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정보

임산부 철분제 추천 - 종근당 볼그레

by 솜비 2020. 9. 22.

 

두통과 현기증의 원인은 철분 부족

임신 13주차에 심한 두통이 생겼다. 어지러움 현기증도 몇번 있어서 혹시나 철분 부족인가 싶었다.

보통 철분제 복용은 임신 16주차부터 시작하는데 내 증상과 다른 사람들의 경험담을 들어보니

필요하면 조금 일찍 철분제 복용을 시작해도 될 것 같았다.

보통 철분이 부족하면 두통과 현기증이 생기기도 한다는데

두통이 심해서 타이레놀을 먹어도 별로 효과가 없어서 아무래도 두통과 어지러움증의 원인이 철분부족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볼그레 효과

두통 이틀째, 자고 일어나도 두통이 계속 이어졌고, 여전히 두통이 심해서

급한대로 근처 약국에서 '종근당 볼그레' 라는 철분제를 구입했다.

집에 와서 볼그레를 한포 먹고, 한시간이 좀 넘으니까 머리아픈게 서서히 가라앉는 느낌이 들었다.

몇시간이 지나고 나니 두통이 반 이하로 줄었고, 그날 밤엔 두통이 20퍼센트 이하로 남은 것 같았다.

 

두통 삼일째, 자고 일어났는데 두통이 미미하게 있었고, 역시나 이날도 볼그레를 복용했다.

이날 오후에 두통이 씻은듯이 없어졌다.

아무래도 철분부족이 원인이었던 것 같다.

그 후로 계속 철분제를 계속 복용중인데(현재 임신 14주 4일)

두통이 완전히 없어졌고, 가아끔 미미한 두통이 느껴질 때도 있으나 금방 없어진다.

 

 

볼그레의 맛과 향

임산부 영양제 중에 일부는 되게 맛이나 향이 역해서 안그래도 심한 입덧을 자극하곤 하는데ㅜㅜ

볼그레가 혹시라도 맛이나 향이 역하면 어쩌나 걱정하면서 먹었는데 다행히 맛도 좋고, 향도 좋았다.

이건 개인적인 취향일 수 있지만, 대부분의 임산부들이 볼그레가 역하지 않고 맛있다고들 한다.

맛은 어디서 먹어본 것 같은 ㅎㅎ 복숭아? 살구? 그런 맛인 것 같다.

액상으로 되어있어서 하루에 한포 뜯어서 쭉쭉 짜서 먹으면 된다 :) 섭취가 매우매우 간편! 

심지어 맛있어서 두포 먹고 싶지만 꾹 참기 ㅎㅎㅎ

 

 

철분제의 부작용

대부분의 철분제가 그렇듯이 철분제를 복용하기 시작하면 변이 검은빛을 띄게 된다.

그리고 약간의 변비가 생길 수 있다. 

변비가 생기는 것이 개인의 식습관이나 철분제의 차이에 따라 약간 다를 수 있다고 하지만,

내가 직접 경험하고, 주변에서 들어본 결과... 볼그레는 변비가 거의 안생긴다고 한다.

내가 경험했을때도 그랬다. 약간의 변비감?이 생기기는 했지만, 평소와 큰 차이 없을 정도인 것 같다.

 

 

철분제 복용 팁

철분은 흡수율이 낮기 때문에 단백질, 비타민B12, 비타민C, 엽산 등과 함께 먹으면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철분제를 오렌지 주스와 함께 먹으면 좋다.

 

 

철분이 들어있는 음식들 

완두콩, 대두, 팥, 깨, 해조류, 녹황색 채소, 간, 콩팥, 살코기, 해산물, 난황, 굴, 멸치 등

 

 

 

 

어차피 16주부터 철분제를 복용해야 해서 조금 일찍 먹었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의외로 일찌감치 철분제를 복용하기 시작하는 임산부들이 많다는 것을 알았다.

임산부인데 갑자기 없던 두통과 현기증이 생겼다면, 철분제를 한번 드셔보시길 권해본다.

 

 

 

 

# 임산부 철분제 추천 종근당 볼그레 맛 향 가격 볼그레 효과 볼그레 부작용 볼그레 가격 종근당 볼그레 임산부 철분제 추천 종근당 볼그레 맛 향 가격 볼그레 효과 볼그레 부작용 볼그레 가격 종근당 볼그레 임신 철분제 임신 철분제 복용 임신 철분제 임신 철분제 복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