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임신, 출산 기록

임신 14주 6일 - 태아 초음파 영상

by 솜비 2020. 9. 24.

 

 

 어젯밤, 오늘 아침 아랫배가 돌처럼 단단해지는 배뭉침을 겪고나서 이후로 계속 배가 아팠다.
생리통같이 아픈데 어느정도로 아파야 병원에 가는건지 모르겠어서

일단 오전은 지켜보고 카페에도 물어보고 했는데 최종적으로 병원에 물어보니 오라고했다.
(지금 생각해보니 병원은 돈벌어야하니 무조건 오라고할듯ㅜㅜ)

병원가면서 조금 걷는것마저도 점점 아프길래
이상하다 싶긴했는데 내가 의사가 아니라 확실히 모르겠어서 역시 병원에 묻는수밖에 없었다.
점심시간 지나고 병원 도착해서 진료를 봤는데 자궁경부길이가 3.37cm 이고 다행히 초음파상에 이상은 없다고 하셨다.
(나중에 알고보니 이 시기에 자궁경부길이 4cm 이상이 정상이라고 한다)
자궁경부 길이가 위험한 정도는 아니라 별말씀이 없으셨던 것 같다.
별다른 이상은 없어도 통증이 있으니 누워서 쉬라고하셨다.

 


누워서 생활하던 입덧 시기가 지나고, 요근래에 컨디션 좋다고 이것저것 활동적인 집안일들을 하고 운동도 하고 몇시간 앉아있기도해서 아무래도 약간 무리가 있었던 것 같다.
웃긴게 누워서 쉬라고 하셨는데 아 어디 놀러가고싶다~~하고있다ㅋㅋㅋ
걸어서 이마트 구경갈까? 이러고ㅋㅋㅋㅋ
(걸어서 20분정도지만 장담하는데 걸어서 가기만 해도 진빠져서 구경못할듯ㅋㅋㅋ)

12주 기형아검사때의 그 활발함까진 아니지만 애기도 꼼지락꼼지락 잘 움직이며 놀고있었다.
오늘은 머리~엉덩이 길이 말고 배둘레나 머리둘레같은걸 재서 무게측정을 해주셨다.
15주 4일 크기 117g 매번 3~4일이 큰거보면 좀 일찍 태어나려나 싶다ㅎㅎ
제법 컸다고 손가락, 발가락도 보이고

성별 봐주신다고 열심히 보셨는데 확실히 보이진 않는다고.. 딸일 확률이 높다고 하셨다.
사실 딸이 젤 갖고프긴했는데 아들이어도 좋다.
왜냐면 둘다 고루 낳고 싶어서ㅋㅋㅋㅋ
한명도 낳아보지도 않고 둘다낳고싶어한다ㅋㅋㅋ
이래서 한큐에 남매쌍둥이 가지면 좋겠다 한건데ㅜㅜ(자연적으론 굉장히 힘든듯ㅎㅎ)

아무튼 성별 확정은 20주는 가봐야 안다고한다.
초음파영상 돌려보다가 고추같은데..싶은게 보이기도해서.. 역시 좀더 있어봐야 알것 같다.

 


병원 왕복이 귀찮고 별이상 없다고 그래서 괜히 갔나 싶긴하지만, 애기 보고온날은 기분이 참 좋다.
아직 태동은 없지만 잘자라고있는걸 눈으로 보는것도 좋고, 꼬물꼬물하게 움직이는것도 귀엽고..
작디 작던 세포가 형태를 갖춰가고 커져가는게 신기하기도 하고..
겪어보지 않았으면 너무나 아쉬웠을것 같다.
아니, 모르니까 아쉽지않으려나..
참 모든게 낯설고 신기하다.


병원에서 초음파 다운받는 어플이 마미톡으로 바뀌었다며 아기 양말이 든 작은 안내 팜플렛을 주었다.
보자마자 너어무 귀여워서 남편한테도 보여주니 귀여워 죽을라함ㅋㅋㅋㅋ
처음으로 갖게 된 아기용품인듯♡
너무 귀엽다ㅜㅜ♡♡♡ 빨리 애기옷 사러다니고싶다!


14주 6일차 임신 증상 : 배뭉침 몇번, 아랫배 통증, 울렁거림 매우 약함, 양치덧, 냄새덧, 환도 통증 약간, 현기증 약간

# 초산 예비맘 예비소띠맘 임산부 갑상선 기능 항진증 수치 갑상샘 항진증 수치 증상 갑상선 항진증 피검사 결과 수치 임신 14주 6일 임신 14주차 임신 14주 6일차 임신 다이어리 임신기록 임신일기 임신 14주 6일 갑상선 기능 항진증 약한 울렁거림, 양치덧, 냄새덧, 환도 통증 약간, 두통과 현기증 약간, 배뭉침 약간 임신 4개월 임산부 두통 임신4개월차 임신증상 태아 초음파 영상 아기 초음파영상 초산 예비맘 예비소띠맘 임산부 갑상선 기능 항진증 수치 갑상샘 항진증 수치 증상 갑상선 항진증 피검사 결과 수치 임신 14주 6일 임신 14주차 임신 14주 6일차 임신 다이어리 임신기록 임신일기 임신 14주 6일 갑상선 기능 항진증 약한 울렁거림, 양치덧, 냄새덧, 환도 통증 약간, 두통과 현기증 약간, 배뭉침 약간 임신 4개월 임산부 두통 임신4개월차 임신증상 태아 초음파 영상 아기 초음파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