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45일 아기 - 유두혼동(젖꼭지 혼돈)

by 솜비 2021. 5. 2.


아기가 3시까지 안자고 투정을 많이해서 아기도 나도 둘다 잠을 많이 못잤다.
피곤해서 남편한테 아기를 맡기고 나는 3시간 정도 더 자고 오후 12시쯤 일어나서 같이 점심을 먹었다.
둘중 한명은 아기 끌어안고 밥먹기도 했었는데 다행히 우리가 밥먹을 동안 바운서에서 잘 놀았다.



신생아때부터 워낙 아무 젖꼭지나 다 잘물길래 가리지않는 아이인가보다 했는데
오늘 유두혼동이 온것 같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유두혼돈은 생후 50일경에 생긴다는데 아기가 지금 딱 45일이라 젖꼭지의 모양이나 촉감을 구별하기 시작한것 같다.
배앓이인가해서 잘 물던 그린맘을 떼고, 닥터브라운을 사용한지 며칠 안된데다가
요며칠 갑자기 잘물던 아벤트 쪽쪽이도 거부하고,
엄마 젖꼭지를 거부해서 모유 직수를 못하다가 요며칠 직수하면 비교적 잘물었다.
근데 그때그때 짜증부리면서 물거나 잘물거나 다 다름.
갑자기 닥터브라운 젖꼭지도 모유 직수도 고개를 도리도리하거나 혀로 밀며 거부하는 모습을 보여서
아..까딱 잘못하면 둘다 안물겠구나 싶어서 애초부터 잘 안물던 편평유두는 포기하고ㅠㅠ 닥터브라운 젖꼭지에 적응시켜야겠다고 마음먹었다.
편평유두만 아니었어도 그냥 완모하는건데...
여러모로 씁쓸하다.


👶 45일 아기 발달사항 👶
오늘도 얼굴보고 웃어주었다. 딱 한번이라 진짜 내얼굴보고 웃은게 맞나싶다ㅎㅎ
배고플때 주먹을 먹는다. 자꾸 손싸개한채로 물어서 손싸개 빼주니 소맷자락을 먹는다.
제법 터미타임을 버틴다. 스스로 손짚고 고개를 들어올리곤한다.
유두혼돈이 왔다.

# 육아일기 육아 기록 45일 아기 45일차 출산 45일차 퐈워 등센서 잠투정 심한 4아기 배냇짓 옹알이 기지개 오징어굽기 용쓰기 꽈배기 성장통 소띠 아기 소띠 유두혼동 유두혼돈 젖꼭지혼돈 젖꼭지혼동 유두혼란 젖꼭지혼란 소띠맘 그린맘 아벤트 쪽쪽이 모유직수 닥터브라운 닥브 더블하트 젖꼭지 육아일기 육아 기록 45일 아기 45일차 출산 45일차 퐈워 등센서 잠투정 심한 4아기 배냇짓 옹알이 기지개 오징어굽기 용쓰기 꽈배기 성장통 소띠 아기 소띠 유두혼동 유두혼돈 젖꼭지혼돈 젖꼭지혼동 유두혼란 젖꼭지혼란 소띠맘 그린맘 아벤트 쪽쪽이 모유직수 닥터브라운 닥브 더블하트 젖꼭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