려먹지 않아도 된다고 해서 그냥 종근당 락토핏으로 바꿨다.

홈쇼핑에서 대량 싸게 팔길래 ㅎㅎ 맛은 이미 알고 있고, 신랑이랑 둘이 먹기에 괜찮을 것 같아서~

이제 다음달부터는 철분제 복용을 시작하는데 아아아아 철분제도 냄새가 나겠지? 먹기 싫다ㅜㅜ

냄새 최대한 역하지 않은 철분제를 사서 먹어야겠다.

병원에서 닥터맘스꺼 사먹으니 가격은 괜찮은데 냄새가 어떨지 모르니 원...

 

 

 

우리 애기 잘 있으려나 가끔씩 궁금한데 오늘 배를 만져보니 제법 볼록해진 것 같다.

그걸보면 잘 자라고 있나보다 싶다 ㅎㅎㅎ

성별도 궁금해서 병원 다녀오고 싶은데... 별일없으면 꾹참아야겠지.

초기에 출혈에 입덧약이며 수액 맞는다고 바우처를 많이 써재껴서;;;

별일없으면 오라는 때에 가야겠다.

 

한동안 입덧때문에 단백질을 못먹어서 단백질 쉐이크를 샀는데 배고플 때 유용한 것 같다.

이 시간쯤에 배가 너무 고파서 늘 우유로 한 30분 허기를 달래고, 또 우유 먹어서 또 한 30분 허기를 달래고 그랬는데

단백질 쉐이크는 좀더 든든한 것 같다.

단백질도 섭취도 해주고, 허기도 달래고 좋은 것 같다.

진작 사먹을걸 싶은데... 입덧 심했을 때엔 뭐건 먹기 싫었어서ㅜㅜ 뒤늦게 샀다 ㅎㅎ

 

 

 

13주차 임신 증상 : 입덧(울렁거림), 냄새덧, 체덧, 양치덧, 약간의 환도통증, 약간의 기력없음 

 

 

 

 

 

# 초산 예비맘 예비소띠맘 임산부 갑상선 기능 항진증 수치 갑상샘 항진증 수치 증상 갑상선 항진증 피검사 결과 수치 임신 13주 0일 임신 13주차 임신 13주 0일차 임신 다이어리 임신기록 임신일기 임신 13주 0일 갑상선 기능 항진증 입덧(울렁거림), 냄새덧, 체덧, 양치덧, 약간의 환도통증, 약간의 기력없음 초산 예비맘 예비소띠맘 임산부 갑상선 기능 항진증 수치 갑상샘 항진증 수치 증상 갑상선 항진증 피검사 결과 수치 임신 13주 0일 임신 13주차 임신 13주 0일차 임신 다이어리 임신기록 임신일기 임신 13주 0일 갑상선 기능 항진증 입덧(울렁거림), 냄새덧, 체덧, 양치덧, 약간의 환도통증, 약간의 기력없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