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물의 숲

[모동숲] 모여봐요 동물의숲 일기 25 - 도감 완성 & 꿈번지

by 솜비 2020. 10. 28.


물고기, 해산물 도감을 모으고 있던 때의 모동숲 일기 ㅎㅎ
내가 못잡은 물고기, 해산물을 찾아서 월, 시간을 옮겨가면서 해야 해서 타임슬립이 매우 과했다 ㅠㅠ
도감을 채우려면 어쩔수 없지만 ㅠㅠ...
한번씩 마을 주민과 대화를 하면 몇달동안 어디갔었냐고 그러고 ㅠㅠ....
집에는 바퀴벌레가 들끓고 ㅠㅠ... 안습....
얼른 도감을 채우고 안정적인 섬 생활을 해보리라!!! >.<


여름 업데이트를 처음 받고서 드디어 잠수 시스템이 생겼구나!!! 하면서 좋아했던 때 >.<
튀동숲때도 잠수하면서 신나게 해산물 잡았었는데, 더 실감나게 잡을 수 있을 것 같다.






7월 업데이트 기념 선물은 '스노클' !!!
음... 선물이니까 받는다만 내 취향은 아니로세 ㅋㅋㅋ





잠수복은 콩돌밤돌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
매일 무늬가 바뀌고, 다른 마을에 가면 또 다른 무늬의 잠수복을 구입할 수 있다.
또, 너굴쇼핑에 들어가면 다른 무늬의 잠수복도 팔고 있으니 참고 :D

잠수하는 방법은 콩돌이가 자세히 설명해준다 ㅎㅎ 어렵지 않음!







스노클과 잠수복 착용 완료!









시원한 바다에 스노클과 잠수복 조합이라니!!! 진짜 북반구 부럽다 ㅠㅠ
내가 반드시 부텐도를 구입하여 북반구에서 즐기고 말겠어!!!!!
(신랑이 리얼타임으로 즐길 줄 알고 남반구하래서 남반구했더니 마구 타임슬립하여 빡이 친 마눌)








한여름에 했을때 진짜 보기에도 시원해보이고 너무 좋았었다 :)






꼬르륵 잠수~ 미역 줍줍 ㅎㅎㅎ









잡은 해산물들을 인벤토리에 가득 채워서 박물관에 가져가보자!
퐈워 무료 기증... ㅜㅜ








너굴쇼핑에서 팔고 있는 나뭇잎 잠수복이 이뻐보여서 요걸 새로 구입했다.





더불어 7월에 구입할 수 있는 시즌 상품인 소원성취 대나무도 구입!!!







민트색의 예쁜 잠수복과 스노클을 마일리지로 구입할 수 있어서 추가로 구입했다.








흡혈오징어 분명히 잡았는데!!!!
도감에는 있고, 기증은 안했다고 떠서 하....ㅠㅠ 기증을 안하고 팔아버린 과거의 나를 미워하면서...
또 섬 한바퀴 반은 돌아서 겨우 잡았다 ㅠㅠ
하필이면 이 희귀한 애를 기증을 안했지 왜ㅜㅜ







열심히 타임슬립을 하면서 잡고 또잡고를 반복함 ㅠㅠ
이게 하루이틀만에 한게 아니라 며칠~일주일 이런식으로 오래 걸려서 잡았는데
나는 왜 동숲 일기를 미뤄두다가 이제서야 쓰는건지 ㅠㅠ....
매일 조금씩 플레이하면서 찍은 사진들을 못쓰게 되었다...ㅎㅎ....
뭐, 나중에 밀린 일기 정리하면서 해산물 잡은 스샷이 틈틈이 또 나올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오늘은 도감 완성한걸 올리려고 쓴 모동숲 일기이기 때문에!!! 완성한 모습만 정리해서 올려보겠음
(왜냐하면 리얼로 오늘 도감 완성했음 ㅋㅋㅋㅋ)







도감 완성 직전에 마지막으로 잡았던 바다돼지가 진짜 안나와서 섬을 두바퀴를 돌고서야 겨우 잡을 수 있었다.
빠르기도 엄청 빠르지만, 그물쪽으로 몰아서 잡으면 어렵지 않게 잡을 수 있음 ㅎㅎ







그리고, 물고기 도감에서 몇개 못잡았던 것들도 타임슬립을 해서 잡을 수 있었다.
이놈의 물고기들도 다 잡으려고 한참을 고생했던 기억이... 크으 ㅠㅠ
떡밥이 무조건 필수인데, 떡밥을 만드는 것도 너무 오래걸리고 노가다인지라...
그냥 모동숲 카페에서 ㅋㅋㅋ 떡밥 장인들의 떡밥을 많이 사가지고 와서 떡밥 뿌려가면서 잡았다.
그래야 빨리 잡을 수 있음 ㅜㅜ





