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출산 15일차, 탯줄이 떨어졌다

by 솜비 2021. 4. 1.



애기 제대 떨어졌다고 날짜 적어서 상자에 넣어서 주셨다.
조리원의 세심함이 돋보인다ㅎㅎ♡

탯줄은 보통 출생 2주정도면 떨어진다던데 딱 맞게 떨어졌다ㅎㅎ
대부분의 엄마들이 탯줄 도장 같은걸 만들어주고 기념하던데
주워듣기로는 탯줄이 피묻은거니까 집에 있으면 안좋다고 버리거나 땅에 묻으라고 하길래 어떻게 할지 고민중이다.






밤부터 설사를 많이해서 오전에 담당원장님 허락받고, 근처 내과에 다녀왔다.
설사를 많이해서 수액 꼭 맞아야한대서 맞았는데 내가 맞고싶다고 한것도 아닌데 왜 비급여인지 모르겠다ㅡㅡ쌍욕나옴..


수유중이라고 하니 최대한 영향 없는 약을 처방해준다고 하셨으나 찾아보니 수유중에 먹지말라고 써있길래.. 찝찝해서 그냥 수유는 당분간 안하려고 한다.
버리는 모유는 좀 아까움ㅜㅜ
찝찝하면 약 다 먹고 3일 정도가 지나서 수유하면 된다고 한다.
괜히 탈나가지고ㅜㅜ 모유 수유도 못하고.. 아까운 모유만 버리게 됐다.

이틀을 잘 못먹고, 설사까지 해대서 몸무게가 급 2키로가 빠졌다.
원래 살짝 저혈압인데 평소보다 혈압도 낮고, 기운이 없고 어질어질하다.
밥은 국에 말아서 조금 먹고, 저녁땐 간식으로 나오는 죽을 먹었다.
그리고 간식이나 반찬으로 샐러드나 과일이 나오면 평소에 잘 못먹는거다!!!싶어서 챙겨먹음ㅎㅎ
곧 조리원 퇴소인데 기력이 없어서 애기 어떻게 보려나.. 걱정이 된다.

그나저나 체하고 열나고 두통있고 배에서 소리나고 폭풍 설사했으니 체한것 + 장염같은데
약처방은 뜬금없이 위궤양 약(파모터 정)을 처방해주셔서 좀 의아해했다.
소화제도, 장염약도 아닌데 효과가 있으려나..
일단 다 쏟아 내보내서인지 설사는 아침 이후로는 안하고있다.



내가 아프니까 조리원에서는 푹 쉬라고 모자동실 시간에 아기를 보내지않고 계속 봐주셨다.
몸은 편하지만 울애기 보고싶고ㅜㅠ
엄마가 컨디션이 안좋아서 엄마랑 같이 못있으니 미안하고ㅜㅜ
나보다 훨씬 케어 잘해주시니까 오히려 나랑 있는것보단 편하겠지만ㅎㅎ
고작 이틀 떨어져있는건데도 마음이 헛헛하다.
토요일부터는 좋든 싫든 내가 데리고 있어야 하는데 말이지😅


울애기 보고싶네ㅜㅜ 오늘도 영상보며 잠들각...




# 출산 15일차 제대 탈락 탯줄 떨어지다 초산모 소띠맘 조리원 생활 신생아실 배려 산모 면역력 체하고 열나고 두통 장염 파모터정 저혈압 어지러움 힘들다ㅜㅜ 집에가고싶다 집에가면 전쟁이겠지만 출산 15일차 제대 탈락 탯줄 떨어지다 초산모 소띠맘 조리원 생활 신생아실 배려 산모 면역력 체하고 열나고 두통 장염 파모터정 저혈압 어지러움 힘들다ㅜㅜ 집에가고싶다 집에가면 전쟁이겠지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