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임신, 출산 기록

임신 16주 4일 - 임산부 일상

by 솜비 2020. 10. 7.

 

그저께 밤에는 차가운 바람이 불어서 문을 다 닫고 잤는데

어제부터 낮인데도 제법 쌀쌀한 바람이 분다. 진짜 가을로 접어들었나보다. 

 

비주얼과 냄새에 예민해서 한 열번 정도 웩웩한 것 외에는 울렁거림도 굉장히 미미했고,

입덧약을 슬슬 끊어도 될 것 같아서 먹지 않았다.

입덧약을 이틀에 한번씩 먹고 있었는데 오늘 먹는날인데 안먹었다 ㅎㅎ

내일 반응을 보고 다시 복용하든지 완전히 끊든지 할 수 있을 것 같다.

 

오후에는 M모씨와 만나 빙수를 먹으면서 수다를 떨고, 출생코호트 등록을 하려고 근처에 병원에 갔다. 

어린이 환경보건 출생코호트 등록 후기는 요기 ☞ 어린이 환경 보건 출생코호트 등록 😊

소변과 혈액을 기부하고 설문조사도 하니 한 30분 정도 걸린 것 같다.

병원을 나와 지도를 찍어보니 30분 정도 걷는 거리라서 운동삼아 걷기 딱 좋을 것 같아서 걸어서 집에 갔다.

시원한 바람도 맞고, 늦게 핀 몇몇 장미들도 보면서 걷는데 약간 힘들지만 기분이 좋았다.

중간에 쉴만한 벤치가 있어서 다행ㅎㅎ

 

 

신랑이 새벽에 자다 깨서 떡볶이 먹고 싶다고 하다가 다시 자길래 ㅋㅋ

저녁은 청년다방에서 떡볶이를 시켜서 먹었다.

차돌이 들어간 메뉴밖에 없어서ㅜㅜ 차돌 사진에 웩웩 몇번 했으나 그래도 잘 먹었다.

신랑은 맛있다고 먹었는데 대자를 시켰더니 다 먹지는 못했다 ㅎㅎ

 

저녁먹고 소화도 시킬겸 베란다 정리를 시작했다.

베란다를 정리해서 옮길건 옮기고 치워야지 내가 공부할 공간을 만들고 아기방을 꾸밀 수 있을 것 같아서ㅜㅜ

애기 태어나기 전까지 이제 5개월 남짓인데 배 부르기 전에, 컨디션 좋을때 뭐라도 더 해놔야 할 것 같다.

그래서 부지런히 베란다를 치웠다. 아마 거의 다 치운 것 같다. 

내일은 운동기구랑 큼직한 서랍장과 피아노를 옮겨서 자리를 만들 예정..!!!

무거운 애들이라서 요령껏 잘 옮겨야 할텐데... 살살 해야겠다 ㅎㅎ

영 너무 무리일 것 같으면 주말에 신랑을 시켜야겠다.

 

봄가을 잠옷은 원피스에 레깅스를 입고 잤는데 배가 불러오니 레깅스를 입는게 불편해졌다.

그냥 원피스만 입기에는 또 싸늘하고 ㅠㅠ 

그래서 헐렁한 바지를 사야겠다! 하고 저렴한 잠옷 바지를 구입했다.

이미 봄가을 옷을 사는데 돈을 많이 써서ㅜㅜ 겨울 잠옷이며 겨울옷들은 더 사지말고 버텨봐야겠다>.<

 

 

 

16주 4일차 임신 증상 : 울렁거림 거의 없음, 환도 통증 약간, 냄새덧, 양치덧, 배땡김 약간

 

#임산부 #임신 #임신16주 #임신증상 #임신일기 #임신기록 #임신다이어리 #태교 #태교일기 #태교기록 #일상 #일상블로그 #일상생활 #일상생각 #일기 초산 예비맘 예비소띠맘 임산부 갑상선 기능 항진증 갑상샘 항진증 증상 갑상선 항진증 피검사 임신 16주 4일 임신 16주차 어린이 환경보건 출생코호트  임신 16주 4일차 주수사진 임신 다이어리 임신기록 임신일기 임신 16주 4일 갑상선 기능 항진증 임신 5개월 임산부 두통 임신5개월차 임신증상 임산부일상 환도 통증, 양치덧, 냄새덧, 배땡김  환도통증 환도선다 초산 예비맘 예비소띠맘 임산부 갑상선 기능 항진증 갑상샘 항진증 증상 갑상선 항진증 피검사 임신 16주 4일 임신 16주차 임신 16주 4일차 주수사진 임신 다이어리 임신기록 임신일기 임신 16주 4일 갑상선 기능 항진증 임신 5개월 임산부 두통 임신5개월차 임신증상 임산부일상 환도 통증, 양치덧, 냄새덧, 배땡김  환도통증 환도선다 어린이 환경보건 출생코호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