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313일 아기 - 다양한 옹알이

by 솜비 2022. 1. 24.

 

10개월 7일. 313일.

 

두달간 대여했던 어라운드 위고를 드디어 반납했다.

아기가 걸음마와 달리기를 어라운드 위고로 배웠고,

우리가 밥 먹을때 어라운드 위고에 아기를 태워두고 밥먹으면 알아서 놀면서 돌면서 너무 편했기 때문에

어라운드 위고랑 헤어져야 한다는게 너무 아쉽다. 

하지만 이제 어라운드 위고를 질질 끌고 여기저기 걸어다니고, 그럴때마다 휘청휘청하는 어라운드 위고가 불안해서

지금이 딱 어라운드 위고를 졸업할 시기인 것 같다.

8개월 9개월 10개월 아기 장난감 추천 - 어라운드 위고 사용 후기

 

 

어라운드 위고를 반납하고 이제 밥 먹고 소화시켜야 하거나 내가 밥 먹어야 하면 보행기를 태우고 있다.

사실 보행기는 우리 아기가 별로 안좋아해서 태우면 얼마 못가서 울거나

어디 갇혀있는 것 같은 표정으로 멍하게 앉아있기 일쑤였는데 

어라운드 위고로 걸음마를 배워서인지 조금씩 타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제법 타고 다닌다.

어라운드 위고처럼 오래는 못타지만...

근데 태울때마다 무슨 범퍼카처럼 ㅋㅋㅋ 앞으로 뒤로 옆으로 걸어다니면서 여기저기 부딪친다.

자기가 의도한대로 걸어지지 않나보다 ㅋㅋㅋㅋ

앞으로 걷고 싶은데 어느새 옆으로 걷고 경로이탈하고 ㅋㅋㅋ 덕분에 많이 웃었다.

 

 

커가면서 옹알이가 다양하게 변해가는게 신기하다 ㅎㅎ

우연히 '엄마'라고 말하기도 하고, 싫을땐 '아냐, 아냐' 한다 ㅋㅋㅋ 그 의미인지 모르고 우연히 하는거지만..

그리고 며칠 전부터 '데데데, 뗴뗴뗴' 하면서 옹알이를 한다.

억양을 진짜 말하는 것 같이 할때도 있고 ㅎㅎ 너무 귀엽다. 

'엄마 뎨뎨뎨 해줘~ 뎨뎨뎨~' 하면 진짜로 뎨뎨뎨 하면서 옹알이를 한다 ㅋㅋㅋㅋㅋ

하나하나 귀엽고 사랑스러워서 이 귀여운걸 두고 어떻게 일하러 다니나... 걱정이 된다.

그러면서 한편으론 그래 이쁜 옷 하나라도 더 사주려면 내가 일해야지 싶고.

ㅠㅠ... 좋은 생각하면서 힘내자!!!

 

 


오늘은 저녁준비하는 와중에 갑자기 배가 생리통 비슷하게 엄청 아팠다.

한 20분 아픈 것 같은데 타이레놀을 먹어서그런지 그냥 시간이 지나서 괜찮아진건지 다행히 괜찮아졌다.

아픈 동안 여러가지 생각이 들었다.

혹시라도 급격히 많이 아파지면 애기도 있는데 응급실은 어찌가고, 남편도 골골거리는데 애는 누가 보며,

입원이라도 하면 어쩌고, 코로나 백신 부작용이면 어쩌지 진짜 골로가나 등등...

다행히 괜찮아졌으나 일시적으로 괜찮아진건지 혹시라도 큰 이상이 있는건 아닌지.. 별 생각이 다 든다.

정확히 어디가 문제인지는 모르겠는데 일시적인 장경련으로 추측된다. 

자궁쪽 문제는 불과 두달 전에 검사해서 아무것도 없었으니... 아마 장이 아닐까 싶다.

 

 

 

# 10개월 11개월차 아기 309일 여아 310일 여자아기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311일차 아기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출산 312일 딸맘 313일 이유식 거부 이유식 거부 극복기 이유식 거부 극복 방법 후기이유식 거부 아기 혼자 서는 시기 아기 혼자 서기 성공 혼자 일어서는 시기 혼자 일어서기 성공 아기 장난감 추천 어라운드 위고 보행기 아기 장난감 대여 아기 옹알이 10개월 11개월차 아기 309일 여아 310일 여자아기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311일차 아기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출산 312일 딸맘 313일 이유식 거부 이유식 거부 극복기 이유식 거부 극복 방법 후기이유식 거부 아기 혼자 서는 시기 아기 혼자 서기 성공 혼자 일어서는 시기 혼자 일어서기 성공 아기 장난감 추천 어라운드 위고 보행기 아기 장난감 대여 아기 옹알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