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임신, 출산 기록

임신 13주 3일 - 산후조리원 상담과 예약

by 솜비 2020. 9. 15.

 

할일이 있어서 아침잠을 포기하고 일찍 일어났다.
씻고, 은행 오픈시간에 맞춰서 천안사랑카드를 만들고 신랑이 알려준대로 소득공제와 현금충전도 하고~
일찌감치 만들었으면 잘 쓰고 있었을텐데 너무 늦게 알았다ㅜㅜ
그래도 지금이라도 알아서 산후조리원 상담 예약 시간에 맞춰서 천안사랑카드를 만들어서 조리원에 갈 수 있었다.
산후조리원 상담 약속이 하필ㅜㅠ 9시반이라..
너무 일찍 잡아놔서 아침에 참 바빴다😭
다행히 늦지않고 딱 맞게 도착해서 궁금했던 것들 물어보고 부분결제도 진행했다.

돈만 많으면 최고급 vvip실에서 호화롭게 서비스 받으면서 쉬고 싶다만..

vvip실은 방이 넓고 침대가 2개인것 외에는 큰 차이가 없어서 그냥 제일 기본인 스탠다드로 했다.

vvip 할 돈으로 스탠다드랑 산후마사지 받으려고 계획중 :)

 


아침에 일어나서부터 울렁거리던게ㅜㅜ 계속 심해서
버스안에서도 토할뻔한걸 간신히 참고 몇번이나 웩웩했다.

 

집에 와서 넘 힘들고 울렁거려서 침대에 바로 누워서 꼬박 3시간을 잤다.
깨어보니 시간 순삭ㅋㅋㅋ
울렁거림이 심해지고 아무래도 버티는게 점점 힘들어서 다시 입덧약을 2알로 늘렸다ㅜㅠ
며칠만 버티면 다시 괜찮아지겠지했는데 나아지질 않았다ㅠㅠ
아무것도 못하고 또 종일 누워만 있고 밥도 겨우 넘기니까 내가 졌다ㅠㅠ... GG
입덧약 증량 효과는 내일 나타나겠지?ㅜㅜ

 



어제 한 30~40분 걷고 오늘도 한20~30분 걸었다고 허벅지가 아프다ㅋㅋㅋ
얼마나 안움직였으면ㅋㅋㅋ허벅지가 알이 생기지ㅋㅋㅋ
매일 조금씩 운동해야지 하는 마음도 입덧땜에 날아가고
그냥 침대에 영혼없이 누워 시간이 가기만 기다리고있다ㅠㅠ
12주엔 나으려나, 16주엔 나으려나, 20주엔 나으려나?ㅜㅠ

엽산+종합영양제인 닥터맘스를 중단하고
이제 좀 있다가 철분+영양제 먹어야지 하는데
닥터맘스 냄새가 독해서 다른 브랜드꺼 먹으려고 찾아보고있다.
근데 이제 철분 말고도 칼슘, 오메가3도 챙겨먹으래서

아니 이렇게나 많이 챙겨야하나 싶기도하고 유난인것 같기도하고...


근데 입덧때문에 영양분 충분히 섭취를 못하고있는지라 영양제를 먹긴 먹어야하는 것 같다.
영양제도 종류가 많고 먹으면 안되는 것들 제약이 많아서

(갑상선 질환에 치명적인 요오드가 들어있다든가 동물성 오메가라든가 레티놀이 들어있다든가 냄새가 안좋다든가 등등의 제약ㅜㅜ)
하나하나 따져보고 알아보고 사려니 참 골치아프다.
병원에선 닥터맘스2 하나만 권하던데 냄새만 아니면 그냥먹겠다ㅜㅠ

근데 닥터맘스2도 레티놀 들어있음ㅎㅎ 함량 적긴하지만..
암튼 그래서 알아보는중인데 비타민D, 유산균은 먹고있고.. 철분과 칼슘은 필수고, 오메가3은 선택이지만 다들 챙겨먹는다고하니... 참 영양제값 많이 나가겠다ㅋㅋㅋ
철분, 칼슘, 종합영양제는 일단 필수로 구입해야겠다.
오메가3은 생각즁...


13주 3일차 임신 증상 : 입덧(울렁거림) 심함, 체덧, 양치덧, 환도 통증 약간 있음, 기력없음 약간...

 

 

 



# 초산 예비맘 예비소띠맘 임산부 갑상선 기능 항진증 수치 갑상샘 항진증 수치 증상 갑상선 항진증 피검사 결과 수치 임신 13주 3일 임신 13주차 임신 13주 3일차 임신 4개월 임신 다이어리 임신기록 임신일기 임신 13주 3일 갑상선 기능 항진증 입덧(울렁거림), 냄새덧, 체덧, 양치덧, 약간의 환도통증, 약간의 기력없음 임신 4개월차 임산부 영양제 산후조리원 상담 예약 조리원 예약 산후마사지 초산 예비맘 예비소띠맘 임산부 갑상선 기능 항진증 수치 갑상샘 항진증 수치 증상 갑상선 항진증 피검사 결과 수치 임신 13주 3일 임신 13주차 임신 13주 3일차 임신 4개월 임신 다이어리 임신기록 임신일기 임신 13주 3일 갑상선 기능 항진증 입덧(울렁거림), 냄새덧, 체덧, 양치덧, 약간의 환도통증, 약간의 기력없음 임신 4개월차 임산부 영양제 산후조리원 상담 예약 조리원 예약 산후마사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