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178일 아기 - 키, 몸무게 성장기록

by 솜비 2021. 9. 12.


성장기록
키 68cm 몸무게 8.2kg
키는 백분위 90%, 몸무게는 백분위 80% 정도.

지난번에 비하면 키는 백분위가 늘고, 몸무게는 줄었다. 

신생아 시기에는 몸무게가 일주일에 200g씩 늘더니만 이젠 200g늘어나는 데 한달이 걸렸다.

대신 키가 많이 큰 걸 보면 열심히 먹고 열심히 큰 것 같다. 기특하다.

 

 

 

여유

고작 몇시간의 여유지만

만두가 낮잠자는 시간에 남편보고 만두를 보라고 하고, 나는 심즈4를 켰다. 

신경이 쓰여서 몇 번 나가서 살펴봤다. 게임을 하면서도 마음이 편치를 않았다.

너무 오랜만에 심즈를 켜서 설정도 다시 해야 하고, 전에 플레이하던 것도 다 까먹어서 

새로 스토리를 만들어서 게임을 해볼까 했는데 가족 하나 만드는데 시간이 다 갔다 ㅋㅋㅋㅋㅋ

시간이 더 필요하지만 마음이 편하지 않으니까 게임도 즐기기 힘들어서 만두 깨고 좀만 더 놀다가 껐다. 

 

 

 

이앓이

오늘은 어제, 그제보다 더 많이 깨서 울었다ㅠㅠ...

열댓번은 왔다갔다하면서 다시 재우고, 다시 재우고..

남편도 재우고, 오사닛캔디도 먹이고, 또 깨서 분유도 먹였더니 분유 먹고는

포만감 덕분에 이제서야 좀 깊이 자는 것 같다.

이가 나는게 많이 아픈지 엄청 울었는데 오사닛캔디 8알을 입에 넣어주니 뚝 그치고 오물오물 먹는다 ㅎㅎㅎㅎ

쪽쪽이랑 같이 오물거리다가 남편이 재우니까 다시 잠이 들었다.

여러모로 크느라 고생이 많다ㅜㅜ

 

 

 

치맥

만듀 태어나고 처음으로 남편이랑 뭉찬 시즌2를 보면서 야식을 먹었다.

와... 야식이 가능하다니!!!

하지만 이앓이때문에 몇번이나 왔다갔다 해야 했다. 

그와중에 다행스러운건 치킨 먹을때 만큼은 깨지 않았다는것...ㅎㅎ 

그후로 많이 깨서 많이 왔다갔다 했더니만 오바육바쌈바 좀 떨면 운동한 느낌.

 

 

 

# 5개월 6개월차 23주 아기 173일 여아 173일 여자아기 23주차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173일차 아기 23주 총수유량 평균 수유량 출생기록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초보맘 출산 173일 초보엄마 딸맘 6개월 5개월 딱 채웠으니까 이제 6개월차 초기 이유식 아기 이유식 시작 배밀이 출산후 발바닥 통증 아기 속역류 낮잠 줄었다 잼잼 죔죔 아기매트 아기 놀이매트 5개월 아기 낯가림 잼잼 죔죔 도리도리 6개월 아기 출산 후 컨디션 최악 독박육아의 설움 이앓이 성장통 육아 엄마 컨디션 아기 잠투정아기 잠꼬대 이앓이 이앓이 증상 이앓이 증상 완화 방법 이앓이 통증 완화 방법 씩씩하게 독박육아 오사닛캔디 구입 잠꼬대인줄 알았던 이앓이 5개월 6개월차 23주 아기 173일 여아 173일 여자아기 23주차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173일차 아기 23주 총수유량 평균 수유량 출생기록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초보맘 출산 173일 초보엄마 딸맘 6개월 5개월 딱 채웠으니까 이제 6개월차 초기 이유식 아기 이유식 시작 배밀이 출산후 발바닥 통증 아기 속역류 낮잠 줄었다 잼잼 죔죔 아기매트 아기 놀이매트 5개월 아기 낯가림 잼잼 죔죔 도리도리 6개월 아기 출산 후 컨디션 최악 독박육아의 설움 이앓이 성장통 육아 엄마 컨디션 아기 잠투정아기 잠꼬대 이앓이 이앓이 증상 이앓이 증상 완화 방법 이앓이 통증 완화 방법 씩씩하게 독박육아 오사닛캔디 구입 잠꼬대인줄 알았던 이앓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