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정보

더덕구이 황금 레시피

by 솜비 2019. 12. 8.

지난번에 해먹은 더덕구이 황금레시피!!!!!!

입맛 까다로운 내가 맛있으면 리얼 맛있는거 ㅋㅋㅋ

엄마한테 레시피 받아서 만든건데 진짜 맛있었다.

혹시나 까먹을까봐 메모해둔 것을 토대로 정리해본다 :)

 

 

 

더덕은 껍질을 벗겨내고 씻어줌

통통한 더덕♡

그리고 적당한 크기로 자른 후에 세로로 반 잘라서 방망이로 두들겨서 부드럽게 해줌

 

 

 

 

 

 

 

 

 

 

초벌구이 !!!

프라이팬에 매우약불로 천천히 앞뒤로 뒤집어가면서 구워줌

내가 너무 패서 아주 너덜너덜하게 되었지만, 그 덕분인지 원래 그런건지.. 부드럽고 맛있었다.

 

 

 

 

 

 

 

 

 

 

 

양념장은 (일반 수저단위임)

 

고추장 1.5

간장1

설탕1

참깨1

참기름1

불고기 양념1스푼

 

( 엄마가 가르쳐준 레시피에서 시중에 파는 불고기양념을 임의로 넣어줬는데 이게 신의 한수였던듯)

 

 

 

 

 

 

 

 

 

 

 

 

초벌구이에 밑간 하기도 하는데

난 귀찮아서 그냥 밑간 안하고 초벌구이만 했고,

그상태로 양념 바르고 굽고, 뒤집어서 양념 바르고 구워줌

(약불 유지해서 천천히 구워야 안탐~)

 

 

 

 

 

 

 

 

 

 

 

 

 

 

양념 바른채로 앞뒤 다 굽고

좀더 노릇노릇하라고 살짝 양념타기 전까지 놔둠 :)

 

 

 

 

 

 

 

 

 

 

 

 

 

곱게 접시에 담아서 냠냠 맛있게 먹으면 됨

진짜 엄청 맛있었다♡

더덕이 이렇게 맛있었나~~ 처음 느낌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