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물의 숲

모동숲 주민 성격과 취미 (& 기상 시간, 취침 시간)

by 솜비 2020. 6. 22.

 

내가 보려고 정리하는 모동숲 주민 성격과 취미!  (나무 위키 참고함)

모동숲에서 동물 주민들은 주인공과 함께 마을에서 살아가는 동물이다.   
주민들은 각자 성별과 성격을 가지고 있는데, 이 성격에 따라 목소리와 기상시간, 취침시간, 대사가 다르다.
그리고 같은 성격이라도 대사에 따라 A, B형으로 세부적으로 나눠진다고 한다.
A형인지, B형인지에 따라 베스트프렌트(친밀도 매우 높음)가 되었을 때의 대사가 달라진다.

 


* 성격별 기상시간과 취침시간
모동숲에서는 이전작과는 달리 모든 주민들이 전부 자고 있는 시간이 상당히 늘어났는데,  
그 대신 이따금씩 취침하고 있어야 할 시간대에 활동하기도 하는 이벤트가 발생한다.  
이 경우 그 시간대에 말을 걸면 특별히 일찍 일어났다거나 잠이 안 온다라고 말한다.  
잠이 안 온다는 주민은 게임 상에서 날이 실질적으로 넘어가는 05:00에 취침하며,  
일찍 일어나는 주민은 05:00에 기상한다. 


* 목소리 톤
목소리 톤은 남자의 경우는 운동광 → 먹보 → 느끼함 → 무뚝뚝 순으로, 
여자의 경우는 아이돌 → 친절함 → 단순활발 → 성숙함 순으로 목소리 톤이 굵어진다. 
모동숲에서는 같은 성격에서도 목소리 톤이 갈린다. 

 

 

* 성격 설명

먹보는 게으른 성격으로 먹는 것을 (특히 단 것) 밝히고, 순수한 성격의 소유자로 어린 아이와 같은 동심을 갖고 있다. 
그래서 주인공에게 상냥하게 대해준다. 말투는 "그렇구나아~" 처럼 늘여 말하는 편이다.
 주인공이 다른 동물의 집에서 나갈 때 고개숙여 인사하는 둘 중 하나의 성격이다(다른 하나는 친절함). 
잠자리채에 맞았을 때 플레이어에게 화를 내는 빈도가 다른 성격의 주민들에 비해 매우 낮고, 우울해하는 빈도가 압도적으로 높다. 
다른 주민과 대화할 때 조금 어려운 단어가 나오면 비슷한 발음의 음식과 관련된 단어로 바꿔 듣는다.
공통적인 고민은 어른스러워지고 싶어하는 것. 

운동광은 활기차며 운동을 상당히 좋아하는 성격으로 그 대신 지능이 다소 떨어지는 모습 
혹은 다른 주민들의 관계나 심정에 대해 눈치없는 모습을 보인다. 
말투는 힘찬 느낌이 든다. 정작 수영은 튜브 없이는 못 한다고 한다. 
공통적인 고민은 조금이라도 더 몸짱이 되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는 것과 
사람 사이의 관계를 더 잘 이해하고 싶어하는 것.
모동숲에서는 성격에 걸맞게 대부분의 주민들의 취미가 운동으로 설정되어 있다. 
주인공한테 인사할 때 두 손을 흔들어 인사한다. 

