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임신, 출산 기록

임신 16주 5일 - 컨디션 다운, 배아픔..

by 솜비 2020. 10. 8.

어제자 일기.

요새 컨디션도 좋고, 울렁거림도 없고, 체력도 나름 전보다 괜찮아진 것 같아서 

화분들 다 나눔하고, 팔면서 베란다 정리도 하고, 운동기구 2개를 베란다에 옮기면서

아기방으로 쓸 작은방 정리를 시작했다.

9시 반부터 시작해서 밥먹는 시간 빼고는 3시 반까지 움직였는데 그게 너무 무리였나보다.

점심때쯤부터 울렁거리더니 입덧약 끊은지 3~4일 되서 그런가 하고

입덧약을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밤에 잠들때까지 울렁거렸고 ㅠㅠ

3시 반쯤에 너무 힘들어서 앉아서 쉬어야겠다 하고 앉았는데도 너무 힘들어서

엉망으로 해둔 침대에 못눕고 소파에 한 시간을 넘게 누워있었는데도 배가 뭉치고 아프고 감기걸릴 것 같은 느낌도 들고

진짜 너무 무리를 했나보다.

 

잠깐 눈붙이고 4시 반쯤 일어났으나 꼼짝할 기운도 없고 배가 많이 아파서

안되겠다 다 중단하고 침대에 누워야겠다하고 대충 침대 위를 정리하고 미니 전기매트 켜고 누웠다.

신랑 올때까지 꼬박 3시간을 더 누워서 잠도 잤는데 컨디션이 말이 아니었다.

화장실갔다가 거울봤더니 얼굴은 누렇게 뜨고(힘들어서 얼굴 누래지는거 첨봄 ㅋㅋㅋㅋㅋ)

배뭉침은 계속 있고, 그러면서 아프고, 으슬으슬하고, 한창때 입덧마냥 심하게 울렁울렁하고...

늦게 퇴근한 신랑이 저녁밥을 챙겨줘서 겨우 밥을 넘기니 그때서야 조금 살만했다.

 

10시에 자자고 양치하고 누워있으니 배는 계속 뭉치고 아프고 또 컨디션 다운 ㅜㅜ

한 시간정도 뒤척이다가 11시에 잠들었는데 오늘 아침 10시에 일어났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람이 11시간을 잘 수도 있구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덕분에 컨디션을 70퍼센트는 회복한 것 같다.

배도 안아프고 컨디션 회복됐다고 아침먹고 또 막 움직이기 시작해서 워워... 자제중....ㅎㅎ

빨리 정리 끝내버리고 싶은데 좀더 천천히 쉬엄쉬엄 무리 안가게 해야겠다 ㅠㅠ

 

 

 

#임산부 #임신 #임신16주 #임신증상 #임신일기 #임신기록 #임신다이어리 #태교 #태교일기 #태교기록 #일상 #일상블로그 #일상생활 #일상생각 #일기 초산 예비맘 예비소띠맘 임산부 갑상선 기능 항진증 갑상샘 항진증 증상 갑상선 항진증 피검사 임신 16주 5일 임신 16주차 임신 16주 5일차 주수사진 임신 다이어리 임신기록 임신일기 임신 16주 5일 갑상선 기능 항진증 임신 5개월 임산부 컨디션 배아픔 임신5개월차 임신증상 임산부일상 환도 통증, 양치덧, 냄새덧, 배땡김  환도통증 환도선다 초산 예비맘 예비소띠맘 임산부 갑상선 기능 항진증 갑상샘 항진증 증상 갑상선 항진증 피검사 임신 16주 5일 임신 16주차 임신 16주 5일차 주수사진 임신 다이어리 임신기록 임신일기 임신 16주 5일 갑상선 기능 항진증 임신 5개월 임산부 컨디션 배아픔 임신5개월차 임신증상 임산부일상 환도 통증, 양치덧, 냄새덧, 배땡김  환도통증 환도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