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정보

SD카드 인식오류(SD카드가 손상되었습니다) 간단한 해결 방법

by 솜비 2020. 5. 26.

 

닌텐도 스위치에 있던 SD카드를 꺼내어 USB리더기에 넣고 동숲 캡처사진을 옮기려고 파일 복붙을 실행했는데

몇개 옮기다 말고 갑자기 'SD카드가 손상되었습니다'라고 뜨면서 계속 포맷하라고 뜨는 것이었다 ㅠㅠ

아아아...ㅠㅠ 안돼!!!! ㅠㅠㅠ

 

몇번이고 다시 USB리더기를 인식시켜보아도 SD카드가 손상되었습니다 뜨면서 포맷하라고 뜨고 ㅠㅠ

파일은 전혀 읽지 못하는 것 같았다.

분명히 조금 전에 파일을 옮기다 말고 그랬으면 진짜 데이터가 손상된게 아니고 뭔가 오류인 것 같다는 느낌이 들어서 

검색을 조금 해봤더니 금방! 해결을 보았다.

진짜 간단하게 해결이 되어서 약간 허무하지만 진짜 천만 다행이었다 ㅜㅜ

실컷 찍어둔 사진들이 다 날아갈뻔 했다 ㅠㅠ...

 

 


SD카드 인식 오류 해결 방법

1. Micro SD카드를 SD카드 리더기에 넣고 컴퓨터에 꽂는다.

2. 윈도우 '시작+R' 단축키를 누르면 '실행' 창이 나오는데 여기에 'chkdsk d: /f' 를 입력해준다.

   이때, 띄어쓰기를 똑같이 해주어야 함.

3. '확인'을 누르면 자동으로 파일을 검사하고 복구한다. 

4. 그 후에 SD카드 내의 폴더를 보면 원래대로 잘 복구되어 있다 :)

 

 

정말 데이터가 손상되었다면 이 방법은 안통하고 ㅠㅠ 포맷을 해야한다고 한다.


 

 

 

데이터 날아간줄 알고 ㅠㅠ 얼마나 식겁했는지...

그래도 복구가 되어서 너무 다행이었다.

내가 아끼는 사진들을 잃지 않아도 되니까 너무 좋다ㅜㅜ 이래서 평소에 백업을 잘해두어야 하나보다.

 

 

 

 

 

# 데이터 날아가는줄 알고 식겁 사진파일 다 날리는 줄... SD카드 손상되었을 때 복구 방법 SD카드 인식오류 복구 방법 SD카드 인식오류 해결 방법 해결법 SD카드가 손상되었습니다. SD카드 리더기 마이크로 SD카드 오류 해결방법 데이터 날아가는줄 알고 식겁 사진파일 다 날리는 줄... SD카드 손상되었을 때 복구 방법 SD카드 인식오류 복구 방법 SD카드 인식오류 해결 방법 해결법 SD카드가 손상되었습니다. SD카드 리더기 마이크로 SD카드 오류 간단 해결방법 간단해결 쉬운해결방법 쉬운 해결 SD카드 손상 복구 SD카드 손상 복구 방법 복구 데이터복구 데이터 복구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