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임신, 출산 기록

임신 18주 5일 - 태동이 세졌다

by 솜비 2020. 10. 21.

 

꼬물꼬물하던 태동이 제법 톡톡! 둥둥! 통통! 하면서 세졌다.

한창 움직일때에는 제법 손으로 잘 느껴진다.

근데 여전히 아빠가 손을 올리면 조용함 ㅋㅋㅋㅋㅋㅋ

(내가 손 올려도 한참 조용하다가 가아끔 움직인다는 점...)

손올린걸 귀신같이 눈치챈다.

 

지난번 2차 기형아 검사 이후로 정밀 초음파를 21주 이상일 때에 해야 한다며.. 5주 후에 오라고 해서

와... 5주를 어떻게 기다리나, 중간에 다녀와야 하나 그런 생각들을 했었는데

태동이 있으니 애기가 잘 있구나 하면서 5주를 기다릴 수 있을 것 같다.

 

어제 파상풍 감염이 걱정되어 병원에 다녀온 후로는 

혹시나 약이나 주사가 안좋지 않을까 하여 걱정되어 계속 태동을 체크했는데

다행히 꼬물꼬물 잘 움직인다.

가끔씩 크게 툭 쳐서 깜짝 놀랄 때도 있다 ㅎㅎㅎ

처음에는 어색하고 이상하고 신기하기만 하던 태동도 익숙해지고 있다. 

 

 

그나저나 어제부터 입맛이 돌아서 큰일이다.

여전히 냄새에도 예민하고 별로 먹고 싶은 것도 없고, 밥 양도 적어서 살이 확 찌진 않겠지..했는데

어제 먹고 싶던 푸딩과 치즈케이크를 주문해서 배터지게 먹고 했더니만 하루만에 살이 1.5kg 증가....ㄷㄷㄷ

아니!!! 푸딩이랑 치즈케이크가 그렇게 살을 찌울 수 있다니!!!!!

너무 충격이었지만, 유통기한 안으로 먹어야 하니 ㅠㅠ 할 수 없이 오늘도 폭풍 냠냠

...살찌는게 슬프지만 너무 맛있다 ㅠㅠ

 

이번주 체중 증가 추이를 보고 다음주엔 샐러드와 닭가슴살을 먹으며 체중관리를 시작하든가 해야 할 것 같다.

지금 딱 보기 좋다는 소리를 많이 들어서 얼마나 좋았는데 내가 또 살을 찌울 순 없지!!!!!

근데 지금도 샐러드랑 닭가슴살 맛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자제심이 없었다면 충분히 금방 10kg 정도는 찌우겠다.....

오늘은 티비에 나오는 음식들이 참 맛있어 보인다.

그렇게나 티비에서 음식만 나와도 울렁울렁 웩웩하고 채널 돌려버리고 했는데... 진짜 입덧이 끝나가나보다.

아까 티비에서 본 치즈돈가스가 너무 먹고 싶다 ㅋㅋㅋㅋ 조만간 먹기로...!!!

 

임신 18주 증상 : 아주아주 미미한 울렁거림, 양치하다 토함, 냄새덧 약간, 소양증 약간(여기저기 가렵다)

 

 

# 임산부 파상풍 주사 임신중 파상풍 상처 주사 예방주사 임신 초기 파상풍 주사 임신 중기 파상풍 주사 임신 파상풍 임신 상처 녹슨 피 임산부 파상풍 주사 임신중 파상풍 상처 주사 예방주사 임신 초기 파상풍 주사 임신 중기 녹슨 피 상처 파상풍 주사 임신 파상풍 임신 상처 초산 예비맘 예비소띠맘 임산부 갑상선 기능 항진증 갑상샘 항진증 증상 갑상선 항진증 피검사 임신 18주5일 임신 18주차 임신 18주 5일차 주수사진 임신 다이어리 임신기록 임신일기 임신 18주 5일 갑상선 기능 항진증 임신 5개월 임산부 컨디션 배아픔 임신5개월차 임신증상 임산부일상 환도통증 환도선다 양치덧, 냄새덧, 배땡김, 배뭉침, 환도 선다 약함, 기력 약간없음 임산부 파상풍 주사 임신중 파상풍 상처 주사 예방주사 임신 초기 파상풍 주사 임신 중기 파상풍 주사 임신 파상풍 임신 상처 녹슨 피 임산부 파상풍 주사 임신중 파상풍 상처 주사 예방주사 임신 초기 파상풍 주사 임신 중기 녹슨 피 상처 파상풍 주사 임신 파상풍 임신 상처 초산 예비맘 예비소띠맘 임산부 갑상선 기능 항진증 갑상샘 항진증 증상 갑상선 항진증 피검사 임신 18주5일 임신 18주차 임신 18주 5일차 주수사진 임신 다이어리 임신기록 임신일기 임신 18주 5일 갑상선 기능 항진증 임신 5개월 임산부 컨디션 배아픔 임신5개월차 임신증상 임산부일상 환도통증 환도선다 양치덧, 냄새덧, 배땡김, 배뭉침, 환도 선다 약함, 기력 약간없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