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181일 아기 - 이앓이 오사닛 캔디 효과

by 솜비 2021. 9. 15.

 

바쁨

오늘도 뭔가 정신없이 바빴다.

계속 할 일이 생겨서 애기랑 노는걸 틈틈이 해줄 정도...

요새 맨날 12시반에 자는데 그런데도 너무 피곤해서 낮에 애기 놀때 옆에서 놀아주다가 계속 존다.

아무것도 안하고 그냥 종일 잠만 자고 싶다.

분명히 한달 전만 해도 새벽 2~3시에 잤는데 이게 뭔일.... 

만성피로가 이렇게 무서운 것인가보다.

 

 

 

이유식

애호박감자미음이 맛이 없었던 것 같다.

3일 연속 먹였는데 다 20ml 정도씩 밖에 안먹었는데 오늘 먹인 한우당근미음은 그래도 80ml 정도는 먹었다.

애기가 남긴걸 먹을때마다 왜 안먹는지 알 것 같은 맛... 그리고 감자때문인지 텁텁하고 식감도 좋지 않다.

이제 초기 2단계여서 하루에 이유식 2번 먹이는걸 시작했는데 하루 한번도 힘들었는데 두번이라니..!!!

이유식 짜증을 두번이나 받아줘야 하는구나...ㅜㅜ

팜투베이비에서 이유식을 시켰는데 유기농인건 좋은데 배송으로 오다보니 상태가 좀 걱정된다.

주문하면 당일 배달해주는 업체를 다시 찾아봐야겠다.

 

 

이앓이 + 잠

이앓이 때문에 낮잠도 밤잠도 잠을 깊게 못자고, 안그래도 예민해서 잘 깨는데 더 잘깨는 것 같다.

오늘은 3시간 정도 자는 두번째 낮잠을 1시간 밖에 못자고, 세번째 낮잠도 1시간 밖에 못자서 되게 피곤해했다.

아기인데 다크서클 생김;;;

아기도 다크서클이 생기는구나... 신기했다.

저녁에 많이 졸려해서 좀 일러도 7시반부터 잘준비하고 막수했는데 잠든건 8시...;;;

많이 피곤했는지 그나마 평소보다 덜 깨고 자고있다.

 

 

 

오사닛캔디 효과

이앓이때문에 잠에서 깨서 울때, 오사닛 캔디 7~8알을 넣어주면 바로 뚝 그치고 옴뇸뇸에 들어간다.

옴뇸뇸하다가 쪽쪽이 물려주면 얼마 지나지 않아 잠듦 ㅋㅋㅋㅋㅋ

참 신기하다.

추측인데 이앓이 하다가 오사닛 캔디 덕분에 이빨과 잇몸에 가던 신경이 혀로 옮겨가서

아픈게 좀 덜느껴지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오사닛캔디 효과보고서 3통 더 구입했다. 

워낙 비싸서 아껴서 먹였었는데 자다가 울면 아끼지 않고 먹이고 있다.

근데 자일리톨이라서 1회 섭취시 7~8알, 하루에 6~8회 섭취하는게 좋다고 한다.

더 많이 먹으면 배가 아파질수도...ㅎㅎ (이건 자일리톨 사탕을 많이 처묵한 내 경험)

 

 

 

허리힘 다리힘

앉을때 힘이 좀 생겼는지 몇십초~1분 정도는 손바닥을 바닥에 대놓고 혼자 앉아 있는다 ㅎㅎ

자그마한 뒤통수랑 등이 너무 귀엽다.

분유먹고 10분~15분 정도 보행기도 슬슬 타는데 15분을 넘어가면 힘들어하는 기색이 보인다.

뒤에 기대 있거나 ㅋㅋ 활동량이 극히 적어진다.

힘든가보다 하고 꺼내주면 바닥에 엎드려서 논다.

그렇게 열심히 슈퍼맨 자세를 하더니만 허리 힘이 많이 생겼나보다.

다리는 서있을땐 몇분 정도 잘 서 있는데 그 이상 넘어가면 힘들어한다 ㅎㅎㅎ

보행기를 탔을 때에도 다리는 거의 안쓰는 편.

차츰차츰 힘이 생기겠지 뭐 ㅎㅎ

 

 

 

# 5개월 6개월차 23주 아기 180일 여아 181일 여자아기 24주차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180일차 아기 24주 총수유량 평균 수유량 출생기록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초보맘 출산 181일 초보엄마 딸맘 6개월 5개월 딱 채웠으니까 이제 6개월차 초기 이유식 아기 이유식 시작 초기 이유식 2단계 배밀이 아기 속역류 낮잠 5개월 아기 6개월 아기 출산 후 컨디션 최악 독박육아의 설움 이앓이 성장통 아기 잠투정아기 잠꼬대 이앓이 이앓이 증상 이앓이 증상 완화 방법 이앓이 통증 완화 방법 씩씩하게 독박육아 오사닛캔디 구입 효과 잠꼬대인줄 알았던 이앓이 오사닛캔디 효과 아기 허리힘 다리힘 출산 후 만성 피로 5개월 6개월차 23주 아기 180일 여아 181일 여자아기 24주차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180일차 아기 24주 총수유량 평균 수유량 출생기록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초보맘 출산 181일 초보엄마 딸맘 6개월 5개월 딱 채웠으니까 이제 6개월차 초기 이유식 아기 이유식 시작 초기 이유식 2단계 배밀이 아기 속역류 낮잠 5개월 아기 6개월 아기 출산 후 컨디션 최악 독박육아의 설움 이앓이 성장통 아기 잠투정아기 잠꼬대 이앓이 이앓이 증상 이앓이 증상 완화 방법 이앓이 통증 완화 방법 씩씩하게 독박육아 오사닛캔디 구입 효과 잠꼬대인줄 알았던 이앓이 오사닛캔디 효과 아기 허리힘 다리힘 출산 후 만성 피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