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임신, 출산 기록

임신 21주 1일 - 베이비페어

by 솜비 2020. 11. 8.

뭉뚱그려서 쓸 수 밖에 없는 일기 ㅜㅜ

 

 

수, 목, 금

엄마랑 동생이랑 이번주 내내 우리집에서 같이 지내다가 금요일 오후가 되어서야 갔다.

엄마가 있다보니 식단 조절도 내 마음대로 못하고(큰 의지가 없긴 했지만 ㅋㅋ)

삼시세끼를 엄마가 잘 챙겨줘서 많이 먹고 또먹고 간식먹고 ㅋㅋ 일주일만에 살이 2kg이 쪘다.

입덧으로 6kg이 빠졌다가 4kg이 다시 찐 셈 ㅠㅠ.... 폭풍 오열.....

너므 슬프다 ㅠㅠ

 

 

11월 7일 토요일 (임신 21주 1일)

아침 일찍 일어나서 송도 베이비페어에 다녀왔다  ☞ 송도 컨벤시아 - 제 36회 코베 베이비페어 후기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이니 KF94 마스크 필수 ㅜㅜ

갔더니 나름 방역 철저하고, 손소독 후에 비닐장갑까지 끼게 해서 답답하긴 했지만 나름대로 방역은 신경쓰는 것 같았다.

2시간 정도만 구경하고 얼른 와야지. 했는데 쉬면서 구경하다보니 3시간 반이나 가 있었음 ㅜㅜ

밥을 못먹고, 챙겨왔던 귤이랑 식빵밖에 없어서 둘다 커피 한잔 나눠마시고서 배고픈채로 돌아다녔다.

집에 오니 4시가 다 되어서 그때서야 첫끼니를 때웠다.

저녁은 8시에 간단하게 밥에 김싸먹음 ㅎㅎㅎ

 

집에 와서 좀 쉬다가 나는 오늘 구입한 것들 짐 정리하고, 

신랑은 요 며칠 지름신이 내려서 구입한 컴퓨터 주변 기기들 ㅋㅋ 조립하고 정리하고 하느라 시간이 다 갔다.

신랑이 독감 예방주사를 맞고 일주일이 지났는데 이제서야 접종 부위에 독감 예방주사 부작용으로 빨갛게 붓고 아프고 몸살까지 와서 목요일, 금요일 많이 힘들어했는데 몸살약 먹으면서 버티다가 오늘은 좀 살아나서 다행히 잘 돌아다닐 수 있었다.

 

나도 오늘 무리를 좀 많이 해서 오후 내내 배가 계속 뭉치고 땡기고 아팠는데

병원을 고려할 정도는 아니어서 좀 쉬다가 움직였다. 빨리 짐정리 하고 싶은 마음에 좀만 쉬고 움직였는데 ㅎㅎ

그냥 계속 쉬다가 내일 할걸! 하는 생각이 이제서야 든다.  이제서야 피곤해서 ㅜㅜ

 

이번주는 내내 엄마랑 동생이랑 있느라 정신이 없어서 일기를 못썼는데..

간단히 정리하자면, 잘먹고 살 많이 찌고 입덧은 거의 없어졌다는 것!!!

입덧은 진짜 미약하게 남아서 냄새가 너무 안좋을 때에만 몇번 웩웩 하고는 안하는 수준이다.

그렇게 싫던 라면도 반개 정도는 먹을 수 있고 ㅎㅎ (여전히 냄새는 싫음 ㅠㅠ)

울렁거림은 이제 1도 없고, 입맛도 좋아지고 먹는 양도 늘어서 먹는 재미를 찾았다. 너무 행복하다 ㅋㅋㅋ

문제는... 엄마가 준 햇김이 너무 맛있어서 ㅠㅠ 이번주 내내 구운김을 열심히 먹어재꼈다는 것....

약한 항진증이라 김 먹지 말랬는데... 김 먹지 말랬는데... 내 항진증 어쩌지.... 항진증 클났다... 그럼서도 계속 먹었다 ㅠㅠ

김 킬러가 김을 못먹는다는건 말이 안돼!! ㅠㅠ

이제 입덧이 아예 없으니 항진증도 괜찮지 않을까??? ㅜㅜ  월요일에 검사를 해보면 답이 나올듯....

항진증 수치가 또 올라가 있으면 진짜 못먹게 될 것 같다 ㅠㅠ 제발 항진증에서 벗어났길...!

 

이번주 내내 계속 태동이 꿀렁꿀렁 툭툭했는데 우리 애기 성향이 (아직까지는) 막 부산한 타입도 아니고, 얌전한 타입도 아니고 중간 정도인 것 같다. 

이따금씩 잘 있는지 걱정되어 태동을 체크해보곤 하는데 그때마다 반응도 잘 해주는 편...

근데 두번 이상 안해줌 ㅋㅋㅋㅋㅋ

어제, 오늘은 태동이 심하지 않고 굉장히 얌전해서 잘있는지 좀 걱정이 되긴 했는데 그래도 꼬물꼬물한게 느껴진다.

얌전한 날도 있고, 좀 씬나는 날도 있는거겠지?

 

 

 

 

# 임신 21주 1일 일기 임신 21주 1일 일기 임신 21주 1일차 일기 임산부 일기 임산부 기록 임산부 일상 임신일기 태교일기 태교다이어리 임신다이어리 임산부 일기 임산부 기록 임산부 일상 임신일기 태교일기 태교다이어리 임신다이어리 초산 예비맘 예비소띠맘 예비딸맘 임신 21주차 임신 6개월 임산부 컨디션 배아픔 임신6개월차 임신증상 임산부일상 환도통증 환도선다 양치덧, 냄새덧, 배땡김, 배뭉침, 환도 선다 약함, 기력 약간없음 예비딸맘 배뭉침 밑빠짐 통증 임신 임산부 일상 임신 21주 1일 일기 임신 21주 1일 일기 임신 21주 1일차 일기 임산부 일기 임산부 기록 임산부 일상 임신일기 태교일기 태교다이어리 임신다이어리 임산부 일기 임산부 기록 임산부 일상 임신일기 태교일기 태교다이어리 임신다이어리 초산 예비맘 예비소띠맘 예비딸맘 임신 21주차 임신 6개월 임산부 컨디션 배아픔 임신6개월차 임신증상 임산부일상 환도통증 환도선다 양치덧, 냄새덧, 배땡김, 배뭉침, 환도 선다 약함, 기력 약간없음 예비딸맘 배뭉침 밑빠짐 통증 임신 임산부 일상

반응형