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109일 아기 - 기저귀, 분유 주문

by 솜비 2021. 7. 5.

어제, 오늘 남편이 미세방충망으로 바꿔 달아주느라 고생이 많았다.

기존 방충망이 철망(?)이기도 하고, 벌레도 많이 들어와서 미세방충망으로 바꾸고, 샷시 틈 사이도 막으려고 한다.

문제는 아기를 봐야해서 둘이 하면 빠를텐데 혼자 다 하니까 방충망도 다 못바꾸고 

샷시 틈도 막으려면 시간이 더 필요할 것 같다.

 

 

 

어제는 기저귀 주문, 오늘은 분유 주문.

기저귀는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사용중인데 맘같아선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오가닉을 쓰고 싶다.

가격대가 꽤 나가므로 가성비 좋은 그냥 네이처메이드 사용중.

근데 2단계를 쌀때 쟁여놨더니만, 우리 만두 폭풍 성장해서 2단계가 진작부터 안맞는데 억지로 쓰고 있었다 ㅋㅋ

버티고 버티다가 도저히 남은 3팩은 다 못쓸 것 같아서 당근마켓에 팔고 어제 네이처메이드 썸머 3단계를 구입했다.

근데 내가 보기에 3단계도 오래 못쓸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ㅋㅋㅋ

 

분유는 조리원에서부터 일동후디스 산양분유를 먹었는데 

모유를 갑자기 끊어서인지 무엇때문인지 변비가 다시 와서 힙 프레로 바꾸어 먹이고 있다.

그때가 신생아 시기여서 분유 바꿀때 퐁당퐁당으로 바꿔야하는지도 모르고 ㅋㅋㅋ 그냥 막 바로 바꿨는데도

다행히 별 탈없이 잘 먹었다.

맛은 산양분유가 맛있고, 힙 프레는 비린내가 너무 나서 도저히 못먹는 수준...ㅜㅜ

산양분유는 애기랑 같이 맛있게 잘먹었었는데 말이지 ㅋㅋㅋ

 

아무튼 애기 낳기 전엔 기저귀값, 분유값 많이 들어갈거라고 예상했는데

의외로 기저귀값은 그렇게 많이 안들어가고, 기저귀값보다 분유값이 훨씬 많이 든다.

젖을 먹어줬으면 여러모로 편하고 아끼고 좋았을것을 ㅠㅠ

젖꼭지가 마음에 안든다고 안먹고...ㅠㅠ 많이 나온다고 사레 들리면서 안먹고 ㅠㅠ

하아... 할많하않...

 

 

 

뒤집기를 하니까 좋은게.. 

뒤집은 상태에서 이것저것 보면서 혼자 잘논다는 것 ㅎㅎ

좋지 않은점은 되집기가 안될때 칭얼거리고 울고 ㅋㅋ 뒤집기 되집기 2번 하다가 매트끝까지 가서 식겁..

그러다가 떨어지면 머리를 쿵 부딪힐 것 같아서 베이비룸? 가드? 그런걸 사다가 설치해야 할 것 같다.

뒤집은 상태에서 우리가 밥먹는 모습을 보면서 웃기도 하고, 코앞에 놓인 인형들이며 장난감들 쳐다보면서 놀고

집안일하느라 왔다갔다 하는 나를 지켜보기도 하고 ㅎㅎ

이것저것 구경하니까 재미있는지 자꾸만 뒤집고 힘들다고 칭얼거린다 ㅋㅋㅋ

그러면서 침은 질질~~ 손수건이 금방 다 젖는다 ㅋㅋ

주말 내내 바빠서 영상도 많이 못찍어줬는데.. 다시 오지 않을 순간 순간이 스쳐지나가는게 아쉽고 아깝고.. 

더 부지런히 찍어줘야지 ㅠㅠ

 

 

 

 

# 3개월 생후 109일 아기 4개월 아기 4개월차 109일차 아기 15주차 초보엄마 아기 15주 아기 생후 15주 육아일기 육아 기록 출산 109일차 소띠 아기 소띠맘 아기 육아 딸맘 옹알이 109일 아기 발달 사항 109일 아기 109일차 아기 109일 뒤집기 되집기 밀린 집안일 때문에 주말이 더 바쁘다 대화가 필요해 수다떨고 싶다 일상과 육아에 치여 모든게 단절된 느낌 아기 있는 집 미세방충망으로 교체 기저귀 분유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썸머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오가닉 힙 분유 프레 힙 프레 뒤집기 장점 단점 뒤집기 되집기 좋은점 안좋은점  3개월 생후 109일 아기 4개월 아기 4개월차 109일차 아기 15주차 초보엄마 아기 15주 아기 생후 15주 육아일기 육아 기록 출산 109일차 소띠 아기 소띠맘 아기 육아 딸맘 옹알이 109일 아기 발달 사항 109일 아기 109일차 아기 109일 뒤집기 되집기 밀린 집안일 때문에 주말이 더 바쁘다 대화가 필요해 수다떨고 싶다 일상과 육아에 치여 모든게 단절된 느낌 아기 있는 집 미세방충망으로 교체 기저귀 분유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썸머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오가닉 힙 분유 프레 힙 프레 뒤집기 장점 단점 뒤집기 되집기 좋은점 안좋은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