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304일 아기 - 유아식 시작

by 솜비 2022. 1. 16.


9개월 29일.

엊그제부터 유아식을 시작하고 있다. 잘하는건지 모르겠다.
후기 이유식을 먹고 있었는데 하도 헛구역질을 해서 밥은 좀 먹을까 싶어서 유아식으로 넘어왔다.
밥알은 몇달 전부터 한두알씩 주다가 점차 늘려서 아기 숟가락의 3분의 1 정도로 떠먹여 주었다.
밥알은 다행히 그럭저럭 잘 받아먹었다.
근데 유아식을 해보니 역시 헛구역질을 하는건 어쩔 수 없나보다.
목넘김이 불편하거나 잘 안넘어가면 헛구역질을 하는 것 같다.

엄마는 내가 어릴때 6개월쯤 부터 아무거나 조금씩 다 먹였다고 ㅋㅋㅋㅋㅋ
신경쓰지 말고 그냥 막 먹이라고 하는데
아직 돌도 안된 아기에게 간이 되어있는 음식을 먹이는게 여간 찝찝한게 아니다.
나는 김 말고는 간 되어 있는 음식을 웬만하면 주지 않았는데
엄마가 우리집에 3박 4일 있으면서 아기에게 간이 되어있는 음식들을 삼시세끼 먹였다;;;
아기에게 간이 되어 있는 음식을 먹이면 신장에 무리가 간다던데...
나만 찝찝한가....ㅠㅠ
요즘 육아방식과 어른들 육아방식이 달라서
엄마나 시어머니가 있을때 본인들 방식으로 하라고 잔소리하거나 본인들 방식으로 해버리면
내가 옆에서 뭐라고 해도 무대뽀로 진행해버리니... 답이 없다.
그래서 그냥 하자는 대로 해준다. 어차피 답정너. 본인들 하고싶은 대로 해버리니까...

10개월에 유아식을 시작해도 되는걸까.
이미 며칠 해놓고도 괜스레 찝찝하고, 다시 이유식 만들어줘야 하나 싶다.
유아식을 하니까 먹는 양이 다시 적어졌다.
먹는 시간도 꽤 걸리고... 잘하는 걸까 계속 의구심이 든다.
사실 옛날 어른들 육아를 보면 답은 없는데 싶으면서도 요즘 육아는 또 완전 다르니까
그대로 하지 않으면 왠지 잘못하고 있는 느낌이 든다.



애기들 얼굴은 커가면서 수시로 바뀌는데
요 사진을 보니 ㅋㅋㅋ 갓 태어났을때 얼굴이랑 너무똑같다 ㅋㅋㅋㅋ 우리 못냉이♡



# 9개월 10개월차 아기 300일 여아 301일 여자아기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301일차 아기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출산 300일 딸맘 301일 아기 9개월 이유식 후기 이유식 아기 이유식 거부 극복기 아기 이유식 거부 극복방법 해결방법 아기 이유식 거부 원인 해결방법 극복 방법 이유식 먹는 양 아기 혼자 앉는 시기 아기 돌한복 백일한복 명절한복 구입 아기 키 몸무게 측정 10개월 아기 유아식 시작 11개월 아기 유아식 시작 아기 유아식 시작 시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