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315일 아기 - 10개월 원더윅스? 밤잠 안자는 아기

by 솜비 2022. 1. 27.

10개월 9일.

 

하... 원더윅스인가.

어젯밤엔 수십번을 깨서 울고 계속 흔들어 재우는걸 반복했는데

오늘은 낮잠을 많이 잔것도 아닌데도 오후 4시에 낮잠자고 일어나서 8시간을 안자고 12시가 넘은 이제서야 잠들었다.

내가 무려 5번이나 재우기를 시도했는데 하품은 쩍쩍하면서도 안자고, 뒤로 뻗대거나 짜증내거나 심지어는 울었다.

눈 비비고 하품하고 눈가는 빨개가지고 아니 대체 왜 그러냐고 ㅠㅠ

너무 힘드니까 짜증나서 궁둥이도 몇번 세게 때리고, 업은채로 세게 흔들기도, 앞보기 한다고 세게 돌리기도 했다.

아... 이래서 내새끼 나도 모르게 학대하는구나...

빡쳐있는 상태의 엄마는 매우 위험하다.

마음을 다스리고 와도 잘 안된다. 시간이 좀 지나서야 미안해진다.

 

이따금씩 있는 재우기 힘든날은... 진짜 너무너무너무 힘들다.

이렇게 육아가 힘들면 진짜 둘째는 돈을 준대도 못낳을 것 같다.

아무것도 못하고 내 시간을 오롯이 쏟아붓는 것만으로도 힘든데 체력적 정신적으로 갈아넣는 일이라는 생각이 든다. 

 

너무너무 예쁜데 너무너무 힘들다. 너무너무 힘든데 너무너무 예쁘다.

누군가가 입에서 입으로 전하는 '몰라도 되는 행복'이라는 말을 이제는 너무 공감한다.

 

 

 

하... 스트레스에 정신력 소모에... 너무 힘들어서 겁내 당이 땡기는데

양치하기 귀찮고 피곤해서 그냥 자려고 안먹었다.

어젯밤에도 자꾸 깨서 못자서 오늘은 일찍 자야지 했는데...

여러모로 참 힘드네ㅠㅠ

 

 

 

# 10개월 11개월차 아기 314일 여아 315일 여자아기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315일차 아기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출산 315일 딸맘 315일 아기 10개월 아기 원더윅스 10개월 밤에 안자는 아기 밤잠 안자는 아기 늦게까지 안자는 아기  혼자 서는 시기 아기 혼자 서기 성공 혼자 일어서는 시기 혼자 일어서기 성공 아기 장난감 추천 어라운드 위고 보행기 아기 장난감 대여 아기 옹알이 10개월 11개월차 아기 314일 여아 315일 여자아기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314일차 아기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출산 315일 딸맘 315일 아기 혼자 서는 시기 아기 혼자 서기 성공 혼자 일어서는 시기 혼자 일어서기 성공 아기 장난감 추천 어라운드 위고 보행기 아기 장난감 대여 아기 옹알이 10개월 아기 원더윅스 10개월 밤에 안자는 아기 밤잠 안자는 아기 늦게까지 안자는 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