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임신, 출산 기록

임신 17주 0일 - 첫 태동의 느낌 !

by 솜비 2020. 10. 9.

오늘이 딱 17주가 되는 날 :) 

태동을 빨리 느끼는 사람들은 12주~13주에도 느낀다고 하고 (요때는 너무 작아서 착각이 아닐까 싶지만)

보통을 20주 내외에 첫 태동을 느낀다고 한다.

맘카페의 16주~19주 방에서 부쩍 태동을 느낀다는 사람들이 많아서 나도 혹시 느낄까 하고 

요며칠 배에 손대고 있어도 전혀 모르겠어서 나는 좀 둔해서 나중에 느끼려나보다 했었다.

 

태동을 빨리 느끼는 사람들의 경우,

뱃속에서 뽀글뽀글 기포 터지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물고기가 움직이는 것 같은 느낌이다

꿀렁꿀렁~ 하는 느낌이다,

스윽~지나가듯 꿀렁거리는 느낌이다

톡톡 치는 느낌이 든다

이런 느낌이 든다고하던데...

 

나는 여태 그런 느낌이 든적이 없었던 것 같다.

근데 어젯밤에 자기전에 엎드려서 핸드폰을 하고있는데 뱃속에서 가스가 지나가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보통은 가스가 지나가는 느낌이 여러번 나면 뽕~! 해야 되는데 그런 기미도 전혀 없고 

그러려니 있는데 혹시나 싶어서 집중해보니 뭐랄까... 꾸물~ 하는 느낌이 났다.

나는 '꾸물~'이 적당한 것 같다 ㅋㅋㅋㅋ 꿀렁은 뭔가 큰 느낌이고... 아주 작은 움직임이 느껴졌다.

 

엎드려 있어서 배가 눌려있는 상태다보니 가스 지나가는 느낌이 드나보다 했는데

내가 느낀 꾸물꾸물이 태동인지 아닌지 의구심이 들어서 ㅋㅋㅋ 맘카페에 물어보니 다들 태동이 맞다고 한다.

와... 그때 느낀 그 신기함이란!!!

이런게 태동이구나!!! 발로 팡팡 차야지 태동인줄 알았더니만 ㅎㅎㅎ 너무 신기했다.

 

그리고 자고 일어나서 아침에 옆으로 누워 평소처럼 핸드폰을 보면서 잠을 깨고 있는데

'톡톡' '톡' 치는 느낌이 들었다. 

와!!!!!!!! '꾸물'도 아니고 '톡톡'이라니 ㅠㅠ 너무 귀엽고 신기하고...

엊그제 얼굴이 누래지고 배가 아플 정도로 너무 무리해서 애기 잘 있나 걱정했던 차에 

잘 있다고 대답하듯이 태동을 느끼게 해주니 너무 고맙고... 기특하고...♥

 

아침에 일어나 신랑한테 태동 느꼈다고 하니까 자기도 궁금하다고

한참을 배에 손 올리고 있었는데도 잘 모르겠다고 하는데 왜 모르지? 하고 나도 손 올리고 있어보니

톡톡 하고 뱃속에선 느낌이 있긴한데 확실히 손에 느껴지진 않았다ㅎㅎㅎ 

내가 뱃속에서만 느껴지는 느낌이라 아기가 좀더 클때까지 아빠는 아직 모를 수밖에 없는 것 같다.

 

아직 태동이 작아서 앉아있거나 활동할때는 모르고, 엎드려있거나 누워있을때만 느껴진다.

이제 그 느낌을 알고 나니 아.. 이번주에 이런 비슷한 느낌들이 종종 있었는데

그냥 가스지나가나보다 생각하고 말았던 것들이 기억난다 ㅋㅋㅋㅋㅋㅋㅋ

내가 둔해서 ㅋㅋ 뭔가 뱃속에서 꼼질거리거나 뽀글~했던것들이 그냥 다 장내 방귀인줄 ㅋㅋㅋㅋㅋㅋ

임신하면서 이런 소소한 변화들이 계속 딩크로 살았으면 몰랐을 신기하고, 소중한 경험인 것 같다.

 

 

 

 

# 임신 17주차 첫 태동의 느낌 임신 17주차 첫 태동의 느낌 임신 17주 첫 태동의 느낌  임신 17주 첫 태동의 느낌 임산부 일기 임신 일기 임산부 일기 임신 기록 임신 다이어리 태동 태교 임신 17주 0일 태동 느낌 태동 주수 태동 태교 임신 17주 0일 태동 느낌 태동 주수 초산 예비맘 예비소띠맘 임산부 갑상선 기능 항진증 갑상샘 항진증 증상 갑상선 항진증 피검사 임신 17주 0일 임신 17주 0일차 주수사진 임신 다이어리 임신기록 임신일기 임신 17주0일 갑상선 기능 항진증 임신 5개월 임산부 두통 임신5개월차 임신증상 임산부일상 환도 통증, 양치덧, 냄새덧, 배땡김  환도통증 환도선다 임신 17주차 첫 태동의 느낌 임신 17주차 첫 태동의 느낌 임신 17주 첫 태동의 느낌  임신 17주 첫 태동의 느낌 임산부 일기 임신 일기 임산부 일기 임신 기록 임신 다이어리 태동 태교 임신 17주 0일 태동 느낌 태동 주수 태동 태교 임신 17주 0일 태동 느낌 태동 주수 초산 예비맘 예비소띠맘 임산부 갑상선 기능 항진증 갑상샘 항진증 증상 갑상선 항진증 피검사 임신 17주 0일 임신 17주 0일차 주수사진 임신 다이어리 임신기록 임신일기 임신 17주0일 갑상선 기능 항진증 임신 5개월 임산부 두통 임신5개월차 임신증상 임산부일상 환도 통증, 양치덧, 냄새덧, 배땡김  환도통증 환도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