무뚝뚝은 아저씨 그 자체의 성격 패턴을 보인다. 
낚시나 분재 등의 중년층 취미에 관심을 보이며, 얼큰한 음식을 좋아하고 단 음식을 싫어한다. 
그래서 동숲 남자 주민들 중에서는 제일 나이가 많은 편으로 추정된다. 
거침 없는 성격이라 불같이 화를 낼 때가 많고, 말투 또한 거친 편인데다 팩트폭력도 한다. 
예시 : 카페에서 공부한다는 사람들 중에서 제대로 공부하는 사람 본 적 없으니 공부는 집에서 해라. 
하지만 알고 보면 따뜻한 마음의 소유자로, 남성형 츤데레에 가깝다고 할 수 있다. 
공통적인 고민은 다른 동물들이 자신들의 험상궃은 외모와 거친 언행 속에 수줍게 숨겨진 상냥한 마음을 알아보고 이해해 주길 바라는 것. 
우는 모습을 거의 보여주지 않는 성격이라, 직접 보려면 약간의 꼼수가 필요하다. 
보는 방법은 잠자는 시간이 되기 한 시간 전에 집에 방문해서 졸고 있는 주민을 깨우면 
일정 확률로 잠꼬대하면서 우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튀동숲 아미보 업데이트 이후로는 카드로 무뚝뚝 성격 주민을 아미보 카메라에 소환시키거나 
마을 거주중인 무뚝뚝 성격 주민을 소환시키고 우는 개인기를 시키면 된다. 
모동숲에서는 일부 주민은 개인기를 시전해도 다른 성격의 주민과는 다른 반응을 보인다. 
이 성격유형이라고 다 아저씨 같은 외모를 가진 것은 아니고 다람쥐, 햄스터같은 작고 귀여운 동물 주민들도 있다.

느끼함은 느끼한 행동을 하고 다니며, 제 딴에는 낭만적이거나 로맨틱한 대사들을 많이 친다. 
모동숲에서는 여기에다 본인을 높여서 자칭하는 등 왕자병 기질이 더 강해졌다. 
주인공의 성별이 어떻든 간에 자주 그러는 편인데 이러한 캐릭터성에 썸탄다는 느낌을 받아서 반해버린 유저들이 존재한다.
물론 집적거리는 모습으로 보이는 플레이어들도 있기 때문에 싫어하는 유저들도 있는 편.
좋게 말하면 독특한, 나쁘게 말하면 비호감적인 외모를 가진 주민들도 있기 때문에 호불호가 크게 갈린다. 
오덕후 기질이 있는지 무언가를 모으거나 철도에 대해 아주 잘 아는 모습 등을 보여준다.
디자인에 따라 진짜 로맨틱한 미남 같은 캐릭터도 있고, 전파계 남자 같은 느낌도 있고, 
힙합 팬이나 메탈헤드 같은 느낌도 있고, 귀족 같은 느낌도 있고 천차만별. 
공통적인 소망은 모두의 기억에 좋은 사람으로 남길 바라는 것, 제대로 로맨틱한 연애를 하고 싶어하는 것, 
그리고 공통적인 고민은 남들과는 다른 방식으로 튀어보이고 싶은 것.
이 성격에 있는 일부 주민들은 운동광처럼 두 손을 흔들어서 인사한다. 

친절함은 매우 조용한 성격으로, 여러모로 튀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성격이며, 
국내판과 일본판에선 모든 성격 중 유일하게 존댓말만 쓴다. 
호칭도 남녀 가릴 것 없이 이름 앞에 ‘님’이라고 칭한다. 
누구에게든 친절하고 상냥한 자세로 대하며, 
튀동숲에서 주인공이 다른 동물의 집에서 나갈 때도 먹보 성격과 마찬가지로 고개숙여 인사한다.
대체적으로 독서 혹은 요리를 좋아한다고 하는 편이다.

아이돌은 상당히 낙천적인 성격으로, 친절함보다는 좀 더 주인공을 친구로 대하는 느낌이 강하며, 
엉뚱한 면을 자주 보여준다. 자신이 아이돌이라고 말하며, 친절함보다도 자신이 여자 아이라는 것을 강조하는 편이다.
말투는 활기찬 느낌이 들며, 준말을 자주 사용한다. 
공통적인 꿈은 진짜로 유명한 아이돌이 되는 것,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싶어하는 것.
모동숲에선 주인공이 나갈 때 두 손을 흔들어 인사한다. 