도감 다 채우고, 기증까지 완벽히 끝냈더니 금 낚싯대 레시피가 도착했다.
이렇게 금도구를 하나씩 모아가는 재미bbb 굿굿










해산물 기증하다가 흡혈오징어 기증이 안된걸 발견해서..
혹시 곤충도 기증 안된게 있나 했더니 세상마상 ㅠㅠ... 쓰르라미, 땅강아지가 기증이 안되어있었다.

여기에서 모동숲 꿀팁!!!! 박물관에 기증 여부를 알 수 있는 방법!!!!!
도감을 열어서 확인해보면, 박물관에 기증한 것은 생물 이름 앞에 부엉이 표시가 뜨고,
박물관에 기증하지 않은 것은 생물 이름 앞에 부엉이 표시가 뜨지 않는다.

1. 기증한 생물 - 이름 앞에 부엉이 표시가 뜸


2. 기증하지 않은 생물 - 이름 앞에 부엉이 표시가 뜨지 않음







ㅠㅠ그래서 또 타임슬립을 해서 쓰르라미랑 땅강아지를 잡아다가 기증을 했다.
해산물, 곤충 기증을 한꺼번에 완료!!!!!
이제 미술품 전시실만 남았다.... 여욱이가 오는날 노가다를 시작해야겠다.











이와중에 가리비 주고서 받은 머메이드 드레스가 너무 예뻐서 한컷 찍었다 >.<












8월 업데이트는 몽셰르와 꿈번지 & 불꽃축제 !!!
스샷 정리하다보니 어쩔 수 없이 한꺼번에 올린다 ㅠㅠ... (블로그에 이미지 업데이트 하고 모르고 파일을 지워버림;;;)
그래서 급하게 정리해봄 ㅠㅠ

튀동숲에서는 몽셰르의 꿈꾸는 집이 상점가에 따로 있어서 거기를 방문해서 꿈을 꾸었었는데
모동숲은 업데이트 하고 나서 침대에 눕기만 하면, 꿈을 꿀 수 있게 되었다.
업데이트 하고 받은 몽셰르 침대에 누웠다.




꿈번지는 닌텐도 온라인 가입자만 접속할 수 있다고 한다. 치사하다 닌텐도...!







꿈꾸는 김에 강제로 일단 ㅋㅋㅋ 꿈번지를 받았다.
지저분한 상태로 꿈번지에 저장해서 난감하지만... 지저분한 섬이지만 구경하실 분들 대환영>.<

마을 깨끗이 치우고 꿈번지 업데이트 해야 하는데!!! 언제 정리하고 업데이트 할지 ㅎㅎㅎ



#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닌텐도 스위치 모여봐요 동물의 숲 닌텐도 스위치 모동숲 플레이 기록 플레이일기 플레이일지 닌텐도 스위치 게임 추천 게임 추천작 게임 리뷰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캡쳐 캡처 캡처하는 방법 캡처하는법 닌텐도 스위치 모여봐요 동물의 숲 닌텐도 스위치 모동숲 플레이 기록 플레이일기 플레이일지 닌텐도 스위치 게임 추천 게임 추천작 게임 리뷰 모동숲 사진 모동숲 동물 주민 모동숲 도감 도감채우기 모동숲 공략 모동숲 플레이 공략 모동숲 곤충도감 물고기 도감 해산물 도감 물고기 도감 7월 업데이트 8월 업데이트 꿈번지 꿈번지 공개 꿈번지 오픈 #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닌텐도 스위치 모여봐요 동물의 숲 닌텐도 스위치 모동숲 플레이 기록 플레이일기 플레이일지 닌텐도 스위치 게임 추천 게임 추천작 게임 리뷰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캡쳐 캡처 캡처하는 방법 캡처하는법 닌텐도 스위치 모여봐요 동물의 숲 닌텐도 스위치 모동숲 플레이 기록 플레이일기 플레이일지 닌텐도 스위치 게임 추천 게임 추천작 게임 리뷰 모동숲 사진 모동숲 동물 주민 모동숲 도감 도감채우기 모동숲 공략 모동숲 플레이 공략 모동숲 곤충도감 해산물 도감 물고기 도감 7월 업데이트 8월 업데이트 꿈번지 꿈번지 공개 꿈번지 오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