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정보

스마트 워치 추천 - 갤럭시 워치5 구입 후기 리뷰

by 솜비 2023. 3. 4.

딱히 운동을 하지는 않는데도 사용하면서 편리함을 많이 느꼈던 스마트 워치 갤럭시 워치5 !!!

입덧 때문에 웬만하면 누워있어서 운동을 1도 못하고 있고,

스마트 워치는 나한테 딱히 필요성이 없었는데 남편의 추천과 선물(...)로 일단 써보자!

지금 당장 엄청 안쓰더라도 나중에 운동할 때 또 쓰면 되지 뭐.. 하고서 선물받은 김에 일단 그냥 써봤다.

이렇게 필요성이 1도 없었던 사람이 '오 괜찮은데?' 하고 느꼈다면 상당히 괜찮은 스마트 워치!!! ㅋㅋㅋㅋ

 

 

 

 

갤럭시 워치5 40mm 핑크골드

 

 

 

 

 

메탈 부분만 핑크골드고, 스트랩 부분은 연핑크 느낌.

색감은 핑크 덕후로서 나쁘지 않았다. 나중에 스트랩을 다른걸로 교체할 수도 있고 :)

색상 선택은 시계알 주위의 메탈 부분만 보고 고르면 될 것 같다. 그 부분은 교체할 수가 없으니..

 

 

 

 

 

 

 

케이스의 뚜껑 부분에서 분리한 얇은 상자에 충전기와 간단한 설명서가 들어있다.

개인적으론 어댑터도 주면 좋겠는데 말이지ㅜㅜ 약간 아쉬운 부분...

 

 

생활 방수는 당연히 되고,

이전모델보다 긁힘에 더 강한 사파이어 크리스탈 디스플레이여서 따로 필름을 부착하지 않아도 괜찮다고 한다.

그래도 불안하면 붙이는게 좋겠지만.

개인적인 첫인상으론... 긁힘보다는 배젤이 생각보다 약간 굵은게 좀 아쉬웠다ㅜㅜ 

 

 

 

 

 

 

워치5는 이전 모델에 비해 충전 속도도 빨라지고, 배터리 용량이 커져서 더 오래간다고 한다.

내가 종일 차고 있어보니 이틀까지는 충전을 안해도 되고, 3일 째에 충전이 필요했다. (사용빈도에 따른 개인차가 있을듯)

 

 

 

 

 

 

특징적인건 삼성 바이오액티브 센서가 체성분 분석(BIA) 센서, 심전도(ECG) 센서, 광학 혈압(BP)센서까지

총 3개의 건강 센서를 효과적으로 제어해준다고 한다. 

참고로 임산부는 바이오액티브 센서를 끄고 있는걸 추천함.

미세전류가 태아에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게 좋다고 한다 (모르고 처음에 사용함 ㅜㅜ)

 

운동 측정은 물론이고 체성분, 심전도, 혈압까지 거의 뭐 내 건강 파트너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다이어트와 건강관리를 하려는 사람들에게 매우 유용한 기능들이다.

참고로 갤럭시 워치5 혈압측정은 초기 측정시에 혈압계랑 같이 측정해서 오차범위를 맞춰줘야 한다.
그렇게 초기에 맞춰놓으면 한달 동안은 갤럭시 워치5만으로 혈압측정이 가능하고, 
한달 후에 다시 혈압기로 측정해 오차범위를 교정해줘야 한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더 정확해진 수면 측정 기능으로 수면 상태를 체크해준다고 한다.

수면 패턴을 8개의 동물 유형으로 보여주고, 코골이를 감지하고,

수면 단계 (수면 중 깸, 얕은 수면, 깊은 수면, 렘수면) 를 파악하고 추적할 수 있다.

수면 측정 리포트를 확인하여 수면의 질을 관리하고 계획 할 수 있다는 점도 매우 좋았다.

 

 

 

시계 화면도 다양하게 꾸밀 수 있는데 타임플릭 어플을 깔아서 마음에 드는 배경을 깔아보았다. 알록달록 ㅋㅋㅋ

심심하면 수시로 바꿈 ㅋㅋㅋ

 

운동을 안하고 있는 사람 입장에서 또 좋았던 점은

핸드폰에 도착한 각종 알림과 전화를 놓치지 않고 받을 수 있다는 점이었다.

아기 때문에 무음으로 해놓고 있는 때가 많고, 무음 해제를 깜박하고 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는데

갤럭시 워치5를 사용한 후로는 놓치지 않고 제 때에 전화나 알림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또, 집 안에서 핸드폰을 자주 잃어버리는데 ㅋㅋㅋ

워치에 있는 '핸드폰 위치 찾기'를 이용해서 핸드폰을 찾을 수 있다는 점도 좋았다.

정신 없는 애엄마에게 매우 유용한 기능 ㅋㅋㅋ

 

아이랑 산책할 때 자동으로 만보기 기능과 더불어 운동 체크가 되는 것도 깨알 장점 :)

지금도 잘 쓰고 있지만, 출산 후에 다시 운동을 시작하면 여러모로 매우 유용하게 잘쓰게 될 것 같다.

스마트워치는 바쁜 직장인만, 혹은 운동이나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만 쓰는거라고 생각했는데 

'건강에 관심이 있는, 정신없는' 에 해당하는 나같은 사람도 충분히 잘 사용할 수 있는 전자기기인 것 같다.

 

# 갤럭시워치5 내돈내산 솔직후기 구입 후기 구입 리뷰  갤럭시워치5 리뷰 갤럭시 워치 5 스마트워치 추천 스마트 워치 리뷰 갤럭시워치5 알림 핸드폰찾기 만보기 걸음수 체크 갤럭시 워치5 수면측정 갤럭시 워치5 혈압측정 체성분 분석 심전도 측정 갤럭시 워치5 임산부 사용 # 갤럭시워치5 내돈내산 솔직후기 구입 후기 구입 리뷰  갤럭시워치5 리뷰 갤럭시 워치 5 스마트워치 추천 스마트 워치 리뷰 갤럭시워치5 알림 핸드폰찾기 만보기 걸음수 체크 갤럭시 워치5 수면측정 갤럭시 워치5 혈압측정 체성분 분석 심전도 측정 갤럭시 워치5 임산부 사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