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44일 아기 - 성장통, 퐈워 등센서

by 솜비 2021. 5. 1.


간밤에는 잠투정을 좀 하긴했는데 다행히 아기띠에서 잠들었다.
근데 웬일로 아기가 밤잠 5시간을 자고 일어났다.
매번 3~4시간 자더니 웬일? 이런날도 있나보다.
애기 소리에 안깨고 그냥 눈떠져서 일어났더니 조금후에 애기도 일어났다.


낮에는 너무 잠투정이 심해서ㅜㅜ
아기띠도 울고, 유모차 태워도 울고, 세워안아도 울고, 가로로 안아도 울고, 소파에 앉으면 울고, 서서 돌아다녀야 그나마 칭얼거리다가 눈이 가물가물했다.
그럼 뭐하나 금방 깨서 우는데ㅜㅜ
한참 안아서 재워도 눕히면 5분, 10분만에 운다😂

그래서 오늘은 밥도 대충 계란후라이에 고추장비벼 겨우 먹고, 집안일을 아무것도 못하고 씻지도 못했다.
간식할만한게 없고 배는 고파서 애기 산양분유 안먹는거 400g짜리 팔려고 했던걸 뜯어서 먹었다ㅋㅋㅋ
먹을까팔까 고민을 하다가 꾹참고 당근마켓에 팔려고했는데 만오천원짜리 영양제 먹는다 생각하고 뜯었다ㅋㅋㅋㅋ
달달~~한게 산양분유 분유졸맛탱!ㅋㅋ
근데 현재 아기가 먹는 힙 분유는 맛이 없다..
한번 먹어보고는 다신 안먹음


애가 종일 퐈워 예민 등센서 켜놔서 신랑 퇴근하고서야 씻고 간식도 먹고 반찬도 사오고 싱크대도 정리할수 있었다.
낮에도 밤처럼 계속 잠투정이 심하고, 토끼잠 자면서 잠깐 잠들었다가 갑자기 우는걸보면 배앓이가 아니고 성장통일수도 있을것 같다.
미처 생각을 못했는데 m모씨의 말을 듣고서 그럴수 있겠다싶다.
오늘따라 더더욱 몸을 꽈배기처럼 꼬고, 용쓰기도 많이 하고, 기지개도 많이 켜는것을 보면 많이 아프고 뻐근해서 잠도 깊게 못잘정도인가보다ㅜㅜ
크느라 고생이 많다..♡



👶 44일 아기 발달사항 👶
몸무게 5.3kg 옷 무게를 빼면 5kg일 것 같다.
배냇짓이 아닌, 처음으로 미소를 보였다.
옹알이처럼 소리를 연속으로 냈다. 제법 티키타카가 되는 느낌ㅎㅎ



# 육아일기 육아 기록 44일 아기 44일차 출산 44일차 퐈워 등센서 잠투정 심한 아기 산양분유 졸맛탱 아기 분유 배냇짓 옹알이 기지개 오징어굽기 용쓰기 꽈배기 성장통 소띠 아기 소띠 아가 소띠맘 육아일기 육아 기록 44일 아기 44일차 출산 44일차 퐈워 등센서 잠투정 심한 아기 산양분유 졸맛탱 아기 분유 배냇짓 옹알이 기지개 오징어굽기 용쓰기 꽈배기 성장통 소띠 아기 소띠 아가 소띠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