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출산 11일차, 신생아 코막힘

by 솜비 2021. 3. 28.


11일된 신생아인데 자다가 중간에 눈뜨고 눈을 위로 치켜뜨면서 눈을 뒤집는다고해야하나.. 그런 행동을 종종 한다.
깨어있을때도 보면 소리에 반응하긴 하는데 멍..하게 쳐다본다.
둘다 정상인가 싶었는데 정상이라고 한다.
초보엄마라 신생아 행동을 잘 모르다보니ㅜㅜ
이게 정상인가 비정상인가.. 어디 문제가 있나.. 별별 생각이 다 든다.
틈틈이 신생아실 선생님들께 여쭤보고 답을 듣고있다.





어제 저녁즈음 신랑이 와서 오랜만에 같이 자고 오늘 저녁때 갔다ㅜㅜ
신생아실에서 애기 데려와서 같이 애기보고, 젖먹이고, 양쪽 어머니들한테 영상통화도 해드리고, 같이 낮잠도 잤다.
둘다 잠 못자고 피곤했는데 이렇게 같이 여유있게 낮잠잘 수 있는 마지막 주말인것 같다.
이제 6일있으면 조리원 퇴소라니.. 적응할만 하니까 집에 간다.
초보 엄마아빠가 애기를 돌봐야 한다는게 걱정은 되지만,
내집에서, 신랑이랑 애기랑, 편안하게 있을 수 있다는게 너무 좋을것 같다.







신생아실 회진(?)도시던 소아과 의사쌤이
애기가 코가 막혀서 숨을 불규칙하게 쉰다고
약국에서 피지오머 사오라고 하셔서 사다가 신생아실에 넣어주었다.
집에 가서 내가 해줘야할때 쓰려고 콧물 흡입기도 같이 사두었다.








조리원 와서 제일로 맛있었던 와플+생크림 조합
생크림은 와.. 대박 맛있었는데 어디서 살수있나 싶다.
ㅠㅠ졸맛인데 너무나 자그마했다ㅜㅜ









아빠닮은 평발ㅋㅋ
근데 발가락은 쫙쫙 펴는걸보면 발가락 펴는건 나를 닮은듯ㅎㅎ





# 신생아 코막힘 피지오머 신생아 아기 육아일기 신생아 행동 특징 정상 비정상 산후조리원 조리원 생활 신생아 자다가 눈뜨고 눈뒤집기 눈 까뒤집는 증상 신생아 코막힘 피지오머 신생아 아기 육아일기 신생아 행동 특징 정상 비정상 산후조리원 조리원 생활 신생아 자다가 눈뜨고 눈뒤집기 눈 까뒤집는 증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