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105일 아기 - 안먹는 아기 젖병 거부 극복

by 솜비 2021. 7. 1.

 

분명히 어젯밤에 12시반에 잠들어서 아침에 거의 10시에 일어났는데 왜이렇게 피곤한지 모르겠다.

계속 자다 깨다 해서 그렇겠지만 질은 떨어져도 양은 충분히 잔 것 같은데 역시 양보단 질인가ㅜㅜ

오늘따라 유독 피곤해서 아침에 정신을 너무 못차렸다ㅜㅜ

새벽 수유할 때도 자꾸 졸고...ㅎㅎ

아기도 피곤한지 낮잠을 길게 잤다. 이건 내가 안고 재워서 더 길게 잔것 같다.

평소처럼 눕히면 깨서 칭얼거리길래 푹 자라고 안아서 재웠다. 

안고있느라 내가 아무것도 못하긴 했지만..ㅜㅜ

언제쯤 혼자 자려나...ㅜㅜ

 

 

젖병 거부 해결 방법
1. 절대 억지로 먹이지 않는다. 거부하면 그대로 더이상 권하지 않고, 다음 수유텀에 다시 시도한다.
2. 젖병과 좋은 기억을 결합시킨다.
   파블로프의 개처럼 젖병 물때 모빌을 본다든지, 좋아하는 사운드북을 들려준다든지 하면서 좋은 기억과 결합시킨다.
3. 젖꼭지 사이즈업을 해본다. 혹은 사이즈를 내려보기도 한다. (어떤 것을 더 잘먹는지 찾아봐야 함)
4. 수유자세를 바꾸어본다. 역류방지쿠션이나 바운서에서 먹여보도록 한다.
5. 젖병과 젖꼭지를 바꾸어본다.
   누크 젖병, 헤겐 젖병으로 극복했다는 사례가 제법 보이지만, 아기마다 다르기 때문에 우리 아기한테 맞는 젖병을 찾아서 젖병 유목민이 되어본다. 더러 입작은 아기들은 그린맘, 닥터브라운 내로우넥 젖병을 물기도 한다.
6. 분유를 바꾸는 것은 최후의 수단. 아기 입맛에 맞는 분유로 바꾸어준다.
   달달한 산양분유 추천하기도 하는데 이것또한 아기마다 다르다.
   그리고 분유를 바꾸는 것은 아기의 장에 무리가 가기 때문에 함부로 바꾸지 않도록 한다.
7. 하루 수유 총량 500ml 이상이면 젖병 거부를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됨

 

한동안 젖병거부가 있어서 힘들었는데 요 며칠은 젖병거부 없이 잘 먹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1번, 2번, 4번이 잘 먹힌 것 같다. 

5번이 먹힐까 해서 구입했던 누크 젖병은 실패했다. 젖꼭지 모양은 딱 좋은것 같은데 젖꼭지가 너무 딱딱했다.

나같아도 물기싫을듯...ㅜㅜ

 

아기가 먹기 싫다고 하면 그냥 과감히 버리고 다음 수유텀에 많이 배고프다고 울면

그때 좋아하는 LED시계를 보여주면서 힙시트에 앉혀서 둥개둥개 흔들면서 먹였다. (울애기가 좋아하는 최고의 조합)

분유정체기라서 조금만 먹고 먹기 싫다고 하면 억지로 안먹이고 남은 분유는 버렸다. (분유 한통은 버린듯...)

그럼 한두텀은 적게 먹어도 그다음번은 많이 먹는다. 

하루에 7번을 먹는다치면, 2번은 많이 먹고 나머지는 조금 먹는 느낌..

(적게 먹으면 50ml, 많이 먹으면 170ml를 먹는다 ㅋㅋㅋ 너무 모아니면 도..)

원래 이 시기에는 기본 170은 먹어야 하는데 분유정체기가 언제 끝날지... 꽤 오래 가고 있다.

 

어쨌든 조금 먹어도 괜찮다, 젖병 거부 없이 먹기만 해라ㅜㅜ 하면서 최대한 아기한테 맞춰주었더니

요새는 입가에 젖병이 닿아도 싫다고 울거나 버팅기지 않는다. 수유자세도 싫어하지 않는다.

굳이 힙시트에 앉혀서 둥개둥개하지 않아도 잘 받아먹고 있다 ㅎㅎㅎ

근데 배고프다고 울고서 거의 안먹으면 힙시트에서 둥개둥개해주면 조금 더 먹긴 한다 ㅎㅎ

 

 

 

 

 

벌레 물린건지 집먼지진드기에 물린건지.. 2군데가 가려워서 오늘 침구들 싹 빨았다.

나만 물면 다행인데 아기도 물까봐 걱정이다. 

아기 보느라 바빠서 시간이 진짜 안나긴한데ㅜㅜ 이틀에 한번은 침구들을 건조기로 팡팡 털어줘야겠다.

 

 

아 맞다! 오늘 새벽에 뒤집기에 성공했다.

베개 도움 없이 성공했는데 그 이후로 한번도 뒤집기에 성공하지 못해서

그냥 우연이었는지.. 아니면 베이비캠으로 안보이는 베개나 이불의 도움이 있었는지는 잘 모르겠다ㅜㅜ

(베이비캠으로 다시 확인해봤는데 내가 몸으로 가리고 있어서 잘 안보였음 ㅜㅜ)

 

베이비캠 추천 ☞ 베이비캠 추천 - 유피 2K 고화질 스마트 홈카메라

 

베이비캠 추천 - 유피 2K 고화질 스마트 홈카메라

내돈내산 베이비캠, 펫캠 추천 - 유피 eufy 2K 고화질 스마트 홈카메라 홈캠 출산 전에 준비해두었던 유피 홈캠. 우연히 와디즈 펀딩에 올라왔던 홈캠인데 다른 제품들보다 화질도 좋고, 울음소리

poof31.tistory.com

 

 

 

울애기 흔들흔들 귀여운 뒤통수~

https://youtu.be/3MyPWIw7Vrc

 

 

# 3개월 생후 105일 아기 4개월 아기 4개월차 105일차 아기 15주차 초보엄마 아기 15주 아기 생후 15주 육아일기 육아 기록 출산 105일차 소띠 아기 소띠맘 아기 육아 딸맘 옹알이 105일 아기 발달 사항 105일 아기 105일차 아기 105일 젖병거부 극복 젖병거부 해결방법 젖병거부 극복방법 젖병거부 분유정체기 등센서 수유량 등센서아기 입근처에 젖병을 대면 우는 아기 수유자세 우는 아기 뒤집기 성공 백일 아기 뒤집기 성공 뒤집기하는 시기 베이비캠 추천 아기 홈캠 추천 홈카메라 추천 eufy 유피 2K 고화질 스마트 홈카메라  3개월 생후 105일 아기 4개월 아기 4개월차 105일차 아기 15주차 초보엄마 아기 15주 아기 생후 15주 육아일기 육아 기록 출산 105일차 소띠 아기 소띠맘 아기 육아 딸맘 옹알이 105일 아기 발달 사항 105일 아기 105일차 아기 105일 젖병거부 극복 젖병거부 해결방법 젖병거부 극복방법 젖병거부 분유정체기 등센서 수유량 등센서아기 입근처에 젖병을 대면 우는 아기 수유자세 우는 아기 뒤집기 성공 백일 아기 뒤집기 성공 뒤집기하는 시기 베이비캠 추천 아기 홈캠 추천 홈카메라 추천 eufy 유피 2K 고화질 스마트 홈카메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