성숙함은 성숙한 단순활발에 가까운 행동을 하며, 깐깐한 성격으로 주인공에게 거침 없는 감정 표현을 한다. 
모동숲에서 일부 주민은 개인기를 시전해도 다른 성격의 주민과는 다른 반응을 보인다. 
공통적인 여자 주민들 중에서는 나이가 가장 많은 것으로 추측되며, 나이 이야기를 자주 꺼내지만 나이를 숨기려한다. 
슬픈 과거가 있었던 것이 자주 암시된다. 
공통적인 소망은 자신의 마음을 이해해주는 좋은 사람과 함께하는 것. 

단순활발은 성숙함과 비슷하게 나이가 있는 성격이지만 성숙함과는 달리 터프걸, 즉 보이시한 누님에 가까우며
성숙함보다는 아이돌에 가까울 정도로 주인공에게 살갑게 대한다. 은근히 신박한 관점으로 말하곤 한다.
다만 말투는 무뚝뚝 성격 못지 않게 거친 편. 
그리고 모든 성격들 중에서 주인공이 제안을 들어주면 휘파람을 부르며 신나하는 경우가 많으며
벌에 쏘였을 때 말을 걸면 약을 잘 주는 편이다. 
느끼함 성격처럼 단순활발들의 디자인은 다른 여자 캐릭들에 비해 매우 독특해서 호불호가 자주 갈린다. 
혼자 다른 차원에서 온 것 같은 느낌도 있고, 전파계 같은 느낌도 있고, 걸 크러쉬 같은 느낌도 있고, 
유명 연예인 같은 느낌도 있고 천차만별. 
예쁘고 귀엽다는 말을 듣기보다는 멋지다는 말을 듣고 싶어하며
공통적인 고민은 성숙함 성격과 친절함 성격하고 같다고 볼 수 있다. 
모동숲에선 몇몇 주민들은 주인공이 나갈 때 두 손을 흔들어 인사한다. 

 

 

* 성격별 나이대
성격별로 묘사되는 나이대도 전부 다른 것으로 보인다. 
게임 내에서는 친절 성격을 제외하면 서로 전부 반말로 대하지만 
먹보 성격은 10대 어린아이/청소년, 
아이돌과 운동광은 다이어트나 학교 급식을 언급하는 등 학교는 졸업한 대략 20대 풋풋한 청년으로 묘사되며 
성숙과 무뚝뚝은 좀 더 연장자이자 연상의 인상이 강하며 
느끼함이나 단순활발은 가늠하기 어려운 편이지만 디자인이나 말투는 아이돌, 운동광보단 연상이지만 
성숙과 무뚝뚝보단 연하라는 느낌을 준다. 

 

* 모동숲 주민들의 취미
취미는 성격과 무관하게 주민들이 특정 행동을 자주 하는 것이다.
 Nookipedia에 따르면 취미에는 교육, 패션, 운동, 음악, 자연, 놀이가 있으며 
취미가 아닌 행동을 할 때도 있지만, 취미에 따른 고유 행동이 있기 때문에 그것으로 취미가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다. 
취미에 따라 읽는 책도 다르다. 

 

* 취미별 행동과 특징

 

 

 

# 닌텐도 스위치 모여봐요동물의숲 모동숲 동물 주민들 성격과 취미 기상시간 취침시간 모동숲 주민 성격과 취미 (& 기상 시간, 취침 시간) 주민 목소리톤 목소리 동물 주민 나이 주민 취미 동물 취미 동물 행동 특징 취미 특징 성격 특징 모여봐요동물의숲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코랄 모동숲 동물 주민들 성격과 취미 기상시간 취침시간 모동숲 주민 성격과 취미 (& 기상 시간, 취침 시간) 주민 목소리톤 목소리 동물 주민 나이 주민 취미 동물 취미 동물 행동 특징 취미 특징 성격 특징 닌텐도 스위치 모동숲에디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