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104일 아기 - 백일의 기적은 없네

by 솜비 2021. 6. 30.

 

아기가 피곤한지 종일 졸려하는 것 같았다. 

낮잠도 많이 칭얼거리고, 밤잠도 칭얼거리긴 했는데 많이 졸렸는지 금방 잠들었다 ㅋㅋ

이렇게 빨리 잠들면 참 좋은데 말이지 ㅎㅎ

물론 깊은잠에 들어가기 전까지 두어번 깨서 다시 재우는걸 반복했지만 그래도 금방금방 잠들면 좋다ㅜㅜ

신생아때 그렇게 어르고 달래도 잠자기 힘들어하던거에 비하면 매우 편해진 셈 ㅎㅎ

그래도 낮잠은 깊은 잠이 들기가 힘들어서 거의 안아주거나 안고 팔베개해서 재워야 좀 잔다.

낮잠 잘때가 특히 등센서가 심해지는 것 같다. 피곤하면 더 심하고;;

 

 

지난주에 일년만에 생리를 시작했다. 출산하고 석달만이다.

오로도 길면 한달 넘게 하는 사람도 있다던데 나는 한 2주 했나? 

처음 한 3~4일만 양이 많았고, 그후에는 그냥 생리대 중형, 소형 써도 될 정도로 적어져서 

산모패드랑 생리대 오버나이트를 준비해둔게 무색해졌다.

그냥 생리할때 써야지 했는데 단유 시작하면서 모유량이 줄어드니 금방 생리가 시작된다.

매번 생리통으로 고생좀 하곤 했는데 이번엔 생리통도 없었기 때문에 일시적인건지,

출산 하고 변화가 생긴건지는 계속 지켜봐야할 것 같다. 좋아하긴 이르다...

 

출산하고 100일 정도가 되면 머리카락이 많이 빠진다던데 

나는 여태 머리카락이 별로 안빠져서 '앗싸 나는 머리카락 안빠지나보다'했는데 아아...

손으로 만질때마다 우수수 떨어져서 이건 뭐 털갈이하는 수준...

대머리되는게 아닐까 싶을 정도... 많이 빠지고 다시 잔디인형처럼 돋아난다던데 제발...ㅜㅜ 더 많이 돋아나면 안되겠니

출산하고 붓기도 나는 안붓나보다~~하고 좋아했더니 며칠 있다가 엄청 붓고 ㅋㅋ 머리카락도 그러네 ㅋㅋㅋ

 

그리고 뼈마디 아픈건 많이 줄어든 것 같다.

몸조리기간에 몸조리를 잘 한건지 전혀 모르겠지만.. 

손목, 손가락 마디, 무릎뼈가 집중적으로 아팠는데 손목은 손목보호대를 썼고, 무릎뼈는 앉았다일어났다 하니까 어쩔 수 없고 ㅠㅠ... 손가락 마디도 일상에서 자꾸 사용하니 어쩔 수가 없었다. 

정 너무 아프면 모유 수유에 큰 영향이 가지 않는 파스를 약국에서 사다가 발랐다.

근데 그만큼 효과도 너무 미미했음 ㅜㅜ

수유 중단했을 때 신신파스 아렉스 붙여서 효과 엄청 봤었는데 파스 붙이고 이렇게 효과 좋았던게 처음이라 

두봉지나 더 사놨다 ㅋㅋㅋ

요즘엔 뼈마디보다 아기 돌보느라 목이랑 어깨가 다시 아프다. 

자세를 신경쓰려고 하지만 꼿꼿한 자세로 아기 안는게 여간 어려운게 아니다.

 

이제 몸조리 기간도 끝났으니 손목보호대도 안하고, 혼자 아기 씻기기도 하는데 

역시 무리하면 아프고 힘들긴하다 ㅎㅎ

혼자 무거운 물건 척척 들어옮겼었는데.. 근육도 뼈도 아직 약한 것 같다.

무리가 갈 것 같으면 얼른 손목보호대를 하고 있다. 

 

 

계속 자주 깨고 못자고 조금자고 피로가 쌓인지라 오늘은 일찍 자야지.

그나저나 통잠은 언제쯤 자려나? 칼같이 3~4시간이면 밥먹는다고 운다.

백일의 기적은 없는 걸로...ㅎㅎㅎ... 

 

 

 

# 3개월 생후 104일 아기 4개월 아기 4개월차 104일차 아기 14주차 초보엄마 아기 14주 아기 생후 14주 육아일기 육아 기록 출산 104일차 소띠 아기 소띠맘 아기 육아 딸맘 옹알이 104일 아기 발달 사항 104일 아기 104일차 아기 104일 출산 이후 몸조리 얼만큼 됐는지 점검 평가 해보기 :) 아기 낮잠 밤잠 낮잠 등센서 출산 후 생리 출산 후 오로 출산후 머리카락 빠짐 탈모 몸조리 손목보호대 뼈마디 통증 모유수유 파스 붙이면 안됨 신신파스 아렉스 효과 좋음 통잠은 언제 잘래 백일의 기적은 없구나 백일의 기절만 있을뿐 통잠자고 아빠랑 한방에서 같이 좀 자보자 아가ㅜㅜ 3개월 생후 104일 아기 4개월 아기 4개월차 104일차 아기 14주차 초보엄마 아기 14주 아기 생후 14주 육아일기 육아 기록 출산 104일차 소띠 아기 소띠맘 아기 육아 딸맘 옹알이 104일 아기 발달 사항 104일 아기 104일차 아기 104일 출산 이후 몸조리 얼만큼 됐는지 점검 평가 해보기 :) 아기 낮잠 밤잠 낮잠 등센서 출산 후 생리 출산 후 오로 출산후 머리카락 빠짐 탈모 몸조리 손목보호대 뼈마디 통증 모유수유 파스 붙이면 안됨 신신파스 아렉스 효과 좋음 통잠은 언제 잘래 백일의 기적은 없구나 백일의 기절만 있을뿐 통잠자고 아빠랑 한방에서 같이 좀 자보자 아가ㅜ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